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번호 | 복귀
제 22 편
삼위일체화 하느님의 아들
22 :0.1
(243-1)
하느님아들이라 불리는 세 집단의 존재들이 있다. 하강하는 아들관계의 계층과 상승하는 아들관계의 계층이외에 삼위일체화 하느님의 아들이라고 알려진 세 번째 집단이 있다. 아들관계의 삼위일체화 계층은 계시된 그리고 계시되지 않은 그 여러 유형의 개인성들의 기원에 따라 3가지 1차 계열로 나뉘어 있다. 이 1차 계열은 다음과 같다:
  • 신(神)-삼위일체화 아들.
  • 삼위일체-포옹된 아들.
  •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
22 :0.2
(243-5)
기원에 상관없이 모든 삼위일체화 하느님의 아들은 그들 기원의 일부분으로든지, 아니면 나중에 달성되는 삼위일체 포옹의 체험으로서든지 삼위일체화구현의 체험을 공통으로 갖고 있다. 신(神)-삼위일체화 아들은 이 글에서 계시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이 이야기는 나머지 두 집단들, 특별히 하느님삼위일체-포옹된 아들에게 국한되어 제시될 것이다.
1. 삼위일체-포옹된 아들
22 :1.1
(243-6)
모든 삼위일체-포옹 아들은 기원적으로 2원적(二元的) 또는 단일 기원에 해당하지만, 삼위일체 포옹 이후에는 그들이 삼위일체 봉사와 임무에 언제까지나 헌신된다. 이 무리단은, 계시되는 것으로서 그리고 초우주 봉사를 위해 조직된 것으로서, 일곱 계층의 개인성을 포옹하고 있다:
  • 막강한 메신저.
  • 높은 권한자.
  • 이름-번호 없는 자.
  • 삼위일체화 보호관리자.
  • 삼위일체화 대사.
  • 천상의 수호자.
  • 높은 아들 보좌관.
22 :1.2
(243-14)
이들 일곱 집단의 개인성들은 기원과 본성 그리고 기능에 따라 더 세분(細分)되는데, 3개의 주요 분야; 삼위일체화 달성의 아들, 삼위일체화 선택의 아들, 그리고 삼위일체화 완전의 아들로 나뉜다.
22 :1.3
(244-1)
삼위일체화 달성의 아들막강한 메신저, 높은 권한자, 이름-번호 없는 자─들은 모두 최종의 무리단파라다이스를 달성한 조절자-융합 상승 필사자들이다. 그러나 그들은 최종자가 아니다; 그들이 삼위일체 포옹을 이룩한 후에는 그들의 이름들은 최종자 출석부에서 지워진다. 이 계층의 새 아들들은,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영원으로 늘 계신이의 지도 아래에 있는 하보나 순환회로들의 순환회로 본부 행성위에서, 특별한 훈련 과정을 거친다. 그 후로 그들은 일곱 초우주 안에서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봉사에 배정된다.
22 :1.4
(244-2)
삼위일체화 선택의 아들삼위일체화 보호관리자들과 삼위일체화 대사들을 포옹한다. 그들은 하보나를 통과하고 파라다이스를 달성한 진화 세라핌천사들과 전환된 중도 창조체들 중 특정인들로부터 뿐만 아니라, 중앙에 있는 빛과 생명의 섬으로 마찬가지로 상승한 -융합 그리고 아들-융합 필사자들 중 특정인들로부터 모집된다.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에게 그들이 포옹된 이후에 그리고 하보나에서의 짧은 훈련 이후에, 삼위일체화 선택의 아들들은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법정에 배정된다.
22 :1.5
(244-3)
삼위일체화 완전의 아들. 천상의 수호자들과 그들의 조화-협동자들, 높은 아들 보좌관들은, 두 번-삼위일체화된 개인성의 독특한 집단이다. 그들은 파라다이스-하보나 개인성들의 또는 최종의 무리단에서 오랫동안 두드러지게 활동했던 완전해진 상승 필사자들의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이다. 이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 중 일부는, 일곱 주(主) 영최극집행자들과의 봉사 이후에 그리고 삼위일체 교사 아들들 아래에서의 봉사 이후에,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에 의해 재(再)삼위일체화(포옹)되고 그 다음에는 천상의 수호자들로서 그리고 높은 아들 보좌관들로서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법정에 임명된다. 삼위일체화 완전의 아들들은 더 이상의 훈련 없이 초우주 봉사에 직접 배정된다.
22 :1.6
(244-4)
우리의 삼위일체-기원 연관-동료들─지혜의 완전자, 신성한 조언자, 그리고 우주 검열자─은 고정된 숫자이지만, 삼위일체-포옹 아들은 계속 증가한다. 삼위일체-포옹 아들의 일곱 계층들 전체는 일곱 초우주 정부당국의 한 일원으로 임명되며, 각 초우주에서 봉사하는 숫자는 정확하게 똑같으며; 하나도 잃은 적이 없다. 삼위일체-포옹 존재들은 타락에 빠진 적이 결코 없으며; 그들은 일시적으로 흔들릴 수 있지만, 어느 하나도 초우주 정부를 경멸하였다는 판결을 받은 적이 없다. 달성의 아들들과 선택의 아들들은 오르본톤의 봉사에서 전혀 넘어진 적이 없지만, 삼위일체화 완전의 아들들은 때로 심판에 실수를 범하고 그로서 일시적인 혼동을 일으키기도 한다.
22 :1.7
(244-5)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지도 하에 일곱 계층 전체는, 거의 대부분 자아-관리 집단으로 기능한다. 그들의 봉사 범위는 멀리까지 이르며; 삼위일체화 완전의 아들들은 배정된 그 초우주를 떠나지 않지만, 그들의 삼위일체화 연관-동료들은 대우주를 그 범위로 삼아, 시간과 공간의 진화 세계들로부터 영원한 파라다이스 섬에 이르기까지 여행한다. 그들은 어떤 초우주에서도 기능할 수 있지만, 그들은 기원적으로 임명된 초(超)정부의 일원들로서 항상 그렇게 행한다.
22 :1.8
(244-6)
외견상 분명히 삼위일체-포옹 아들은 일곱 초우주들의 봉사에 영구적으로 배정되어 온 것처럼 보인다; 분명히 이 배정은 현재 우주 시대의 기간 동안이지만, 우리는 그것이 영원하게 될 것이라고 들은 적이 전혀 없었다.
