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번호 | 복귀
제 49 편
거주되는 세계
49:0.1
(559-2)
필사자-거주하는 모든 세계들은 기원과 본성에서 진화적이다. 이들 구체들은 시간과 공간의 필사 종족들의 번식 장소, 진화의 요람이다. 상승하는 삶의 각 단위는 바로 앞에 실존하는 무대를 위한 진실 그대로의 훈련 학교이며, 이것은 사람의 진보적 파라다이스 상승의 모든 단계에서 참말이다; 이러한 진실은 진화하는 행성에서 최초의 필사자 체험의 바로 그러한 참말처럼, 상승하는 필사자들이 초우주의 권역으로 그리고 처음-단계 영 실존 달성으로 가려는 그들의 전환 바로 직전까지는 다니지 않는 학교인, 멜기세덱들의 최종 우주 본부 학교까지도 참말이다.
49:0.2
(559-2)
거주되는 모든 세계들은 기본적으로 천상의 관리-행정을 위해 지역체계들로 집단화되며, 이들 지역체계 각각은 약 1,000개의 진화 세계들로 제한되어 있다. 이 제한은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선포에 의한 것이며, 이것은 그 위에서 생존된 지위의 필사자들이 살고 있는 실재적인 진화적 행성들에도 관계된다. 최종적으로 빛과 생명 속에 정착한 세계들과 생명 개발의 인간-이전(以前)족 단계에 있는 행성들은 이 집단에 계산되지 않는다.
49:0.3
(559-3)
사타니아 자체는 미완결 체계이며, 오직 619개의 거주민이 사는 세계들만이 포함한다. 그러한 행성들은 거주민이 사는 세계들로서, 의지적 창조체들이 거주하는 세계들로서 그들이 등록됨에 따라 순차적으로 번호가 매겨진다. 그래서 유란시아에는 사타니아의 606번이 주어졌다, 긴 생명 진화의 과정이 인간 존재들이 출현으로 최고조에 달한 이 지역체계에서 606번째를 의미한다. 생명-자질부여 단계에 가까운 36개의 거주민이 살지 않는 행성들이 있으며, 그 중 몇 개는 생명운반자들을 맞을 준비가 되어 가고 있다. 앞으로 수백만 년 내에 생명 이식을 위해 준비가 될 정도로 진화하고 있는 200개가량의 구체들이 있다.
49:0.4
(559-4)
모든 행성들이 필사 생명을 품기에 적합한 것은 아니다. 축 회전 비율이 높은 작은 것들은 생명 거주지로 전적으로 적합하지 않다. 중앙의 태양 주위를 도는 사타니아 행성들의 물리적 체계들 중 어떤 것들은 거주지가 되기에 너무 크다. 그것들의 거대한 질량은 압박 중력을 가한다. 수많은 이들 구체들 중 많은 것들은 때로 6개 또는 그 이상의 위성들을 가지며, 이 달들은 유란시아의 그것과 크기 면에서 매우 비슷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것들은 거주지로 가장 적합하다.
49:0.5
(559-5)
사타니아에서 거주민이 사는 가장 오래된 세계, 1번 세계는 아노바인데, 거대한 암흑 행성 주변을 도는 그러나 근처에 있는 세 개의 태양의 다른 빛에 노출된 44개 위성들 중의 하나이다. 아노바는 진보적 문명의 발전된 단계에 있다.
1. 행성 생명
49:1.1
(559-6)
시간과 공간의 우주들은 점진적으로 발달 한다; 생명의 진보─지상 또는 천상의─는 독단적이지도 않고 마술적이지도 않다. 조화우주의 진화는 항상 납득될 수 있는 (예측할 수 있는) 것이 아니지만, 그것은 엄밀히 말해서 우연한 현상이 아니다.
49:1.2
(560-1)
물질적 생명의 생물학적 단위는 원형질 세포, 화학적, 전기적, 그리고 다른 기본 에너지들의 교제적인 관계적-연합이다. 화학적 공식들은 각 체계마다 다르며, 살아있는 세포 번식의 기법은 각 지역우주에서 약간 다르지만, 항상 생명운반자들이 물질적 생명의 원시적 반응들을 발생시키는 살아있는 촉매자들이다; 그들은 살아있는 물질의 에너지 순환회로들의 선동자들이다.
49:1.3
(560-2)
지역체계의 모든 세계들은 명백한 물리적 친족관계를 나타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 행성은 그 자체의 생명 등급을 갖는데, 어떤 두 세계도 식물과 동물 자질에 있어서 정확하게 똑같지 않다. 체계 생명 유형들에 있어서의 이 행성적인 변화들은 생명운반자들의 결정의 결과이다. 그러나 이 존재들은 변덕스럽지도 않고 이상하지도 않는다; 우주들은 법과 질서에 따라서 수행된다. 네바돈의 법칙은 구원자별의 신성한 명령들이며, 사타니아에 있는 생명의 진화적 계층은 네바돈의 진화적 원형틀과 일치된다.
49:1.4
(560-3)
진화는 인간 발달의 법칙이지만, 그 과정 자체는 다른 세계들에서 매우 달라진다. 생명은 때로 하나의 중심지에서 시작되며, 때로는 유란시아의 경우처럼 세 곳에서 시작된다. 대기가 있는 세계들에서 그것은 대개 해양에서 기원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며; 행성의 물리적 상태에 크게 의존한다. 생명운반자들은 생명 개시에 대한 그들의 기능에 있어서 많은 재량권을 갖는다.
49:1.5
(560-4)
행성 생명의 발전에 있어서 식물형태는 항상 동물 형태를 앞서며 동물 원형틀들이 달라지기 전에 거의 충분히 발전된다. 모든 동물 유형들은 살아있는 것들의 앞선 식물계의 기본 원형틀로부터 발전된다; 그것들은 따로 갈라져서 조직화되지 않는다.
49:1.6
(560-5)
생명(生命) 진화의 초기 단계들은 너희의 지금-현재 관점들과 모두 일치하지는 않는다. 필사자 사람은 진화적인 우연한 현상이 아니다. 공간의 구체들에서 행성 생명계획의 전체를 결정하는 정확한 체계, 우주적인 법칙이 존재한다, 시간과 종족의 많은 숫자의 생산은 통제하는 영향들이 아니다. 쥐는 코끼리보다 훨씬 더 빠르게 재생산하지만, 코끼리가 쥐보다 더 빠르게 진화한다.
