제 4 부 예수의 일생과 가르침 요약

본문 읽기​

 

유란시아 책의 4부 글들은 현재의 기록으로는 알 수 없는 예수의 가르침과 그의 행로 그리고 사도들의 행적을 상세하게 묘사함으로서, 이 땅에 오신 예수의 일생과 가르침은 무엇이며, 우리는 진정 창조주이신 그의 복음을 지금 온전히 따르고 있는가를 확연히 깨닫게 한다.

기원전 8년과 다음해 7년 예수님의 탄생과 관련하여 당시의 유란시아를 중심으로, 당대의 우주적, 역사적 사회적 환경을 설명하고 탄생을 위한 선택에서부터 마리아의 기적에 이르기까지 당시의 모든 것을 상세히 밝히면서 그의 탄생에 대하여 인류가 지금 알고 있는 조각 난 이야기들을 역사적 배경과 함께 진정한 의미를 새롭게 깨닫도록 이야기해 주고 있다.

 

그의 탄생이 갖는 의미 중의 하나가 온 우주에 진리를 다시 드러내는 것이었음을 설명하는 4부의 글은 탄생 이전에서부터 어린아이로 출생되어 성장하는 과정을 사실로서 상세한 사건을 하나씩 들어가며 기술하고 있다.

 

성경 기록과 복음에 대한 배경과 참된 가르침을 상세하게 기록하고 있다. 4 부는 성경기록에서 연결 고리와 그 내용이 빠져있는 예수의 그 순수한 가르침과 일생을 설명하고 있다. 그의 다섯 살 이전의 모습과 일곱 살이 되어 유대인 관습에 따라 회당학교(synagogue)에서 공부를 시작할 때까지의 이야기를 통하여 우리는 새롭고도 놀라운 의미와 하느님의 능력을 생각하게 한다.

 

열 살에 예수는 회당 상급학교로 진학하고, 열 세살에 회당학교를 졸업한 후, 부모와 함께 예루살렘의 성전을 처음 방문하면서 점점 더 자신의 사명을 깨닫게 되는 모든 과정과 그가 유월절 기간에 가진 성전 토론에서 모든 현자들을 놀라게 했던 자세한 내용들이 소개되면서 당시 유대인들의 율법에 대한 그의 근원적인 질문과 그가 제시하는 의견이 얼마나 놀라운 것이었는지를 기술해 주고 있다.

 

열 네 살 때 아버지 요셉이 불의의 사고로 죽게 되어 가장의 역할을 떠 맡은 그가 겪었던 모든 상황들을 시간별로 자세하게 설명하면서 그가 어떻게 구약에서의 사람의 아들이라는 칭호를 사용하며 회당에서 처음 설교하였는가를 얘기해주고 있다.

 

청년기에 들어와서 나사렛의 에즈라의 딸 레베카의 사랑을 안타까이 물리쳤던 일화에서는 그의 고결하고 성스러운 모습이 점차 드러남을 알 수 있으며, 성장시기에 있었던 행적과 말씀 그리고 그의 진정한 말씀이 어떤 뜻이었는지를 새로이 풀이해주고 있다. 청년기를 지나기까지 만난 그 많은 사람들을, 가르치며 한편 배우는 과정이 과연 무엇을 위한 것이었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그가 가버나움의 조선소에서 일하고, 인도인 고노드와 로마 여행도중 각 도시에서 얘기했던 선과 악, 시간과 공간 그리고 행복과 불행에 대한 당시의 가르침을 자세히 밝히고 있으며, 당시 철학으로 자리잡은 금욕주의, 견유학파, 신비교등의 여러 지도자들과 가진 대담에서 신성한 진리로 그들이 변화되는 과정이 어떠했는지를 설명해주고 있다.

 

요한에게 세례를 받기 전까지 그가 확신하게 되는 이 땅에서의 진리 계시가 모든 우주에 미치는 영향을 소개하는 글에서는, 그가 진정한 우주의 주권자임을 다시한번 사실에 근거하여 설명해준다, 이후 세례자 요한에게 세례를 받은 후, 변화되는 그의 모습과 대중활동에 대한 기록에서는 그가 뽑은 12 사도들의 개인별 행적과 특징 그리고 그들의 역할을 역사적 사실들과 함께 기록하고 있다. 예수님의 가르침을 사도들은 개인적으로 어떻게 이해하였는 가를 종합해 줌으로서, 우리가 알고 있는 단편적인 의미를 집약하여 재 조명할 수 있게 한다.

 

대중을 가르치기 위한 그 모든 여정에서 보여준 기적들은 왜 나타나게 되었으며 그 기적은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또한 새롭게 알게 해준다. 학대를 피해 멀리 여행하여야 했던 시기와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오기까지 모든 곳에서의 가르침이 빠짐없이 기록되어있으며 죽음을 맞게 되기까지 모든 과정을 시간별로 설명하고 있다. 예수의 부활과 그 이후의 사도들의 행적에서는 그가 왜 이 땅에 머무셨으며 그의 복음 말씀의 진정한 의미 그리고 인류가 받아들여야 하는 진정한 진리가 무엇인가를 다시한번 종합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우리가 예수님을 진정으로 알고 있는가를 철저히 다시 돌아보게 하는 이 4부는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인간에게 퍼 부어졌던 진리의 영이 얼마나 엄청난 것인가를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진정한 영적 성장을 위한 그리고 진리 달성을 위한 새로운 가르침을 받아들일 수 있는가를 스스로에게 묻게 하는 제 4 부 예수의 일생과 가르침은 과학문명 시대에서 살고 있는 우리가 어떻게 때 묻지 않은, 진정한 그의 원래의 가르침을 순수함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는가를 알게 해준다.

 

제 4 부는 인간의 생각이나 해석이 깃들지 않은 순수한 예수님의 말씀과 가르침이 무엇인가를 우리에게 명확하게 알려주고 있다.

 


유란시아한국 소개 문의 | 요청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