2. 막강한 메신저
22 :2.1
(245-1)
막강한 메신저들은 삼위일체 아들의 상승 집단에 속한다. 그들은 반역을 시험받았거나 아니면 동등하게 그들의 개인적 충성에 대해 증명된, 완전해진 필사자의 한 등급이다; 모두는 우주 충절에 대한 어떤 분명한 시험을 이미 통과하였다. 모두가 그들의 파라다이스 상승에서 한 때, 그들 상급자들의 불충성에 아랑곳하지 않고, 견고함과 충성을 지켰으며, 일부는 그러한 불충한 지휘자들을 대신하여 적극적으로 그리고 충성스럽게 기능하였다.
22 :2.2
(245-2)
충실과 헌신의 그러한 개인적 기록들과 함께, 상승하는 이들 필사자는 시간세계의 순례자 유로를 따라 하보나를 통과해 지나가고, 파라다이스를 달성하고, 그곳으로부터 졸업하고, 최종의 무리단으로 소집된다. 그렇게 되면 그들은 파라다이스 삼위일체 포옹의 비밀 안에서 삼위일체화 되고 그 후에는 일곱 초우주들의 정부에 대한 관리-행정에 임명되어 옛적으로 늘 계신이와 연관하게 된다.
22 :2.3
(245-3)
반란에 아랑곳하지 않고 충성으로 기능하는, 굴복하지 않은 체험의 각 상승 필사자들은 결국에는 초우주 봉사의 막강한 메신저가 되도록 예정되어 있다. 또한 실수, 악 또는 죄의 그러한 격변을 효과적으로 막은 상승하는 창조체도 누구나 마찬가지이다; 왜냐하면 우주 위기에서 반역을 방지하거나 혹은 상급 유형의 충성을 일으키도록 고안된 행동은, 실재 반역에 아랑곳하지 않는 충성보다 더 큰 가치를 갖는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22 :2.4
(245-4)
선임(先任) 막강한 메신저들은 비교적 초기에 파라다이스에 도착한 자 중에서 시간과 공간의 그렇게 상승한 필사자로부터 선택되었는데, 대부분은 그랜환다 시대에 하보나를 지나갔다. 그러나 후보자 무리단이 일곱 초우주들 각각의 대표자들을 포함할 때까지는 막강한 메신저의 최초 삼위일체화는 일어나지 않았다. 그리고 파라다이스에서 자격을 갖춘 이 계층의 최근의 집단은 네바돈 지역우주에서 올라온 상승 순례자들을 포옹하였다.
22 :2.5
(245-5)
막강한 메신저들은 700,000명씩 등급으로 파라다이스 삼위일체 안에 포옹되며, 100,000 명씩 각각의 초우주에 배정된다. 거의 1조(兆) 명의 막강한 메신저들이 유버사에 임명되어 있으며, 일곱 초우주들 각각에서 봉사하는 숫자가 모두 똑같다고 믿는 데에는 충분한 이유가 있다.
22 :2.6
(245-6)
나는 막강한 메신저이며, 나의 필사자 체험의 동행자이자 연관-동료 역시 큰 시험에서 승리하였다는 것, 그리고 우리가 하보나를 향하여 긴 세월 동안 여러 번 그리고 긴 기간 동안 분리되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똑같은 700,000명씩 집단으로 포옹되었고, 그리고 긴밀하고도 사랑스러운 관계적-연합 속에서 대관별을 통해 지나가면서 우리의 시간을 보냈다는 것을 아는 것은 유란시아인 들에게 흥미로울 것이다. 우리는 마침내 오르본톤유버사에 임명되고 함께 배정되었으며, 우리는 두 사자들의 봉사들을 요구하는 임무 수행을 위해 종종 함께 파송되고 있다.
22 :2.7
(245-7)
모든 삼위일체-포옹 아들이 공통으로 그렇듯이, 막강한 메신저는 초우주 활동의 모든 위상에 배정된다. 그들은 초우주 반영 봉사를 통하여 그들의 본부와 계속 접촉을 유지한다. 막강한 메신저는 초우주의 모든 구역에서 봉사하며,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경우처럼, 지역우주에 그리고 심지어는 개별 세계에 대해 자주 임무를 수행한다.
22 :2.8
(245-8)
초우주 법정에서 개별존재와 행성이 재판에 회부되면, 막강한 메신저는 그들, 둘 모두의 옹호자로 활동한다; 또한 그들은 대구역의 문제에 대한 지도에서 완전으로 늘 계신이를 보조한다. 집단으로서, 그들의 주요 임무는 초우주 관찰자가 되는 일이다. 그들은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공식 관찰자로서 다양한 본부세계와 그리고 중요한 개별 행성에 머문다. 그렇게 배정되면, 그들은 또한 그들이 머무는 구체의 관련사를 지도하는 당국자들에게 충고자로서 봉사한다. 사자들은 필사자 진보의 상승 기획에 속한 모든 위상들에 있어서 활동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필사자 기원을 갖는 그들의 연관-동료들과 함께 그들은 가깝고도 개인적인 접촉으로 그리고 내려오는 하느님 아들들의 진보계획에 따라 초(超)정부를 유지한다.
22 :2.9
(246-1)
막강한 메신저들은 그들의 전체 상승 생애들을 충분히 의식하며, 그것이 그 어떤 시간 창조체에 대해서든 그리고 그 어떤 공간 세계에서의 봉사든지 그들이 그렇게 유용하고 동정심 많은 사명활동자, 납득하는 메신저일 수 있는 이유이다. 너희가 육신으로부터 구원되자마자, 너희는 우리와 자유롭게 그리고 납득하면서 교통을 나누게 될 것인데, 왜냐하면 우리가 공간의 모든 진화 세계에 사는 모든 종족에서 나왔고, 생각 조절자가 내주되었고 그리고 그 이후에 융합된 필사 종족 출신이기 때문이다.
3. 높은 권한자
22 :3.1
(246-2)
높은 권한자, 삼위일체화 달성의 아들의 두 번째 집단은, 모두 필사자 기원을 갖는 조절자-융합 존재들이다. 이들은 우월한 행정-관리적 능력을 보여 온 그리고 그들의 상승하는 긴 생애에 두루 비범하게 경영자적인 재능을 보여 온 완전하게 된 필사자들이다. 그들은 공간의 생존되는 필사자들로부터 도출된 통치능력의 진수이다.