49:1.7
(560-6)
행성 진화의 과정은 질서가 있고 통제된다. 더 낮은 집단들로부터 더 높은 유기체들로의 발달은 우연한 현상이 아니다. 때로는 진화 발달이 선택된 종족에 포함된 생명 원형질의 어떤 유익한 계통들의 파괴에 의해 일시적으로 지연되기도 한다. 인간 유전의 우월한 단일 혈통이 유실됨으로써 발생된 피해를 보상하는 데에 여러 세대들이 요구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살아있는 원형질의 이 선택되고 우월한 혈통들은 그것들이 일단 출현하였을 때에는 세심하게 그리고 지능적으로 보호되어야만 한다. 그리고 거주민이 사는 대부분의 세계들에서 생명의 우월한 이 잠재들은 유란시아에서보다 훨씬 더 높게 평가된다.
2. 행성의 물리적 유형
49:2.1
(560-7)
각 체계에는 표준이 되고 기본이 되는 식물과 동물 원형틀이 있다. 그러나 생명운반자들은 수많은 공간세계들에서 그들이 직면하는 다양한 물질적 조건들에 맞도록 이들 기본 원형틀들을 수정할 필요에 자주 직면한다. 그들은 필사 창조체의 일반화 된 체계 유형을 육성하지만, 일곱 가지 뚜렷한 물리적 유형들이 있고 이 일곱 가지 현저한 차이들의 사소한 변화들은 많이 있다:
  • 대기 유형들.
  • 원소 유형들.
  • 중력 유형들.
  • 온도 유형들.
  • 전기 유형들.
  • 에너지화 유형들.
  • 무명의 유형들.
49:2.2
(561-1)
사타니아 체계는 어떤 것들은 매우 빈약하게 나타남에도 불구하고, 이 모든 유형들과 수많은 중간 집단들 전체를 포함하고 있다.
49:2.3
(561-2)
1. 대기 유형들. 필사자의 거주 세계들의 물리적 차이는 주로 대기의 본질에 의해 결정된다; 생명의 행성 차이에 기여하는 다른 영향들은 비교적 사소하다.
49:2.4
(561-3)
유란시아의 현재 대기 상태는 숨을 쉬는 형태의 사람을 유지시키기에 가장 이상적이지만, 그 인간 유형은 너무나 변형되어서 초(超)대기와 하위(下位)대기를 갖는 행성들 둘 모두에서 살 수 있다. 그러한 변형들은 동물 생명에게도 확장되었는데, 거주민이 사는 다양한 구체들마다 크게 다르다. 부차적 그리고 초(超)대기 세계들 모두에서 동물 계층들의 매우 큰 변형들이 있다.
49:2.5
(561-4)
사타니아에 있는 대기 유형들 중에서 약 2.5%는 하위호흡자이고, 약 5%는 초(超)호흡자이며, 91% 이상은 중간호흡자인데, 전체는 사타니아 세계들 중 98.5%에 달한다.
49:2.6
(561-5)
유란시아 인종들과 같은 존재들은 중간 호흡자로 분류된다; 너희는 필사자 실존의 평균적 또는 전형적 호흡 계층을 대표한다. 만약에 너희 근처 이웃인 금성(金星)의 그것과 비슷한 대기를 갖는 행성에 지능 창조체들이 존재한다면, 그들은 초(超)호흡자 집단에 포함될 것이며, 반면에 너희 바깥 이웃인 화성(火星)의 그것처럼 희박한 대기를 갖는 행성에 거주한다면, 하위 호흡자라고 불릴 것이다.
49:2.7
(561-6)
만일 필사자들이 너희 달과 같은 대기가 없는 행성에 거주하게 된다면, 그들은 비(非)호흡자의 분리된 계층에 속할 것이다. 이 유형은 행성 환경에 대해 급진적인 또는 극단적인 조절을 나타내며 별도로 고려된다. 비(非)호흡자들은 사타니아 세계들 중에서 나머지 1.5%에 달한다.
49:2.8
(561-7)
2. 원소 유형들. 이들 차이들은 물과 공기와 땅에 대한 필사자들의 관계와 함께 취급되어야만 하며, 그들이 이 거주지들과 관련 된 것처럼 지능적 생명의 네 가지 다른 종족들이 있다. 유란시아 종족들은 땅 계층이다.
49:2.9
(561-8)
어떤 세계들의 초기 시대들 동안 우세하였던 환경을 관찰하는 일은 너희에게 매우 불가능하다. 이 별난 조건들은 진화하는 동물 생명으로 하여금 쾌적한 땅과-대기 환경을 매우 초기에 제공한 그 행성들 위에서 보다 더 긴 기간 동안 그것의 해양 온상 거주지에 남아 있도록 하였다. 거꾸로 말하면, 초(超)호흡자들의 어떤 세계들에서는, 행성이 너무 크지 않을 때, 대기 중의 통행을 쉽게 결정할 수 있는 필사자 유형을 준비하는 것이 때로는 편리하다. 이 공중 항해자들은 때로 물 집단과 땅 집단 사이에 존재하며, 그들은 항상 얼마 동안 땅 위에서 사는데, 언젠가는 결국에는 땅 거주자들로 진화한다. 그러나 어떤 세계들에서는 그들이 땅-유형의 존재들이 된 후에도 여러 시대들 동안 계속 날아다닌다.
49:2.10
(562-1)
어떤 경우에는 공중과 나무 꼭대기들에서, 그리고 다른 경우에는 보호된 열대의 만(灣)에 있는 얕은 물속에서, 뿐만 아니라 그러한 색다른 구체들의 여명기 종족들의 이 해양 동산의 바닥과 측면과 해안에서 모양을 갖추는 인간 존재들의 원시 종족의 초기 문명을 관측하는 일은 놀라운 일인 동시에 재미나는 일이다. 심지어는 유란시아에서도 원시인이 자신을 보호하고 나무 위에서 사는 그들의 초기 조상들이 했던 것처럼 나무 꼭대기에서 대부분을 삶으로써 그들의 원시적 문명을 발전시키는 동안 긴 세월이 소요되었다. 그리고 유란시아에서 너희는 공중을 날아다니는 포유류(박쥐 계통)의 집단과 그리고 해양에서 서식하면서 포유류 계층에 속하는 물개와 고래와 같은 집단을 아직도 갖고 있다.
