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 한국재단 홈페이지 관리방침



이 지침은 홈페이지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기본적인 사항으로서, 유란시아 책의 진리가 모든 사람들에게 전파되고 실천되는 것이 그 목적입니다. 진리의 전파 및 실천에 관한 모든 의견이 자유롭게 반영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는 회원의 참여를 독려하고 개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국내외의 유란시아 관련 유관기관과 긴밀하고도 유기적인 협조관계를 유지해야 하며, 특정한 비영리 단체나 개인의 어느 일방의 입장을 선호하거나 옹호할 수 없으며, 항상 엄격하게 중립성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자료의 구분과 작업 내용


홈페이지에 수록되는 자료는 아래와 같이 구분하여 각 특성에 따라 관리합니다.


1. 유란시아 본문 : 공식적으로 채택한 유란시아 한글 번역본(통합본)의 수정·변경·배치

2. 유란시아 소개 : 고정 상태의 독자 기고문 및 유력 사이트 게재 글의 생성·수정·변경·배치

3. 현황 및  뉴스 : 수시로 변경되는 소식, 공지사항 및 현황 안내의 생성·수정·변경·배치

4. 홈페이지 메뉴 : 홈페이지의 내용을 주제별로 정리하는 각종 메뉴의 생성·수정·변경·배치

5. 독자 기고문 : 특별히 요청받았거나 한시적으로 반영될 독자 기고문의 생성·수정·변경·배치

6. 게시판 글 : 각종 게시판의 회원의 글과 방문자의 글의 생성·수정·변경·배치(게시판 운영 요령 참조)


 

제안 및 자료 작성

조치 및 동의

제안 및 관리팀승인

회원

관리자

관리팀

회원

관리자

관리팀

1. 유란시아 본문*

 

 

*제안:번역팀|전원동의

2. 유란시아 소개

 

과반수

3. 현황 및  뉴스

 

 

 

과반수

4. 홈페이지 메뉴

 

 

 

1인 이상

5. 독자 기고문

 

 

 

1인 이상

6. 게시판 글

 

 

 

(글쓴이·관련자 동의)

(* 유란시아 본문은 한국재단의 번역 팀이나, 유고시에는 유란시아연구회의 통합본 번역 팀의 제안에 따라 제반 작업을 개시하고 관리합니다.) 


운영 및 관리


전체적인 운영은 홈페이지 관리자가 담당하고, 자료의 특성에 따라 홈페이지 관리팀의 동의나 조언에 따라 자료를 관리합니다. 관리팀의 동의나 합의가 필요한 자료와 정보들은 임의로 관련 정보나 자료를 변경하지 않아야 합니다. 다만, 유란시아 책의 번역 원문을 보호하거나 진리 전파에 혼란이 야기되어 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가 필요할 때, 관리팀의 전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관리자의 판단에 따라서 조치할 수 있습니다.


자료별 점검 사항은 아래와 같으며 독자 기고문과 게시판 글을 제외한 자료들은 자료들의 추가. 수경. 삭제 및 이동에는 홈페이지 연속성과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별지 양식의 기록을 남기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자료의 특성과 관계없이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용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각 해당 사항은 홈페이지 가입 회원의 지적으로 관리자나 관리팀 중에서 동의가 있으면 결정됩니다.


●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 종교 갈등을 일으키거나 민족적 화합을 해치는 근거 없는 비난이 있는 경우

● 영리 목적의 상업성 사업을 조장하거나 지원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각 자료의 특성에 따라 사안 별로 검토하고 및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가. 유란시아 책의 본문 내용과 상반되는 주장을 하는 경우 (본문에 반하는 경우)

나. 유란시아 책과 관련된 외부단체의 지시에 따르거나 옹호하는 경우 (중립성 훼손의 경우)

다.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경우 (불법성이 있는 경우)

라. 욕설, 음란물 사회풍속을 해치는 불건전한 내용이 있는 경우 (예절에 반하는 경우)

마. 비실명 제도를 해치거나 타인을 위장하여 책임을 전가하는 경우 (웹 사이트 질서 위반)

바. 개인불만, 분풀이, 저속한 내용으로 다른 이에게 불쾌감을 주는 내용 (사적인 이용)

사.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가 분명한 경우 (악의적인 유포)

아. 동일인이거나 추정되는 자가 유사한 내용을 2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위장 된 글)

자. 각 게시판에서 정한 특정한 규칙이나 운영 목적에 반하는 경우 (게시판 목적 위배)

차. 오락이나 유희성 장난으로 게시하는 경우 (장난 글)


 

제안 및 검토

조치 및 동의

관리팀동의

회원

관리자

관리팀

회원

관리자

관리팀

(가) 본문에 반하는 경우

 

 

과반수

(나) 중립성 훼손의 경우

 

 

 

과반수

(다) 불법성이 있는 경우

 

 

 

 

(라) 예절에 반하는 경우

 

 

 

 

(마) 홈페이지 질서 위반

 

 

 

 

 

(바) 사적인 이용

 

 

 

1인 이상

(사) 악의적인 유포

 

 

 

 

 

(아) 위장된 글

 

 

 

 

(자) 게시판 목적 위배

 

 

 

 

 

(차) 장난 글

 

 

 

 

 


관리자는 관계 법령에 의하여 공적인 목적으로 행정 당국이나 위임받은 기관에서 요구가 있는 경우 별도의 승인을 구하지 아니하고,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조치의 근거와 사유를 별지 서식에 기록으로 남겨야 합니다.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저작권 침해가 우려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게시판 운영 요령 및 자료의 관리


회원 정보를 제외한 모든 자료와 게시판은 상기 작업내용과 운영관리에서 위임된 한도 내에서, 관리자의 판단에 따라 임의로, 생성, 이동, 복사 할 수 있으며 글쓴이나 자료 작성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정보의 수정·변경·삭제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본 운영관리 요령에 명지되지 않은 사안이 발생되고, 유란시아 진리 전파의 한국재단의 목적을 위하여 불가피하다고 판단될 경우, 관리팀 전원의 승인을 얻어 한정된 범위 안에서 정보의 삭제나 변경 또는 자료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자료는 별도로 사본을 3개월 기록·보존하도록 합니다.