22 :3.2
(246-3)
매번의 삼위일체 연락마다 70,000명의 높은 권한자들이 삼위일체화 된다. 네바돈 지역우주가 비교적 나이어린 창조계이기에, 이 계층의 최근 삼위일체화 등급에 있는 대표자들을 갖고 있다. 현재 100억 이상의 이 유능한 행정-관리자들이 오르본톤 안에 임명되어 있다. 따로 분리되어 있는 모든 천상 존재들의 계층과 마찬가지로, 그들은 유버사에 자신들의 본부를 유지하며, 다른 삼위일체-포옹 아들들과 마찬가지로, 유버사에 있는 그들의 예비자는 오르본톤 안에서 그들 계층의 중앙 지도기구로서 활동한다.
22 :3.3
(246-4)
높은 권한자들은 한계가 없는 행정-관리자들이다. 그들은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어디에나-제시되어 있는 그리고 항상-능률적인 집행자들이다. 그들은 어떤 구체에서나, 거주민이 사는 어떤 세계에서나, 그리고 어떤 일곱 초우주에서의 어떤 활동의 위상에서나 봉사한다.
22 :3.4
(246-5)
뛰어난 행정-관리적 지혜와 비범한 집행적 기술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 총명한 존재들은 초우주 법정을 대신하여 공의(公義)의 원인을 제시하는 일을 맡는다; 그들은 공의(公義)의 실행과 진화 우주에서의 잘못된 적응들이 개정되도록 하는 일을 돌본다. 그러므로 만일 너희가 너희의 규정된 우주적 진보를 이루는 그 세계들과 구체들을 상승하는 동안 심판 받을 실수들이 언제든지 언급된다면, 너희가 불공정한 대우를 받는 일이 거의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 왜냐하면 너희를 고소하는 자들이 너희가 이미 지나갔고 또 지나가고 있는 생애의 모든 단계들을 직접 잘 아는, 한 때 상승하던 창조체들일 것이기 때문이다.
4. 이름-번호 없는 자
22 :4.1
(246-6)
이름-번호 없는 자들은 삼위일체화 달성의 아들들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집단을 구성한다; 그들은 시간과 공간의 세계로부터 온 진화 종족들의 모든 아들과 딸들의 솜씨를 뛰어넘어, 경배에 대한 능력을 개발해 온 상승하는 혼들이다. 그들은 우주 아버지의 영원한 목적에 대한 영적(靈的) 개념을 획득해 왔고, 그것들은 이름이나 번호에서의 진화 창조체들의 이해력을 상대적으로 초월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이름-번호 없는 자들이라고 명명된다. 더 엄밀하게 번역한다면, 그들의 이름은 “이름과 번호 보다 위에 있는 이들”이 되어야 한다.
22 :4.2
(247-1)
이 계층의 아들들은 7,000개의 집단들을 이루면서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에 포옹된다. 오르본톤 안에서 임명된 이 아들들이 1억 명 이상 있는 것으로 유버사에 기록되어 있다.
22 :4.3
(247-2)
이름-번호 없는 자들이 생존되는 종족들의 우월한 영적 마음들이기 때문에, 그들은 영적 관점이 있는 것이 바람직할 때, 그리고 상승하는 생애에서의 체험이 심판 받게 되는 그러한 문제에 포함된 의문점들에 대하여 타당한 이해에 필수적일 때, 심판의 자리에 앉으며, 그리고 의견들을 제시하는 특별하게 분별화된다. 그들은 오르본톤의 최극 배심원들이다. 잘못 관리-운영되는 배심원 체계는 어떤 세계들에서 공의(公義)를 다소 곡해할 수도 있지만, 유버사에서 그리고 그것의 확대된 법정들에서 우리는 진화하는 영적 정신의 최고 유형으로서 배심원-심판관을 채택한다. 어떤 정부에서든지 판결은 가장 높은 기능이며, 판단을 내리도록 위임된 그들은 가장 체험이 많고 납득하는 개별존재들 중 가장 높고 가장 고귀한 유형들로부터 선택되어야만 할 것이다.
22 :4.4
(247-3)
막강한 메신저높은 권한자 그리고 이름-번호 없는 자의 삼위일체화구현 등급들을 위한 후보자의 선정은 선천적이고 자동적이다. 파라다이스의 그 선택 기법은 어떤 면에서도 인위적이 아니다. 개인적 체험과 영적 가치들이 삼위일체화 달성의 아들들의 구성원을 결정한다. 그러한 존재들은 권한에 있어서 동일하고 행정-관리적 지위에 있어서 똑같지만, 그들은 모두 개별존재성과 다양한 성격들을 소유한다; 그들은 표준화된 존재들이 아니다. 모두가 특징적으로 다르며, 각자의 상승하는 생애들의 차이에 좌우된다.
22 :4.5
(247-4)
이들 체험적인 분별된-자격에 추가되어, 삼위일체화 달성의 아들들은 파라다이스 신(神)들의 신성한 포옹 안에서 삼위일체화 되어왔다. 따라서 그들은 삼위일체 고정아들들의 조화-협동 연관-동료로서 기능하는데, 왜냐하면 삼위일체 포옹이 창조체 존재들의 실현되지 않은 잠재들의 많은 것을 미래 시간의 흐름으로부터 뛰쳐나오게 하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은 오직 현재 우주 시대에 속하는 것에 한하여 참말로 그러하다.
22 :4.6
(247-5)
이 집단의 아들들은 주로, 그러나 전부는 아니고, 시간-공간 필사자들의 상승하는 생애에 대한 봉사와 관련을 가지고 있다. 만일 필사 창조체의 관점이 항상 의심 속에 있다면, 그 질문은 막강한 메신저높은 권한자 한 분 그리고 이름-번호 없는 자 한 분으로 구성된 상승 위원회에 호소함으로써 해결된다.
22 :4.7
(247-6)
이 이야기를 읽는 너희 필사자들은 너희 자신이 파라다이스로 올라가, 삼위일체 포옹을 달성하고, 먼 훗날 시대에 일곱 초우주들 중 하나에서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봉사에 배속되며, 언젠가는 내가 지금 유란시아에서 기능하는 것처럼 어떤 진화하는 거주 행성에 진리의 계시를 커지게 하기 위하여 배정될 수 있다.