49:2.11
(562-2)
사타니아의 기본적 유형들에서 7%는 물 형태, 10%는 공기, 70%는 땅 형태이며 13%는 땅-공기 병합 형태들이다. 그러나 초기 지능 창조체들의 이 변형들은 인간 물고기들도 아니고 인간 새들도 아니다. 그들은 인간 및 인간-이전 유형들인데 초(超)물고기들도 아니고 영화롭게 된 새들도 아니지만 명백하게 필사자이다.
49:2.12
(562-3)
3. 중력 유형들. 창조적 설계의 변형에 의해서, 지능존재들은 유란시아보다 크고 작은 구체들 모두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도록 형성되었으며, 그리하여 이상적인 크기와 밀도를 갖지 않는 그 행성들의 중력에 어느 정도 순응되었다.
49:2.13
(562-4)
필사자들의 다양한 행성 유형들은 키가 다양하며, 네바돈에서의 평균은 7피트에서 약간 모자란다. 비교적 큰 세계들 중 일부에는 키가 2.5피트에 불과한 존재들이 산다. 필사자의 키는 여기서부터 평균-크기 행성들의 평균키에서 더 적은 크기의 거주민이 사는 구체들에서의 약 10피트에 이른다. 사타니아에서는 키가 4피트 이하인 종족이 하나밖에 없다. 사타니아의 거주민이 사는 세계들 중 20%에는 더 큰 행성과 더 작은 행성을 차지하는 변형된 중력 유형들의 필사자들이 산다.
49:2.14
(562-5)
4. 온도 유형들. 유란시아 종족들의 생명 범위보다 훨씬 높고 훨씬 낮은 둘 모두의 온도에서 견딜 수 있는 살아있는 존재들을 창조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들을 열-규제 기능구조를 참고하여 분류할 때 다섯 개의 다른 계층의 존재들이 있다. 이 척도로 볼 때 유란시아 종족들은 3번째이다. 사타니아 세계들 중 30%에는 변형된 온도 유형들이 산다. 유란시아인들과 비교할 때, 12%는 비교적 높은 범위들에 해당하고, 중간-온도 집단에서 활동하는 18%는 비교적 낮은 범위에 해당한다.
49:2.15
(562-6)
5. 전기 유형들. 세계들의 전기적, 자기적, 그리고 전자적 습성은 크게 다양하다. 구체들의 서로 다른 에너지를 견디도록 다양하게 형성된 필사자 생명의 10가지 설계들이 있다. 이 10가지 종류들은 또한 정상적인 태양광의 화학적 광선에 대해 약간 다른 방법으로 반응한다. 그러나 이 작은 물리적 차이들은 어떤 면으로도 지적 또는 영적 생명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49:2.16
(562-7)
필사자 생명의 전기적 집단들 중에서, 거의 23%는 실존에서의 유란시아 유형인 4번 부류에 속한다. 이 유형들은 다음과 같이 분류 된다: 전체적인 비율로, 1번 1퍼센트; 2번 2퍼센트; 3번 5퍼센트; 4번 23퍼센트; 5번 27퍼센트; 6번 24퍼센트; 7번 8퍼센트; 8번 5퍼센트; 9번 3퍼센트; 10번 2퍼센트이다.
49:2.17
(563-1)
6. 에너지화 유형들. 모든 세계들이 에너지를 받는 방식에 있어서 똑같은 것은 아니다. 거주민이 사는 모든 세계들이 현재 유란시아에서 나타나는 것과 같은 기체들의 호흡 교환에 맞는 대기 해양을 소유하지는 않는다. 많은 행성들의 초기 및 후기 단계들에서, 너희의 현재 계층의 존재들이 실존할 수 없었다; 행성의 호흡 요소들이 매우 높거나 매우 낮을 때, 그러나 지능 생명에 필수적인 다른 모든 조건들이 적당할 때, 생명운반자들은 그러한 세계들에 필사자 실존의 변형된 형태, 주(主)물리통제자들의 직접적 힘 변형과 빛-에너지 수단에 의해 직접적으로 그들의 생명-진행 교환들을 수행할 능력이 있는 존재를 자주 형성한다.
49:2.18
(563-2)
동물적 그리고 필사자 영양 섭취에는 여섯 개의 다른 유형들이 있다: 하위호흡자들은 첫 번째 유형의 영양 섭취를 택하고, 해양 거주자들은 두 번째, 중간호흡자들은 유란시아에서처럼 세 번째를 택한다. 초(超)호흡자들은 네 번째 유형의 에너지 섭취를 택하는 반면, 비(非)호흡자들은 다섯 번째 계층의 영양 섭취와 에너지를 활용한다. 에너지화의 여섯 번째 기법은 중도(中途) 창조체들에게만 제한되어 있다.
49:2.19
(563-3)
7. 무명(無名)의 유형들. 행성 생명에는 수많은 다른 물리적 다양성들이 있지만, 이 차이들 모두는 전적으로 해부학적 변형과 생리적 차이 그리고 전기화학적 조절의 문제이다. 그러한 특징들은 지적 또는 영적 생명을 고려하지 않는다.
3. 비(非)호흡자들의 세계
49:3.1
(563-4)
거주되는 세계들 대부분에는 숨을 쉬는 유형의 지능 존재들이 산다. 그러나 또한 거기에는 대기가 희박하거나 없는 세계들에서 살 수 있는 필사자 계층들도 있다. 오르본톤의 거주민이 사는 세계들 중에는 이 유형이 7퍼센트 미만이다. 네바돈의 경우 이 비율은 3퍼센트 미만이다. 사타니아 전체에는 그러한 세계들이 9개밖에 없다.
49:3.2
(563-5)
사타니아의 거주민이 사는 세계들에 비(非)호흡자 유형이 그토록 매우 적은 이유는 놀라시아덱의 비교적 최근에 조직화 된 이 부분이 아직도 유성의 공간체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보호 마찰 대기가 없는 세계들은 이 떠돌이 에 의해 끊임없이 충격을 받기 때문이다. 어떤 혜성들은 유성 무리들로 구성된다, 그러나 대개 그것들은 물질의 비교적 작은 몸체들로 붕괴된다.