독자 게시판을 비롯하여, 유란시아 본문이 인용되고 있는 모든 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예를 들면 "독자들의 체험담"와 같은 별도의 성격과 특정한 목적으로, 주제별로 정리하거나 자료를 병합하기 위하여 부분적으로 인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글쓴이의 의도를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문맥의 수정이나 보완을 할 수 있습니다.


글 쓴 본인의 요청이 있을 경우, 모든 게시 글은 삭제될 수 있으나 해당 글에 댓글이나 답변으로 다른 이의 글이 있을 경우에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다만 본인이 관련 당사자들의 동의를 함께 얻은 후 이를 근거로 요청을 할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글쓴이의 별도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관리자의 재량에 따라 게시된 글을 게시판의 특성에 따라 재 분류, 배치할 수 있으며, 가능한한 글쓴이에게 변동 내용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재분류에 따라 이동될 수 있는 게시판은 아래의 예시에 따릅니다.


● 자유게시판 : 본문이 포함되지 않았거나, 책의 내용과 반대되는 주장으로, 댓글이나 답글로 지목을 받은 글.

● 독자게시판 : 본문과 이에 대한 의견이 포함되어 있는 모든 글.

● 유란시아 동영상 : 유란시아 내용이 담긴 인터넷에 공개되어 있는 저작권이 허용된 동영상 자료

● 외부 자료 : 내용이 포함되지 않았거나, 혹은 외부 자료를 링크 또는 복사하여 소개된 글.

● 명상의 글 : 그림이나 동영상을 배경으로 유란시아 진리를 소개하는 글.

○ 기타게시판 : 임의로 생성된 새 게시판의 취지에 맞는 글.


자료의 이동과 재배치는 글쓴이의 의도를 충분히 검토하여, 게시글의 의미가 훼손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판단해야 합니다. 글쓴이가 연락이 불가능한 익명으로 작성한 글이나,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경우에는 짧은 댓글로 변경 사유를 명시할 것을 권합니다.


관리자의 업무 범위


관리자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재단의 업무 규정에 따라 공적 활동에서 관리자 명의 이외에 개인의 명의나 명분을 사용하거나 추가할 수 없으며, 불가피한 경우에도 신분상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실명을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대외 업무]


1. 홈페이지에 게시할 모든 자료의 대내외 조사·선정·변경·생성·복사·이동에 관한 협의

2. 게시된 자료의 유지·개선·갱신·배포·출판 관리와 운영

3.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외부기관과의 접촉·교신·협상 권한 행사

4. 홈페이지 가입 회원에 대한 지원·교신·응답·안내 및 협력 요청

5. 유란시아 한국재단의 대외 대표자 및 해당 기관의 유고시, 대표권 행사


[내부 업무]


1. 홈페이지 구축·운영에 관한 계획 수립과 변경 

2. 홈페이지 운영실태 파악 및 평가

3. 홈페이지 유지·보수 및 교육

4. 자료 손실이나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는 기술 지원과 적용

5. 기타 홈페이지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행정적 재무적 사안의 입안과 결정


관리자는 온라인 문의가 있을 경우 2일 이내에 답변을 해야 합니다. 불가피한 사정으로 온라인 문의 글을 확인할 수 없거나, 답변하지 못할 경우에는 사전에 관리팀 중의 임의의 일원에게 연락하여 대리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유란시아 진리 확산을 위해, 외부로 부터 홈페이지에, 행사홍보와 같은, 특별한 작업 요청을 받았을 경우에는 그 내용과 작업 형식 및 한국재단과의 연관성에 따라 관리자가 결정하도록 하며, 외부 행사와 관련되었거나 한국재단의 명의가 필요할 경우에 한하여, 관리팀 과반수이상의 승인을 요청하여 진행하도록 합니다.


홈페이지의 전면적인 개정이나 시스템 개선 및 변경과 같은 설계 및 디자인에 관한 내용은 홈페이지 웹호스팅 업체의 지원이나 외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수행된 작업의 실제 반영과 실행은 관리팀 전원 합의를 얻은 후 반영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운영 및 관리에 수반되는 비용, 도구, 기타 외부 업체와의 거래로 인한 예산은 관리팀에 요청할 수 있으며, 관리팀에서는 확보된 예산 범위 내에서 이를 승인하고 지원하여야 합니다.


[별지 양식 : 보기]

홈페이지 자료 수정·삭제 기록부


메뉴이름

자료 제목 및 요약

주요 변경 내용

이유·근거

변경일

비고(동의)

 

 

 

 

 

 

 

 

 

 

 

 

 

 

 

 

 

 

 

 

 

 

 

 

 

 

 

 

 

 

 

 

 

 

 

 

 

 

 

 

 

 

 

 

 

 

 

 

 

 

 

 

 

 

 

 

 

 

 

 

 

 

 

 

 

 

 

 

 

 

 

 

 

 

 

 

 

 

 

 

 

 

 

 


문서 및 양식 다운로드 : 이곳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