5. 삼위일체화 보호관리자
22 :5.1
(247-7)
삼위일체화 보호관리자들은 삼위일체화 선택의 아들들이다. 너희 종족들과 생존 가치를 지닌 또 다른 필사자들만이 하보나를 지나 파라다이스를 달성하고 언젠가 자신들이 삼위일체 고정아들과 함께 초우주 봉사를 하도록 정해졌음을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너희의 신실한 세라핌천사 수호자들 그리고 동등하게 신실한 너희의 중도(中途) 연관-동료들 역시 똑같은 삼위일체 인정과 장엄한 개인성 운명을 향한 후보자들이 될 수 있다.
22 :5.2
(248-1)
삼위일체화 보호관리자들은 하보나를 통과하여 파라다이스와 그리고 최종의 무리단을 달성한 상승하는 세라핌천사들 그리고 전환된 중도 창조체들이다. 그 후에 그들은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에 의해 포옹되었고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봉사에 배정되었다.
22 :5.3
(248-2)
상승하는 세라핌천사들 중에서 삼위일체 포옹에 관한 후보자들은, 그들이 최종의 무리단을 달성하고 그리고 뒤이어 삼위일체화를 달성한 어떤 상승하는 필사자와 용감하게 협동하였기 때문에. 이러한 인정을 받는다. 필사자 생애에서 내게 속한 세라핌천사 수호자는 나와 함께 끝까지 견디었고, 나중에 삼위일체화 되었고, 지금은 삼위일체화 보호관리자로서 유버사 정부에 배정되어 있다.
22 :5.4
(248-3)
그리고 중도 창조체들도 마찬가지이다; 다수가 전환되고 파라다이스를 성취하며, 세라핌천사들을 따라서 그리고 같은 이유로, 삼위일체 포옹되고 그리고 초우주 안에서 보호관리자로서 임명된다.
22 :5.5
(248-4)
삼위일체화 보호관리자들은 70,000명씩 집단을 이루어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에게 포옹되며, 각 집단의 7분의 1이 한 초우주에 배정된다. 현재 오르본톤의 봉사에 임하는 이들 신뢰받는 높은 보호관리자들의 숫자는 1억 명이 조금 넘는다. 그들은 유버사에서 그리고 대구역과 소구역 본부구체들에서 봉사한다. 그들의 수고에는, 수백 만 명의 2품천사와 다른 유능한 초우주 개인성들로 이루어진 무리단이 그들을 보좌한다.
22 :5.6
(248-5)
삼위일체화 보호관리자들은 보호관리자들로서 그들의 생애를 시작하며, 그들은 초(超)정부의 관련사에서 그런 일을 계속한다. 어떤 면에서, 그들은 자신들의 초우주 정부의 관리-운영하지만, 그들은 천상의 수호자가 하는 것처럼 개별존재를 다루지는 않는다. 삼위일체화 보호관리자들은 집단적 관련사들을 관리-운영하고 집합적 구체적 투사들을 돌본다. 그들은 기록과 계획들 그리고 제도에 대한 보호관리자들이다; 그들은 부대사업, 개인성 집단, 상승자 구체적 투사, 모론시아 계획, 우주 구체적 투사, 그리고 수많은 다른 사업들의 신탁자로서 활동한다.
6. 삼위일체화 대사
22 :6.1
(248-6)
삼위일체화 대사들은 삼위일체화 선택의 아들들 중 두 번째 계층에 해당하고 그들의 연관-동료들인 보호관리자들처럼 두 가지 유형의 상승하는 창조체들로부터 모집된다. 모든 상승하는 필사자들이 조절자 또는 아버지 융합하는 것은 아니다; 일부는 융합이고, 일부는 아들 융합이다. 이 -융합 그리고 아들-융합 필사자들 중 특정인은 하보나에 다다르고 파라다이스를 달성한다. 이 파라다이스 상승자들 가운데로부터, 삼위일체 포옹을 위해 후보자들이 선택되며, 때로는 그들이 7,000명 단위로 삼위일체화 된다. 그 때 그들은 옛적으로 늘 계신이삼위일체화 대사들로서 초우주들 안에 임명된다. 거의 5억 명이 유버사 안에 등록되어 있다.
22 :6.2
(248-7)
삼위일체화 대사들은 하보나 교사들의 조언에 따라 삼위일체 포옹을 위해 선택된다. 그들은 그들 각 집단들의 우월한 마음들을 대표하며,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융합 필사자들이 흩어져 나오는 세계에 대한 권리를 납득하고 관리-운영함에서 초우주 통치자들을 보좌하도록 최상으로 분별화되어 있다. 아들-융합 대사들은 우리가 아들-융합 개인성 계층과 관계된 문제를 처리함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된다.
22 :6.3
(248-8)
삼위일체화 대사들은 그들이 배정된 그 초우주 안에 있는 어느 세계나 우주에서도 그 어떤 목적에서도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밀사(密使)들이다. 그들은 소구역들의 본부에서 특별하고 중요한 봉사를 하며, 그들은 초우주의 수많은 잡다한 임무들을 수행한다. 그들은 초(超)정부의 삼위일체아들들의 비상 또는 예비무리단이며, 그러므로 그들은 광대한 범위의 직무를 수행할 수 있다. 유란시아에서 일어나는 아무 일도 이들 활동과 어떤 면에서든 비슷한 것이 없기 때문에, 인간마음에게 묘사하는 것은 불가능한 그러한 초우주 관련사의 수천가지 사업에 그들은 종사하고 있다.
7. 삼위일체화구현의 기법
22 :7.1
(249-1)
나는 완전한 그리고 완전하게 된 영적 존재들의 최극 창조적 행위─삼위일체화구현의 행위─의 체험을 물질적 마음에게 충분히 드러낼 수 없다. 삼위일체화구현의 기법은 대관별 그리고 단독자별의 비밀에 속하며 독특한 이 체험들을 이미 지나온 그들 이외에는 어느 누구에게도 계시될 수 없고 어느 누구에 의해서도 납득될 수 없다. 그러므로 이 비범한 활동행위의 본성과 의미를 인간 마음에게 성공적으로 묘사하는 일은 어떤 존재에게든지 불가능하다.