49:3.3
(563-6)
수많은 운석들이 거의 초당 200마일의 속도로 매일같이 유란시아의 대기 속으로 들어온다. 비(非)호홉 세계들에서는 진보된 종족들이 그 운석들을 태워버리거나 회피시키도록 작동하는 전기적 장치들을 만듦으로써 운석에 의한 피해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일을 해야만 한다. 그들이 보호된 이 지역들을 벗어나서 모험을 할 때 그들은 큰 위험에 직면한다. 이 세계들은 유란시아에 알려지지 않은 자연의 위험한 전기적 폭풍의 지배를 받기도 한다. 엄청난 에너지 동요가 있는 그러한 시기 동안 거주민들은 방어 절연체의 특별한 구조물들 속에 피해야 한다.
49:3.4
(563-7)
비(非)호흡자들의 세계들의 생명은 유란시아에서의 그것과 근본적으로 다르다. 비(非)호흡자들은 유란시아 종족들이 하는 것처럼 음식을 먹거나 물을 마시지 않는다. 신경 체계의 반응들과 열-규제 기능구조 그리고 특별한 이 종족들의 신진대사는 유란시아 필사자들의 그러한 기능들과 근본적으로 다르다. 번식 작용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삶의 활동이 다르며, 출산 방식조차도 어느 정도 다르다.
49:3.5
(564-1)
비(非)호흡 세계들의 동물 종족들은 대기가 있는 행성들에서 발견되는 그것들과 근본적으로 다르다. 생명의 비(非)호흡 계획은 대기가 있는 세계에서의 실존 기법과 다르며; 심지어는 생존에 있어서도, 융합 후보자들로서, 그들 종족들이 다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존재들은 삶을 즐기며 대기가 있는 세계들에서 사는 필사자들에 의해 체험되는 것과 동일한 상대적인 시련과 기쁨을 가지고 영역의 활동들을 수행한다. 마음과 특성에서 비(非)호흡자들은 다른 필사자 유형들과 다르지 않다.
49:3.6
(564-2)
너희는 이 유형의 필사자의 행성 행위에 더 관심을 가져야만 한다, 왜냐하면 그러한 존재들의 종족은 유란시아에 아주 근접된 구체에서 거주하기 때문이다.
4. 진화하는 의지 창조체
49:4.1
(564-3)
다른 세계들의 필사자들 사이에는 큰 차이들이 있으며, 같은 지적 그리고 육체적 유형에 속한 것들 중에서도, 의지 존엄성의 모든 필사자들은 직립, 양족(兩足) 동물들이다.
49:4.2
(564-4)
여섯 가지 기본적인 진화 종족들이 있다: 셋은 1차적이고─적색, 황색, 청색; 셋은 2차적이다─주황색, 녹색, 남색. 거주민이 사는 대부분의 세계들에는 이 종족들 모두가 있지만, 세 개의 뇌를 가진 행성들 대부분은 세 개의 1차 유형들만을 포함한다. 어떤 지역체계들에도 역시 이 세 종족들만 있다.
49:4.3
(564-5)
인간 존재들의 평균적인 특별 육체-감각 자질은 12가지이지만, 3개의 뇌를 가진 필사자들의 특별 감각들은 한 개의 뇌와 두 개의 뇌를 가진 유형들보다 약간 더 확장되어 있다; 그들은 유란시아 종족들보다 상당히 많이 보며 들을 수 있다.
49:4.4
(564-6)
어린아이들이 대개 하나씩 태어나고, 여러 명이 태어나는 일은 예외적이며, 가족생활은 모든 유형의 행성들에서 상당히 일정하다. 성(性) 동등성이 진보된 모든 세계들에 보급되어 있다; 남성과 여성은 마음 자질과 영적 지위에 있어서 동일하다. 우리는 행성을 하나의 성이 다른 성을 압제하기를 추구하는 한, 야만상태로부터 나아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창조체 체험의 이러한 특징은 물질아들과 딸의 도착 이후에 항상 크게 개선된다.
49:4.5
(564-7)
계절들과 온도 변화는 태양이 비추어지고 태양의 열을 받는 모든 행성들에서 발생된다. 농업은 대기를 갖는 모든 세계들에서 보편적이다; 땅을 경작하는 일은 그러한 모든 행성들의 발전된 종족들에게 공통적인 하나의 일이다.
49:4.6
(564-8)
유란시아에서 너희가 지금 체험하고 있는 것과 같이, 그만큼 광대하지는 않더라도, 필사자들은 모두 그들의 초기 시대에 극히 미세한 적들과 동일한 일반적 투쟁을 벌인다. 생명 기간은 원시적인 세계들에서의 25년으로부터 더욱 진보되고 오래된 구체들에서의 500년에 이르기까지 행성들마다 다르다.
49:4.7
(564-9)
인간 존재들은 모두 집단생활을 하는데 부족적인 동시에 인종적이다. 이들 집단적 격리는 그들의 기원과 체질에서 선천적이다. 그러한 경향들은 오직 진보된 문명에 의해서만 그리고 점진적인 영성화에 의해서만 개선될 수 있다. 거주민이 사는 세계들의 사회적, 경제적 그리고 통치상의 문제들은 행성들의 나이에 따라서 그리고 그들이 신성한 아들들의 연속적인 체류에 의해 영향을 받은 정도에 따라서 다르다.
49:4.8
(564-10)
마음은 무한한 영으로부터 증여이며 다양한 환경들에서 매우 동일하게 기능한다. 지역체계들에 있는 의지 창조체들의 육체적 본성들을 특징짓는 특정한 구조적 및 화학적 차이들과는 상관없이, 필사자들의 마음은 동족이다. 개인적인 또는 육체적인 행성의 차이들과는 상관없이, 이 다양한 계층의 필사자들 모두의 정신적 삶은 매우 비슷하며, 죽음 직후의 그들의 생애들은 매우 동일하다.
49:4.9
(565-1)
그러나 불멸의 영이 없는 필사자 마음은 생존될 수 없다. 사람의 마음은 필멸이다; 오직 증여된 영만이 불멸이다. 생존은 조절자의 사명활동에 의한 영성화─불멸 혼의 탄생과 진화─되는 것에 의존 한다; 적어도, 물질적 마음의 영적 변형에 영향을 주는 조절자의 사명활동에 대한 반목을 발전시키지는 않아야 한다.
5. 필사자들의 행성 계통
49:5.1
(565-2)
필사자들의 행성 계통들에 대해 적당하게 묘사하는 일은 어느 정도 어려운 일인데 왜냐하면 너희는 그것들에 대해 너무 아는 바가 없기 때문이며, 변화들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아무튼, 필사 창조체들은 여러 관점들에서 연구될 수 있으며, 그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 행성 환경에의 조절.
  • 뇌-유형 계통들.
  • 영-수용 계통들.
  • 행성-필사자 신(新)시대들.
  • 창조체-친족관계들.
  • 조절자-융합 계통들.
  • 현세 탈출의 기법들.
49:5.2
(565-10)
일곱 초우주들의 거주민이 사는 구체들에는 진화적인 창조체 삶의 이 일곱 가지 일반화 된 부류들 각각의 어떤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범주들로 동시적으로 분류되는 필사자들이 산다. 그러나 일반적인 이 분류들도 아(亞)중간자들과 같은 그러한 존재들뿐만 아니라 지능적 생명의 어떤 다른 형태들을 위한 규정들이 없다. 거주민이 사는 세계들에는, 그것들이 이 글에서 제시되어온 바와 같이, 진화적인 필사 창조체들이 살고 있지만, 거기에는 다른 생명 형태들도 있다.
49:5.3
(565-11)
1. 행성 환경에의 조절. 행성 환경에 대한 창조체 생명의 조절이라는 입장에서 볼 때 거주민이 사는 세계들은 일반적으로 세 집단, 정상적인 조절 집단, 급진적 조절 집단, 실험적 집단 들이 있다.
49:5.4
(565-12)
행성 상황들에 대한 정상적인 조절들은 그 전에 고려된 일반적인 물리적 원형틀들이 따른다. 비(非)호흡자들의 세계들은 급진적 또는 극단적 조절을 대표하지만, 다른 유형들 역시 이 집단에 포함된다. 실험적 세계들은 대개 전형적인 형태들에게 이상적으로 적응되었으며, 이러한 10진법 소수의 행성들에서는 생명운반자들이 표준 생명 설계들에서 유익한 변화들을 산출하려고 시도한다. 너희 세계가 실험적 행성이기 때문에, 그것은 사타니아에 있는 그것의 자매가 되는 구체들과 현저하게 다르며; 유란시아에서 나타나는 생명의 형태들 중 많은 것들은 다른 어느 곳에서도 발견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많은 평범한 종족들이 너희 행성에는 없다.
49:5.5
(565-13)
네바돈 우주에서, 생명-변형 세계들 전체가 일련으로 함께 연결되어 있고 지정된 행정-관리자들에 의해 주목을 받고 있는 우주 관련사들의 특별 권역을 구성 한다; 이 모든 실험적 세계들은 그들의 우두머리가 사타니아에서 타바만시아라고 알려진 고참 최종자인 우주 지도자 무리단에 의해 정기적으로 검열을 받는다.
49:5.6
(566-1)
2. 뇌-유형 계열들. 필사자들의 하나의 육체적 획일성은 뇌와 신경 체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뇌 기능구조에는 세 가지 기본 조직들, 한 개-, 두 개-, 그리고 세 개의 뇌 유형이 있다: 유란시아인들은 두 개의 뇌 유형이다, 한 개의 뇌를 가진 필사자들보다 어느 정도 더 상상력이 풍부하고 모험을 좋아하며 철학적이지만 세 개의 뇌를 가진 계층들보다는 어느 정도 덜 영적이고 윤리적이며 신앙적이다. 이 뇌의 차이들이 인간-이전 동물 실존들을 특징짓기도 한다.
49:5.7
(566-2)
너희는 유란시아인 대뇌(大腦) 피질의 두개의-반구체 유형에서 유추하여 하나의 뇌를 가진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 세 개의 뇌를 가진 계층들의 세 번째 뇌는 너희의 아래쪽 또는 발육이 부진한 뇌 형태가 진화한 것으로 가장 잘 이해된다, 그것은 좀 더 높은 일들을 위해 우월한 두개의 뇌들을 자유롭게 남겨둔 채 주로 육체적 활동들을 통제하는 기능을 하는 지점까지 발전됐다: 하나는 지적인 기능들을 위해 그리고 다른 하나는 생각 조절자의 영적-대응 활동들을 위한 것이다.
49:5.8
(566-3)
한 개의 뇌를 가진 종족들의 현세적 달성들이 두 개의 뇌를 가진 계층들과 비교하여 약간 제한되어 있는 반면, 세 개의 뇌를 가진 집단의 비교적 오래된 행성들은 유란시아인들을 몹시 놀라게 할 만한 문명들을 나타내며, 그것은 비교로서 너희의 문명을 어느 정도 부끄럽게 만들 것이다. 기계적인 발달과 물질적인 문명에서, 그리고 심지어는 지적인 진보에서도, 두 개의 뇌를 가진 필사자 세계들은 세 개의 뇌를 가진 구체들과 같아질 수 있다. 그러나 더 높은 마음의 통제와 지적이고 영적인 상호보답의 발달 면에서 보면, 너희는 어느 정도 뒤떨어진다.
49:5.9
(566-4)
어느 세계 또는 세계들의 집단의 지적 진보 또는 영적 달성에 관한 그러한 모든 비교적인 평가들은 행성의 나이를 공정하게 고려해야만 하며; 많은, 매우 많은 부분이 나이, 생물학적 향상자들의 도움, 그리고 신성한 아들들의 다양한 계층들의 수반된 사명활동들에 의존된다.
49:5.10
(566-5)
세 개의 뇌를 가진 종족들이 한 개 또는 두 개의 뇌를 가진 계층들보다 약간 더 높은 행성 진화를 할 수 있는 반면, 그 모두는 같은 유형의 원형질을 소유하고 있으며 유란시아에서 인간 존재들이 하는 것과 매우 흡사하게 매우 비슷한 방법으로 행성 활동들을 수행한다. 이 세 유형의 필사자들은 지역체계들의 세계에 두루 퍼져 있다. 대부분의 경우들에 있어서 행성 환경들은, 다른 세계들 위에 이 다양한 계층의 필사자들을 계획하는 생명운반자들의 결정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것은 그렇게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은 생명운반자들의 특권이다.
49:5.11
(566-6)
이 세 계층들은 상승 생애에서 동일한 위치에 서 있다. 각각은 동일한 지적 발달 단계를 건너가야만 하며, 동일한 영적 진보 시험들을 완수해야만 한다. 서로 다른 이 세계들의 체계 관리-행정과 별자리 전반적-통제는 균일하게 차별을 받지 않는다; 심지어는 행성영주들의 체제도 동일하다.