22 :7.2
(249-2)
신(神)들은 별도로 하고, 오직 파라다이스-하보나 개인성들과 각 최종자 무리단의 특정 성원들만이 삼위일체화구현에 종사한다. 파라다이스 완전에서의 특별하게 된 조건 아래에서, 이들 뛰어난 존재들은 개념-정체성의 독특한 모험여행을 시작할 수 있으며, 그들은 어떤 새로운 존재,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의 산출에 여러 번 성공한다.
22 :7.3
(249-3)
그러한 삼위일체화구현의 모험여행에 참여하는 영화롭게 된 창조체들은 단 한번 그러한 체험에 참여하기도 하지만, 이에 반하여 파라다이스 신(神)들의 경우에는 삼위일체화구현 에피소드들의 계속적인 산출에 어떤 제한도 없다. 신(神)은 오직 한 가지 면에서만 제한되는 것으로 보인다: 오직 하나의 기원적이고 무한한 영, 아버지-아들의 연합된 의지의 오직 하나의 무한한 집행자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22 :7.4
(249-4)
파라다이스 문화와 영적 개발에서의 특정 차원들을 이미 달성한 상승하는 조절자-융합 필사자 최종자는 하나의 창조체 존재를 삼위일체화 시키는 일을 시도할 수 있는 자들에 속한다. 필사자-최종자 동무들은, 파라다이스에 머물 때, 하보나 시간으로 1,000년마다 휴가를 얻는다. 그러한 최종자가 이 임무-해방 기간을 보내려고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일곱 가지가 있는데, 이것 중 하나는, 어떤 동료 최종자 또는 어떤 파라다이스-하보나 개인성과 연관하여, 창조체 삼위일체화구현의 실연을 시도하는 것이다.
22 :7.5
(249-5)
만약에 두 필사자 최종자가, 주(主)우주 고안건축가들 앞에 가서, 그들이 삼위일체화구현을 위한 동등한 개념을 독자적으로 선택하였음을 실증하면, 고안건축가들은, 그들 자신의 사려 깊은 분별위에서, 영화롭게 된 이 필사자 상승자들로 하여금 그들의 휴가를 연장하고 파라다이스 시민들의 삼위일체화하는 구역으로 한동안 이동하도록 허락하는 명령을 선포할 수 있는 권한을 갖고 있다. 이렇게 배정받은 수양 기간이 끝날 때, 만일 그들이 그 때까지 삼위일체화를 거치지 않은 선택한 기원적인 개념을 그들이 영성화 시키고 이상화 시키고 실재화시키는 파라다이스적인 노력을 단독으로 그리고 공동으로 하기를 선택하였음을 보고하면, 제 7번 주(主) 영은 그러한 비범한 시도를 허락하는 명령을 내린다.
22 :7.6
(249-6)
때로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긴 기간이 이들 모험에 소모된다; 한 때 필사자─그리고 때로는 파라다이스-하보나 개인성─이었던 신실하고 단호한 이 존재들이 우주적 진리 중 그들의 선택한 개념을 실재적 존재가 생겨나게 함에서 실제로 성공하게 되기까지 한 시대가 지나가는 것처럼 보인다. 그리고 헌신된 이 쌍들이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그들의 역할에서 실수가 발견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러 번 실패한다. 그렇게 실패한 삼위일체화구현을 위한 후보자들은 최극의 노력을 기울이고 최극의 실망감을 참은 존재들이라고 명명되는 최종자의 특별 집단에 받아들여진다. 파라다이스 신(神)들이 삼위일체화하기 위하여 연합할 때, 그들은 항상 성공하지만, 창조체들의 균일한 한 쌍, 같은 조직의 존재의 두 요원들의 계획된 연합에서는 그렇지 못하다.
22 :7.7
(250-1)
새롭고도 기원적인 존재가 하느님들에 의해 삼위일체화 될 때, 신성한 그 부모들은 변하지 않는 신(神) 잠재 안에 있지만; 고양된 창조체 존재들이 그러한 창조적 에피소드를 시작할 때에는, 동맹하고 참여하는 개별존재들 중 하나가 독특한 개인성 변형을 겪게 된다.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의 두 조상들은 어떤 면에서 영적으로 하나로 된다. 최극존재가 대우주 안에서 충만한 그리고 완벽해진 개인성의 현시활동을 달성하게 되는 시기인 그때까지는 개인성의 이 일정한 영적 위상들의 이원-통일의 지위가 아마 널리 퍼질 것이라고 우리는 믿는다.
22 :7.8
(250-2)
새로운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의 출현과 동시에, 두 조상들의 이 기능적 영적 연합이 발생한다; 삼위일체화 하는 두 부모들은 궁극의 기능적 차원에서 하나가 된다. 우주 안에 있는 어떤 피조 존재도 이 놀라운 현상을 완전히 설명할 수 없다; 그것은 거의-신성한 체험이다. 무한한 영을 영존시키기 위하여 아버지아들이 연합하였을 때, 그들의 목적이 달성됨에 따라 그들은 즉각적으로 하나로 되었고 그 후로 항상 하나였다. 그리고 두 창조체들의 삼위일체화구현 연합이 우주 아버지영원한 아들의 완전한 신(神) 연합의 무한 규모의 계층에 있을 동안에는, 창조체 삼위일체화구현의 반향들은 본성에서는 영원하지 않다; 그들은 체험적 신(神)들의 완성된 사실화달성 위에서 끝날 것이다.
22 :7.9
(250-3)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들의 이 부모들이 그들의 우주 임무들 안에서 하나처럼 되는 동안, 그들은 최종의 무리단의 그리고 주(主)우주 고안건축가에서의 구성과 호출에서는 두 개인성들로서 계속 알려질 것이다. 현 우주시대 동안, 모든 삼위일체화구현-연합 부모들은 임무에서 그리고 기능에서 분리될 수 없다; 하나가 가는 곳에 다른 이가 가고, 하나가 하는 것을 다른 이가 한다. 만일 부모의 이원-통일이 필사자(또는 다른) 최종자와 파라다이스-하보나 개인성을 포함하게 되면, 연합된 부모 존재들은 파라다이스 원주민들이나 하보나 원주민은 물론 최종자와도 함께 기능하지 않는다. 그러한 혼합된 연합들은 비슷한 존재들을 구성하는 특별한 무리단 안에서 모인다. 그리고 모든 삼위일체화구현 연합에서, 혼합되거나 아니면 혼합되지 않은, 부모가 되는 존재는 서로를 의식하고 서로 교통할 수 있고, 그들은 그 전에 어느 쪽도 수행할 수 없었던 임무들을 수행할 수 있다.