49:5.12
(566-7)
3. 영-수용 계열들. 영 관련사들과 접촉하는 것에 관련된 마음 설계의 세 집단들이 있다. 이 분류는 필사자들의 하나-, 둘-, 그리고 세 개의 뇌를 가진 계층들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우선적으로 분비선 화학작용을 말하는데, 더 특별하게는 뇌하수체 몸체들과 비교될 수 있는 특별한 분비선들의 조직을 말하는 것이다. 어떤 세계들의 종족들은 하나의 분비선을 갖고, 다른 세계들은 유란시아인들처럼 두 개를 갖는 반면, 또 다른 구체들의 종족들은 세 개의 독특한 이 몸체들을 갖는다. 선천적인 상상력과 영적 접수성은 서로 다른 이 화학적 자질에 의해 명확하게 영향을 받는다.
49:5.13
(566-8)
영-수용 유형들에서, 65퍼센트가, 유란시아 종족들과 같이, 두 번째 집단이다. 12퍼센트가 첫 번째 유형이며, 자연적으로 수용 능력이 떨어지는 반면, 23퍼센트는 현세의 삶 동안 영적으로 편향되어있다. 그러나 그러한 차이들은 자연적인 죽음으로 끝나며; 이 모든 종족적 차이들은 오직 육신의 삶에만 관계된다.
49:5.14
(567-1)
4. 행성-필사자 신(新)시대들. 이 분류는 현세의 섭리시대가. 땅에서의 사람의 지위와 그리고 천상의 사명활동을 받아들이는 그의 수용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에 따라, 그러한 섭리시대가 연속되는 것임을 인정한다.
49:5.15
(567-2)
생명은 생명운반자에 의해 행성에서 시작되는데, 그들은 필사자 사람의 진화적 출현 이후 어느 정도까지 그것의 발전을 감시한다. 생명운반자들이 행성을 떠나기 전에, 그들은 영역의 통치자로서 행성영주를 마땅히 취임시킨다. 충만한 할당수의 하위 보조자들과 사명활동하는 조력자들이 이 통치자와 함께 거기에 도착하며, 산 자들과 죽은 자들에 대한 첫 번째 심판이 그의 도착과 함께 동시에 있게 된다.
49:5.16
(567-3)
인간 집단화의 창발과 함께, 이 행성영주는 인간 문명을 개시하기 위해 그리고 인간 사회를 초점화 시키기 위해 도착한다. 혼란된 너희세계는 행성영주들이 통치하는 초기 시대들의 표준이 아니다, 왜냐하면 너희의 행성영주칼리가스티아체계 주권자 루시퍼의 반역에 가담한 일이 유란시아에서의 그러한 관리-행정에 있어서 거의 초기에 있었기 때문이다. 너희의 행성은 그 이후로 계속 모진 비바람이 치는 길을 걸어 왔다.
49:5.17
(567-4)
정상적인 진화 세계에서는, 종족적 진보가 행성영주의 체제 동안 그것의 자연적인 생물학적 정점을 달성하며, 그 후 조금 있다가 체계 주권자물질아들과 딸을 행성으로 보낸다. 유입된 이 존재들은 생물학적 향상자들의 봉사를 수행하며; 유란시아에서의 그들의 불이행은 너희 행성 역사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었다.
49:5.18
(567-5)
인간 종족의 지적 그리고 윤리적 진보가 진화적 발달의 한계에 도달하게 되면, 치안법관으로서의 임무를 띤 파라다이스아보날 아들이 거기로 오며; 그 후에 그러한 세계의 영적인 지위가 자연적인 달성의 한계에 도달할 때, 한 명의 파라다이스 증여 아들이 행성을 방문한다. 증여 아들의 주요 임무는 행성 지위를 수립하고, 행성 기능을 하도록 진리의 영을 양도하며, 그리하여 생각 조절자들의 우주적 도래에 영향을 준다.
49:5.19
(567-6)
여기에서 유란시아는 다시 빗나갔다: 너희 세계에서는 치안법관의 임무가 수행된 적이 없었을 뿐만 아니라 아보날 계층의 너희의 증여 아들도 없었다; 너희 행성은 주권자 아들네바돈미가엘의 필사자 고향 행성이 되는 현저한 명예를 누렸다.
49:5.20
(567-7)
신성한 아들관계의 연속적인 모든 계층들의 사명활동의 결과로서, 거주민이 사는 세계들과 그곳들의 진보하는 종족들은 행성 진화의 절정에 다가가기 시작한다. 그러한 세계들은 이제 절정의 임무, 삼위일체 교사 아들들의 도착을 위해 성숙되었다. 교사 아들들의 이 신(新)시대는 최종적인 행성 시대─진화적 유토피아─빛과 생명의 시대를 향한 입구에 있다.
49:5.21
(567-8)
인간 존재들에 대한 이 분류는 뒤이어지는 글에서 특별한 주목을 받을 것이다.
49:5.22
(567-9)
5. 창조체-친족관계 계열들. 행성들은 체계들과 별자리들 그리고 그 다음 계속 수직적으로 조직될 뿐만 아니라 우주 관리-행정은 유형과 계통 그리고 다른 관계들에 따라 수평적으로 집단화를 준비한다. 우주의 이런 측면의 관리-행정은, 다른 구체들에서 독립적으로 육성되어 온 친속 본성에서의 행동들의 조화-협동에 더욱 특별하게 관계한다. 우주 창조체들의 관련된 이 부류들은 오랜-체험을 가진 최종자에 의해 지배되는 높은 개인성들의 특별한 혼합 무리단에 의해 정기적으로 검열을 받는다.
49:5.23
(568-1)
이들 친족관계 요소들은 모든 차원들에서 현시된다, 왜냐하면 유사 계열들이 비인간 개인성들뿐만 아니라 필사 창조체들 가운데에서도─심지어는 인간과 초인간 계층들 사이에서도─존재하기 때문이다. 지능 존재들은 각각 일곱 개의 주된 부분들의 12개 대집단들에서 수직적으로 관계된다. 살아있는 존재들의 이 독특하게 관련된 집단들의 조화-협동은 최극존재의 충분히 이해되지 않은 어떤 기법에 의해 수행될 것이다.