22 :7.10
(250-4)
일곱 주(主) 영들은 최종자와 파라다이스-하보나 개인성들의 삼위일체화 하는 연합을 허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갖고 있으며, 그러한 혼합된 연락들은 항상 성공적이다. 그러한 결과적인 훌륭한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들은 파라다이스의 영원한 창조체들 또는 공간의 시간 창조체들 중 어느 한쪽에도 이해하기가 부적당한 개념들을 대표한다; 따라서 그들은 주(主)우주 고안건축가들의 피보호자가 된다. 이들 삼위일체화 운명의 아들들은 겉으로 보기에 미래 우주 시대에 속하는 그리고 초우주 또는 중앙우주 관리-행정 어느 쪽에도 즉각적인 실천적 가치가 되지 않는 관념과 이상과 그리고 체험을 체현한다. 시간의 자녀들 중 이 독특한 아들과 영원의 시민은 모두 대관별에서 예비에 속해 있는데, 그곳에서 그들은 창조자 아들 무리단의 비밀 대학이 점유하는 구체의 특별 구역에서 시간의 개념들과 영원의 실체들을 연구하는 일에 몰두하고 있다.
22 :7.11
(251-1)
최극존재신(神) 실체의 세 위상에서의 통일이다: 최극자 하느님,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일정한 유한 측면의 영적 통일; 전능 최극자, 대우주 창조자들의 능력 통일; 그리고 최극 마음, 셋째근원이며 중심과 그의 조화-협동자들의 최극존재의 실체에 대한 개별적 기여이다. 중앙우주와 파라다이스의 훌륭한 창조체들은, 그들의 삼위일체화구현 모험여행에서, 결과적으로 세 가지 계층의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의 생산이 유래된, 최극자신(神)의 삼중 탐험에 참여한다:
22 :7.12
(251-2)
1. 상승자-삼위일체화 아들. 그들의 창조적 노력에 있어서 최종자는 그들이 시간과 공간을 통하여 파라다이스로 상승함에서 그들이 체험적으로 획득한 전능 최극자의 특정한 개념적 실체들을 삼위일체화 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22 :7.13
(251-3)
2. 파라다이스-하보나-삼위일체화 아들. 파라다이스 시민들과 하보나 시민들의 창조적 노력은 궁극자영원자에 경계를 이루는 초(超)최극 배경위에서 그들이 체험적으로 획득한 최극존재의 특정한 높은 영적 측면의 삼위일체화구현으로 귀결된다.
22 :7.14
(251-4)
3. 삼위일체화 운명의 아들. 그러나 최종자와 파라다이스-하보나 주민이 함께 새로운 창조체를 삼위일체화 할 때, 이 공동 노력은 최극-궁극 마음의 특정한 위상들에 반향한다. 귀결되어지는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들은 초(超)창조적이다; 그들은 다른 방법으로는 체험적으로 달성되지 않는, 그리고 그렇기 때문에 주(主)우주 고안건축가들의 관할구역에 자동적으로 들어가는, 최극-궁극 신(神)의 실재성을 대표하며, 현 우주 시대의 창조적 한계들을 초월하는 그러한 모든 것들의 보호관리자들이다. 삼위일체화 운명의 아들들은 최극-궁극자의 계시되지 않은 주(主)우주 기능의 어떤 측면들을 체현한다. 시간과 영원의 이 공동 자녀들에 관하여 우리가 많이 알지 못하지만, 우리는 우리에게 계시하도록 허용된 것보다는 훨씬 더 많이 알고 있다.
8.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
22 :8.1
(251-5)
이 장(章)에서 고려되는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들 이외에도, 수많은 계시되지 않은 창조체-삼위일체화 존재들의 계층─ 일곱 최종자 무리단과 파라다이스-하보나 개인성들의 다중 연락의 다양한 자손─이 있다. 그러나 계시된 그리고 계시되지 않은 이 모든 창조체-삼위일체화 존재들은 우주 아버지에 의해 개인성을 자질로서 부여 받는다.
22 :8.2
(251-6)
새로운 상승자-삼위일체화 아들들과 파라다이스-하보나-삼위일체화 아들들이 어리고 훈련을 받지 않았을 때, 그들은 대개 무한한 영의 일곱 파라다이스 구체들에서 긴 기간 동안 봉사하도록 보냄을 받는데, 그곳에서 그들은 일곱 최극집행자의 감독 아래에서 봉사한다. 그 후에 그들은 삼위일체 교사 아들들에 의해 지역우주에서 더 훈련을 받도록 입양되기도 한다.
22 :8.3
(251-7)
높고 영화롭게 된 창조체 기원을 갖는 이 입양된 아들들은 교사 아들들의 견습생들, 학생 조력자들이며, 분류상 그들은 종종 이들 아들로서 일시적으로 계수 된다. 그들은 그들이 선택한 봉사 영역들의 이익을 위하여 자아-부정으로 여러 고귀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고 또 그렇게 한다.
22 :8.4
(251-8)
지역우주 안에 있는 교사 아들들은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에 의한 포옹을 위하여 그들의 창조체-삼위일체화 피보호자들을 지명할 수 있다. 이 포옹으로부터 삼위일체화 완전의 아들들로서 떠오른 후에, 그들은 일곱 초우주들 안에서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봉사에 들어가는데, 그것은 지금 두 번-삼위일체화된 존재들의 이 독특한 집단의 운명으로 알려지고 있다.
22 :8.5
(252-1)
모든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들이 삼위일체 포옹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며; 많은 숫자는 파라다이스일곱 주(主) 영들의, 초우주들의 반영 영들의, 그리고 지역 창조계들의 어머니 영의 연관-동료들과 대사들이 된다. 어떤 존재들은 영원한 섬에서 특별한 임무에 배정될 수 있다. 또 다른 존재들은 영의 파라다이스 구체들에서 그리고 아버지의 비밀 세계들에서 특별 봉사에 들어갈 수도 있다. 결국에는 대부분은 하보나의 내부 순환회로에서 삼위일체아들들의 공동 무리단 안으로 가는 자신들의 길을 찾는다.
22 :8.6
(252-2)
삼위일체화 완전의 아들들 그리고 대관별에 모든 그들을 제외하고, 모든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들의 최극 운명은 일곱 개의 파라다이스 최종의 무리단들 중 하나인 삼위일체화 최종자 무리단에 들어가는 것으로 나타난다.
9. 천상의 수호자
22 :9.1
(252-3)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들은 7,000명 단위로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에 의해 포옹된다. 완전하게 된 인간들과 파라다이스-하보나 개인성들의 삼위일체화된 이들 자손은 모두 똑같이 신(神)들에 의해 포옹되지만, 그들은 그들 이전의 강사들인 삼위일체 교사 아들들의 조언에 따라 초우주에 배정된다. 더 흡족한 봉사를 한 그들은 높은 아들 보좌관들로서 임명된다; 특출함이 덜한 성적을 이룬 이들은 천상의 수호자로 지명된다.
22 :9.2
(252-4)
이들 독특한 존재들이 삼위일체 포옹을 이루게 되면, 그들은 초우주 정부에 가치 있는 보조자들이 된다. 그들은 개인적 상승에 의해서가 아니라 공간의 세계들에서 삼위일체 교사 아들들과 함께 했던 그들의 봉사의 결과로서 상승자 생애의 관련사들을 통달한다.
22 :9.3
(252-5)
거의 10억 명에 이르는 천상의 수호자오르본톤에서 임명되어 있다. 그들은 주로 대구역의 본부에 있는 완전으로 늘 계신이의 관리-행정에 배정되어 있으며 상승하는 아들-융합 필사자 무리단에 의해 훌륭하게 도움을 받는다.
22 :9.4
(252-6)
천상의 수호자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법원의 관리들인데, 법정 메신저들로서 그리고 초우주 정부의 다양한 법정들의 소환과 결정의 전달자로서 기능한다. 그들은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구금 대리자이다; 그들은 초우주 심판관들 앞에 현존으로 나와야 할 존재들을 데리고 돌아오기 위해 유버사로부터 나간다; 그들은 초우주 안에 있는 어떤 개인성이든지 구류시키라는 명령을 수행한다. 또한 그들은 어떤 이유 때문에, 지역우주의 -융합 필사자들이 유버사에 그들의 출석이 요구될 때, 그들을 따라간다.
22 :9.5
(252-7)
천상의 수호자와 그들의 연관-동료들인 높은 아들 보좌관들은 조절자가 내주한 적이 전혀 없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과 결합하지도 않고 아들과 결합하지도 않는다. 아무튼,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포옹은 삼위일체화 완전의 아들들의 비-융합 지위에 대한 보정이다. 삼위일체 포옹은 다르게 변화되지 않은 포옹된 아들을 제외하고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 안에서 개인화된 관념위에서 단독으로 행동하기도 하지만, 그러한 한계는 오직 그렇게 계획되었을 때에만 발생한다.
22 :9.6
(252-8)
이들 두 번-삼위일체화된 아들은 놀라운 존재이지만, 그들은 다재다능한 상태도 아니고 그들의 상승자 연관-동료들처럼 믿음직스럽지도 않다; 그들은 이 집단에 속하는 아들들 중 나머지가 우주의 어두운 권역으로부터 영광을 향하여 실재적으로 기어 올라감으로써 획득한 거대하고도 심오한 개인적 체험을 갖고 있지 않다. 상승자 생애를 가진 우리는 그들을 사랑하고 우리의 모든 힘으로 그들의 결핍을 보정하지만, 그들은 우리의 낮은 기원과 체험에 대한 우리의 수용능력에 항상 우리에게 고맙게 여긴다. 우주 상승의 체험 가능한 실체들안에 있는 그들의 결핍을 감지하고 시인하려고 그들이 기꺼이 나서는 것은 초월적으로 아름답고, 어떤 때에는 가장 감동을 주는 애처로운 일이다.
22 :9.7
(253-1)
삼위일체화 완전의 아들들은 다른 삼위일체-포옹 아들들에 비하여 제한적인데 왜냐하면 그들의 체험 능력이 시간-공간에 억제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최극집행자 그리고 교사 아들과 함께 긴 훈련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체험-부족에 있으며, 만일 이것이 그게 아니라면, 체험적 포화는 그들 존재가 미래 우주 시대에서 체험을 습득하기 위하여 예비로 남는 것을 방해했을 것이다. 실재적인 개인적 체험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것은 모든 우주적 실존 안에는 아무 것도 없으며, 이들 창조체-삼위일체화 아들은 어떤 미래 우주 신(新)시대에 체험적으로 기능하도록 예비로 남아있다.
22 :9.8
(253-2)
맨션세계들에서 나는 종종, 초우주의 높은 법정들에 속한 이들 고귀한 관리들이 공간의 진화 세계들로부터 막 도착한 자들조차 너무나 동경하며 그리고 호소하는 심정으로 바라보는 것을 보기 때문에 이들 비(非)체험적 삼위일체화구현의 소유자들이, 진정한 체험과 실재적 삶의 계단에 의해 우주 경로를 상승하는, 일반적으로 보기엔 그들보다 운이 나쁜 그들의 형제들을, 실제로 부러워 한다는 것을 누구도 알아차릴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들의 장애와 한계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초우주 정부의 복잡한 행정-관리적 계획이 실행될 때 놀라울 정도로 유용하고 항상-기꺼이 일하는 자들의 무리단이다.
10. 높은 아들 보좌관
22 :10.1
(253-3)
높은 아들 보좌관들은 필사자 최종의 무리단의 그리고 그들의 영원한 연관-동료들, 파라다이스-하보나 개인성들의 영화롭게 된 상승자 존재들 중 재(再)삼위일체화 된 삼위일체화 아들의 우월한 집단이다. 그들은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정부의 높은 아들에 대한 개인적 도움자로서 초우주 봉사와 기능에 배정되어 있다. 그들은 사적(私的)인 비서로 부르는 것이 더욱 적절할지도 모르겠다. 그들은 때때로 특별위원회의 그리고 높은 아들의 다른 집단 관계적-연합의 서기로 활동한다. 그들은 지혜의 완전자, 신성한 조언자, 우주 검열자, 막강한 메신저, 높은 권한자, 그리고 이름-번호 없는 자들을 섬긴다.