49:5.24
(568-2)
6. 조절자-융합 계열들. 융합 이전의 체험 동안 모든 필사자들의 영적인 분류 또는 집단화는 내주하는 신비 감시자에 대한 개인성 지위의 관계에 의해 전적으로 결정된다. 네바돈의 거주민이 사는 세계들의 거의 90퍼센트가 조절자-융합될 필사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와는 대조적으로 근접한 우주는 반이 약간 넘는 세계들이 영원한 융합을 위하여 조절자-내주되어질 후보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49:5.25
(568-3)
7. 지상-생애에서의 탈출 기법들. 개별 인간 생명이 거주민이 사는 세계들에서 시작될 수 있는 길은 근본적으로 오직 하나밖에 없으며, 그것은 창조체 출산과 자연적 탄생을 통해서이다; 그러나 사람이 그의 지상에서의 지위를 탈출하고 파라다이스 상승자들의 안쪽을 향해 움직이는 흐름에 도달하는 기법은 많이 있다.
6. 지상-생애에서의 탈출
49:6.1
(568-4)
모든 다른 물리적 유형들과 필사자들의 행성 계통들은 생각 조절자들과 수호천사들 그리고 무한한 영의 다양한 계층의 메신저 무리들의 사명활동을 똑같이 누린다. 모두는 자연적인 죽음에서의 해방에 의해 육신의 족쇄로부터 똑같이 자유로워지며, 모두는 그 후로 영적 진화와 마음 진보의 모론시아 세계들을 향하여 똑같이 나아간다.
49:6.2
(568-5)
때로는, 행성의 권한들 또는 체계 통치자들의 동의에 따라, 잠자는 생존자들의 특별한 부활들이 수행된다. 그러한 부활들은 행성 시간으로 적어도 1,000년마다 이루어지는데, 그때 모두는 아니지만 "티끌 가운데에서 자는 자 중에서 많은 사람이 깨어난다.". 특별한 이 부활들은 필사자 상승에 대한 지역우주계획에서 특별한 봉사를 위해 특별한 집단의 상승자들을 동원시킬 경우이다. 거기에는 특별한 이 부활들과 관련하여 실천적 이유들과 정서적인 관계적-연합들이 둘 모두 있다.
49:6.3
(568-6)
거주되는 세계의 초기 시대들에 두루, 특별한 그리고 1,000년마다의 부활들에서 많은 이들이 맨션구체들로 불림을 받았지만, 대부분의 생존자들은 행성 봉사의 신성한 아들의 출현과 연관된 새로운 섭리의 시작에서 재(再)개인성구현 된다.
49:6.4
(568-7)
1. 섭리시대에서 또는 집단 계층에서 생존되는 필사자. 최초의 조절자가 거주 세계에 처음으로 도착할 때 수호 세라핌천사 역시 자신들의 출현을 만들어낸다; 그들은 지상-생애에서의 탈출에 필수불가결하다. 잠자는 생존자들의 생명-소멸 기간에 두루 그들의 새롭게 진화된 영적 가치들과 영원한 실체들 그리고 불멸의 혼들은 개인적인 또는 집단적인 수호 세라핌천사에 의해 신성하게 보관된다.
49:6.5
(568-8)
잠자는 생존자들에게 배정된 집단 수호자들은 그들 세계에 심판 아들들이 도래하면서 항상 그들과 함께 기능한다. "그 아들이 자신의 천사들을 보낼 것이며 또한 그들이 사방에서 그가 택한 자들을 함께 모을 것이다." 잠자는 필사자의 재(再)개인성구현에 배정된 각 세라핌천사와 함께, 되돌아온 조절자, 곧 육체를 입은 시절 동안 그의 안에 살았던 바로 그 동일한 불멸 아버지의 단편이 함께 활동하며, 그에 따라서 정체성이 복원되고 개인성이 부활된다. 그들의 주체들이 잠자는 동안, 기다리는 이 조절자들은 신성별에서 봉사 한다; 그들은 이 기간 동안에는 다른 필사자에 결코 내주하지 않는다.
49:6.6
(569-1)
필사자 실존의 더 오래된 세계들이 이렇게 높이 발전되고 그리고 모론시아 삶으로부터 실질적으로 풀려난 인간 존재들의 멋진 영적 유형들을 보호하는 반면, 동물-기원 종족들의 초기 시대들은 조절자들과 융합하는 것이 불가능할 정도로 미숙한 원시적 필사자들에 의해 특징 지워진다. 이 필사자들을 다시 깨우는 일은 셋째근원이며 중심의 불멸의 영의 개별화된 부분과 함께 수호 세라핌천사에 의해 이루어진다.
49:6.7
(569-2)
그래서 행성 시대의 잠자는 생존자들은 섭리의 호출 명령으로 재(再)개인성구현 된다. 그러나 영역의 구원되지 못할 개인성들에 관해서는, 어떤 불멸의 영도 운명의 수호자들 집단과 함께 기능하도록 제시되어 있지 않으며, 이것은 창조체 실존의 중지를 이룬다. 너희가 갖고 있는 기록들 중 어떤 것들은 이 사건들이 필사자 죽음의 행성들에서 발생되는 것처럼 묘사해 왔지만, 그것들은 모두 맨션세계들에서 실제로 일어난다.
49:6.8
(569-3)
2. 개별적 상승 계층의 필사자들. 인간 존재들의 개별적 진보는 일곱 조화우주 순환계들에 대한 그들의 연속적 달성과 횡단(숙달)에 의해 측정된다. 필사 진보의 이 순환계들은 연관된 지적, 사회적, 영적, 그리고 조화우주-통찰력 가치들의 차원들이다. 일곱 번째 순환계에서 시작하면서, 필사자들은 첫 번째를 향해 분투하며, 세 번째를 달성한 모든 이들은 그들에게 배정된 개인적 운명의 수호자들을 즉시 갖는다. 이들 필사자들은 섭리적 또는 다른 심판들과는 무관하게 모론시아 삶에서 재(再)개인성구현 될 것이다.