22 :10.2
(253-4)
만일, 천상의 수호자를 논함에 있어서, 내가 이 두 번-삼위일체화 아들들의 한계들과 부족함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처럼 보였다면, 온통 공평하게, 나는 지금 그들의 위대한 강한 힘의 한 단면, 그들이 우리에게 거의 가치를 따질 수 없도록 만드는 속성에 관심을 기울여본다. 이들 존재는 그들이 단일의 그리고 최극 개념의 개인화구현이라는 바로 그 사실에 그들의 실존 이유가 있다. 그들은, 이전에는 결코 착상되거나 표현되거나 삼위일체화된 적이 없어왔던, 어떤 신성한 관념, 어떤 우주 이상들의 개인성 체현이다. 그리고 그들은 뒤 이어서 삼위일체 포옹을 이루고; 그렇게 해서 그들은 그들의 개인성 실존에서의 관념-이상에 관하여 신성한 삼위일체의 바로 그 지혜를 드러내고 실재로 구현한다. 그 특정 개념이 우주에 계시할 수 있는 한, 이들 개인성은 어떤 창조체나 창조자 지능이 착상하고, 표현하고 또는 예증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는 그 어떤 것도 모두 다 체현하고 있다. 그들은 바로 개인화된 관념이다.
22 :10.3
(253-5)
너희는 그러한 우주 실체에서의 한 가지 최극 개념의 살아있는 집중화들이 초우주 관리-행정을 맡고 있는 이들에게 말할 수 없을 정도의 봉사에 쓰이고 있음을 알지 못하겠느냐?
22 :10.4
(254-1)
내가 오르본톤의 남쪽 부분에 있는 새로운 우주들의 한 집단에 있는 세 가지 문제들을 연구하도록 배정된 여섯 개─높은 아들들 각각에 하나씩─의 위원회를 주관하라고 지도받은 것은 그리 오래 전의 일이 아니다. 나는 높은 아들 보좌관들의 가치를 정확하게 알고 있었기에 그때에 내 위원회에 그러한 비서를 일시적으로 배정하도록 유버사에 있는 그들 계층의 우두머리에게 요청하였다. 우리의 관념 중 첫 번째는 우리 집단에 즉시 배속되었던 유버사에 있는 높은 아들 보좌관이 대신하였다. 우리의 두 번째 문제는 3번 초우주에 배정된 높은 아들 보좌관 안에 체현되었다. 우리는 필수지식의 조화-협동과 보급을 위하여 중앙우주 교환소를 통하여 이러한 근원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확보하였고, 그 어떤 것도 최극위 안에서 창조체-삼위일체화된 그리고 최종자 안에서 신(神)-삼위일체화된 개념 개인성의 실재 현존으로 제공되는 도움에 비교될 수 없었다. 우리의 세 번째 문제점에 관하여, 파라다이스 기록은 그러한 관념이 결코 창조체 삼위일체화된 적이 없었음을 보여주었다.
22 :10.5
(254-2)
높은 아들 보좌관들은 광대한 개념들과 엄청난 이상들의 독특하고도 기원적인 개인성구현들이다. 그리고 그러한 상태에서 그들은 때때로 우리의 심의에 비할 바 없는 빛을 비춰줄 수 있다. 내가 공간의 우주에서 바깥의 어떤 원격 임무를 수행하고 있을 때, 내가 운 좋게도, 내가 착수하고 해결하도록 파송된 바로 그 문제에 대한 신성한 개념의 충만인 높은 아들 보좌관을 내 임무에 배속 받았다면, 이것이 지원 방식에서 어떤 의미가 있는지 생각해 보라; 그리고 나는 바로 이러한 체험을 반복적으로 겪었다. 이 계획에 있는 유일한 문제는 어떤 초우주도 이런 삼위일체화 관념들의 완벽한 한 벌을 가질 수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 관념이 삼위일체화 되었음을 기록들이 나타내도 우리가 이들 존재의 개인적 관계적-연합을 누리는 것은 일곱 번 중 한 번뿐이다.
22 :10.6
(254-3)
우리는 유버사에 있는 이들 존재 중 훨씬 많은 숫자를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초우주 관리-행정들에 대한 그들의 가치 때문에, 우리는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공간의 순례자에게 용기를 주고 또한 파라다이스의 거주민들에게는 그들이, 그러한 창조적 모험여행의 실행에 필수인 그러한 체험적 실체로 서로에게 기여한 후에 삼위일체화구현을 시도하라고 용기를 준다.
22 :10.7
(254-4)
현재 우리는 약 1,250,000 명의 높은 아들 보좌관들을 우리 초우주 안에 소유하고 있으며, 그들은 그들이 유버사에서 기능하듯이 대구역 그리고 소구역 둘 모두에서 봉사한다. 그들은 먼 우주들에 우리가 배정될 때 우리와 종종 동행한다. 높은 아들 보좌관들은 어떤 아들 또는 어떤 위원회에든지 영원토록 배정되지 않는다. 자신들이 아들이 되어온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영원한 목적들을, 가장 잘 진전시킬 수 있고, 관념 또는 이상이 있는 곳에 자신들이 계속 돌아가면서 봉사하고 있는 것이, 바로 그들 이다.
22 :10.8
(254-5)
그들은 감동적으로 사랑스러우며, 놀랄 만큼 충성스럽고, 지극히 지능적이며, 최극으로 현명하고─어떤 하나의 개념에 관하여─초월적으로 겸손하다. 그들이 그들의 하나의 관념 또는 이상과 관련하면서 우주의 전승지식을 너희에게 심어줄 수 있으면서도 한편으로, 다른 주체 무리, 심지어 상승하는 필사자들로부터 지식과 정보를 찾고 있는 그들을 지켜보는 것은 아주 애처롭다.
22 :10.9
(254-6)
그리고 이것은 하느님의 삼위일체화 아들들이라 불리는 이들, 좀 더 자세하게는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신성한 포옹을 통과하여 지나온, 그리고 초우주들에 배정되어, 그곳에서 즉각적인 하보나 목적지를 향해 그리고 결국 생겨나는 파라다이스 목표를 향해 상승하고 있는, 시간의 필사자들의 안쪽으로의 진보를 촉진시키려는 자신들의 지치지 않는 노력으로,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관리행정자들에게 현명하고도 납득하는 협력을 주려고, 초우주 봉사에 배정된, 특정한 자의 기원과 본성과 기능에 대한 설명이다.
22 :10.10
(255-1)
[오르본톤의 계시 무리단에 속한 막강한 메신저에 의해 진술되었음]
이어지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