49:6.9
(569-4)
진화하는 세계의 초기 시대들에 두루, 소수의 필사자들만이 세 번째 날에 심판으로 나아간다. 그러나 시대가 지나갈수록, 점점 더 많은 개인적인 운명의 수호자들이 발전하는 필사자들에게 배정되며, 그리하여 진화하는 이 창조체들의 점점 더 증가하는 숫자가 자연적인 죽음 이후 세 번째 날에 첫 번째 맨션세계에서 재(再)개인성구현 된다. 그러한 경우에 조절자의 귀환이 인간 혼의 깨어남을 의미하며, 진화 세계들에서 섭리의 끝에 한 묶음으로 호출이 이루어질 때와 아주 똑같이 죽은 자들의 재(再)개인성구현이다.
49:6.10
(569-5)
개별적인 상승자들의 세 집단들이 있다: 덜 진보된 자들은 시작되는 또는 첫 번째 맨션세계에 도착한다. 더 진보된 집단은 이전의 행성 진보에 따라 중간 맨션세계들 중 어느 곳에서 모론시아 생애를 갖게 될 것이다. 이 계층들의 가장 진보된 자들은 실제로 일곱 번째 맨션세계에서 그들의 모론시아 체험을 시작한다.
49:6.11
(569-6)
3. 상승의 보호관찰-의존 계층의 필사자. 조절자의 도착은 우주의 견지에서 정체성을 구성하며, 모든 내주되는 존재는 공의의 점호를 받는다. 그러나 진화 세계에서의 일시적인 삶은 불확실하며, 많은 사람들이 파라다이스 생애를 선택하기 전에 어려서 죽는다. 조절자가 내주하였던 그러한 어린아이들과 젊은이들은 가장 진보된 영적 지위의 부모를 따라가며, 그리하여 특별 부활에서 또는 정기적인 1,000년마다의 그리고 섭리의 점호시기에, 사흘 째 되는 날, 체계의 최종자 세계(보호관찰 유아원)로 간다.
49:6.12
(570-1)
생각 조절자를 소유하기에 너무 어렸을 때 죽은 아이들은 어느 한 부모가 맨션세계들에 도착하는 것과 동시에 지역체계들의 최종자 세계에서 재(再)개인성구현 된다. 아이는 필사자로 탄생하면서 물리적 실존개체를 얻지만, 생존의 사실에서 본다면, 조절자가 없는 모든 아이들은 여전히 그들의 부모들에게 부속된 것으로 간주된다.
49:6.13
(570-2)
때가 되면 생각 조절자들이 이 어린이들에게 내주하기 위하여 오며, 반면에 생존의 보호관찰-의존 계층들의 두 집단들에 대한 세라핌천사 사명활동은 더욱 진보된 부모의 그것과 전반적으로 비슷하거나 또는 한 쪽만이 생존되는 부모의 그것과 일치한다. 세 번째 순환계를 달성하는 그들은, 그들의 부모들의 지위와 상관없이, 개인수호자들이 주어진다.
49:6.14
(570-3)
비슷한 시험 유아원들이 상승자들의 1차 그리고 2차 수정된 계층들의 조절자 없는 자녀들을 위해 우주 본부와 별자리의 최종자 구체 위에 유지되고 있다.
49:6.15
(570-4)
4. 상승의 2차 변경 계층의 필사자. 이들은 중간에 있는 진화 세계들의 진보하는 인간 존재들이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자연적인 죽음이 면제되지는 않지만, 그들은 일곱 맨션세계들을 통과하는 것이 면제된다.
49:6.16
(570-5)
미진한 완전집단은, 맨션세계들만을 지나쳐서, 그들의 지역체계 본부에서 다시 깨어난다. 중간에 있는 집단들은 별자리 훈련 세계들로 가며; 그들은 지역체계의 전체 모론시아 체제를 지나친다. 영적 분투의 행성 세월에 있어서 더욱 멀리 나아가면, 많은 생존자들은 별자리 본부에서 깨어나며 거기에서 파라다이스 상승을 시작한다.
49:6.17
(570-6)
그러나 이들 집단 중 어느 하나라도 전진하기 전에, 그들은 반드시 그들이 지나친 세계들에 강사로서 되돌아가야만 하며, 그들이 학생으로서는 지나친 그 영역들에서 선생들로서 많은 체험들을 획득한다. 그들은 모두 그 다음에 필사자 진보의 규정된 경로들에 의해 파라다이스로 나아간다.
49:6.18
(570-7)
5. 상승의 1차 변경 계층의 필사자. 이들 필사자들은 진화적 생명의 조절자-융합 유형에 속하지만, 그들은 매우 종종 진화하는 세계에서의 인간 발달의 최종적 위상들을 대표한다. 영화롭게 된 이 존재들은 죽음의 문을 통과하는 것에서 제외 된다; 그들은 아들이 잡아채는 것에 몸을 맡기며; 그들은 살아있는 자들 가운데서 전환되어 지역우주의 본부의 주권자 아들 현존 안에 즉시 나타난다.
49:6.19
(570-8)
이들은 필사자 삶 동안 그들의 조절자들과 융합된 필사자들이며, 그러한 조절자-융합 개인성들은 모론시아 형체들을 입기 전에 자유롭게 공간을 건너간다. 이들 융합 혼들은 조절자의 직접 이동에 의해 보다 높은 모론시아 구체의 부활실로 가며, 그곳에서 그들은 진화 세계들에서 도착하는 다른 모든 필사자들이 하는 것과 똑같이 그들의 최초 모론시아 의상을 받아들인다.
49:6.20
(570-9)
필사자 상승의 이 1차 변경 계층은 조절자-융합 세계들의 가장 낮은 단계로부터 가장 높은 단계까지 어떤 행성 계열에서든지 개별존재들에게 적용되겠지만, 그러나 이것은 그들이 신성한 아들의 수많은 머무름의 은혜를 받아들인 뒤에 이들 구체들 가운데 더욱 오래된 곳에서 점점 더 자주 일어난다.
49:6.21
(570-10)
빛과 생명의 행성 시대가 이루어짐과 함께, 많은 이들이 전환의 1차 변경 계층으로 우주 모론시아 세계들로 많이 간다. 안정된 실존의 진보된 단계들을 더 따라가서, 영역을 떠나는 필사자들의 대부분이 이 부류에 포옹될 때, 행성은 이 계열에 속하는 것으로 간주된다. 자연적인 죽음은 오랫동안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된 이들 구체들에서 점점 덜 자주 일어나게 된다.
49:6.22
(571-1)
[행성 관리-행정의 예루셈 학교멜기세덱에 의해 제시되었음]
이어지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