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번호 | 복귀
제 17 편
일곱 최극 영 집단
17:0.1
(197-1)
일곱 최극 영 집단들은 대우주의 일곱-분할된 관리-행정에 대한 우주 조화-협동 지도자들이다. 모두가 무한한 영의 기능적 가족에 속하는 것으로 분류되더라도, 다음과 같은 세 집단들은 대개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자녀들로 분류된다:
  • 일곱 주(主) 영.
  • 일곱 최극집행자.
  • 반영 영.
17:0.2
(197-2)
나머지 네 집단들은 무한한 영의 창조활동들 또는 창조지위의 그의 연관-동료들에 의해 존재하게 된다:
  • 반영 영상 도움자.
  • 순환회로의 일곱 영 .
  • 지역우주 창조 영.
  • 보조 마음-영.
17:0.3
(197-10)
이들 일곱 계층들은 유버사에서 일곱 최극 영 집단으로 알려져 있다. 그들의 기능적 권역은 영원한 섬의 가장자리에 있는 일곱 주(主) 영들의 개인적 현존으로부터, 영의 일곱 파라다이스 위성들과 하보나 순환회로들과 초우주 정부들 그리고 지역우주들의 관리-행정과 감독을 포함하여, 심지어는 시간과 공간의 세계의 진화하는 마음 영역에 증여되는 보조자들의 낮은 봉사에 이르기까지 미친다.
17:0.4
(197-11)
일곱 주(主) 영들은 멀리-퍼지는 이 영역의 조화-협동하는 지도자들이다. 조직된 물리적 힘, 마음 에너지, 그리고 미(未)개인적 영 사명활동에 대한 행정-관리적 규제에 속하는 어떤 문제들에 있어서, 그들은 개인적으로 그리고 직접적으로 활동하며, 다른 그 밖에는 그들이 가지각색의 그들의 연관-동료들을 통하여 기능한다. 집행적 본성─통치, 규범, 조절들, 그리고 행정-관리적 결정들─의 모든 문제들에 있어서 주(主) 영들은 일곱 최극집행자들의 개인들 안에서 활동한다. 중앙우주에서는 주(主) 영들이 하보나 순환회로 일곱 영을 통하여 기능할 수 있다; 일곱 초우주들의 본부에서는 그들이 반영 영들의 통로를 통하여 자신들을 계시하고, 그들이 반영 영상 도움자들을 통하여 개인적으로 통신하고 있는,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개인들을 통하여 활동한다.
17:0.5
(197-12)
일곱 주(主) 영들은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법정보다 아래에 있는 우주 관리-행정에 직접적으로 그리고 개인적으로 접촉하지 않는다. 너희 지역우주는 오르본톤주(主) 영에 의해 우리 초우주의 일부분으로 관리-운영되지만, 네바돈의 원주민 존재들과 관계되는 그의 기능은 너희 지역우주 본부, 구원자별에 거주하는 창조 어머니 영에 의해 즉각적으로 이행되고 개인적으로 지도된다.
1. 일곱 최극집행자
17:1.1
(198-1)
주(主) 영들의 집행본부는 무한한 영의 일곱 파라다이스 위성들을 차지하며, 그것들은 영원한 아들의 빛나는 구체들과 가장 안쪽의 하보나 순환회로 사이에서 중앙 섬 주변을 돌고 있다. 이 집행구체들은 최극집행자들의 지도 아래에 있는데, 이들 일곱으로 된 한 집단은, 일곱 주(主) 영들의 우주적 대표자들로서 기능할 수 있는 유형의 존재로서 일곱 주(主) 영의 명세에 따라서, 아버지아들과 영에 의해 삼위일체화 되었다.
17:1.2
(198-2)
주(主) 영들은 이들 최극집행자를 통하여 초우주 정부들의 다양한 부서들과의 접촉을 유지한다. 일곱 초우주들의 기본적 구성 경향들을 거의 대부분 결정하는 것은 바로 그들이다. 그들은 균일하게 그리고 신성하게 완전하지만, 또한 개인성의 다양성을 지니고 있다. 그들에게는 주관하는 우두머리가 없다; 그들이 매 번 만날 때마다, 공동회의를 주재하도록 자신들 안에서 한 명을 선출한다. 그들은 일곱 주(主) 영들과 회의를 갖기 위해 파라다이스를 향해 정기적으로 여행한다.
17:1.3
(198-3)
일곱 최극집행자들은 대우주의 행정-관리적 조화-협동자들로서 기능한다; 그들은 하보나-이후 창조의 상임위원회로 부를 수도 있다. 그들은 파라다이스의 내부 관련사들에는 관여하지 않고, 순환회로 일곱 영을 통하여 하보나 활동의 제한된 구체들을 감독한다. 이 밖에는 그들의 감독 범위에는 거의 제한이 없다. 그들은 물리적, 지적, 영적인 것들을 지도하는 일에 종사한다; 일곱 초우주들과 하보나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을 보고 듣고 느끼며, 아니 모든 것을 알기까지 한다.
17:1.4
(198-4)
이들 최극집행자들은 정책들을 수립하지도 않고 우주 진행과정들을 변경시키지도 않는다; 그들은 일곱 주(主) 영들에 의해 선포된 신성(神性)의 계획들의 집행에 관여한다. 또한 그들은 초우주에서의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통치에 간섭하지도 않으며, 지역우주에서의 창조자 아들들의 주권에도 간섭하지 않는다. 그들은 조화-협동하는 집행자들이며, 그들의 기능은 대우주 안에서 정식으로 수립된 모든 통치자들의 병합된 정책들을 이행하는 것이다.
17:1.5
(198-5)
집행자들 각자와 그의 구체의 시설들은 단일 초우주의 효과적인 관리-행정에 헌납되어 있다. 1번 최극집행자는 1번 집행 구체에서 기능하고, 1번 초우주의 관련사들에 전적으로 몰두하고 있으며, 그런 식으로 7번 최극집행자까지 계속되는데, 그는 의 일곱 번째 파라다이스 위성으로부터 일하면서 일곱 번째 초우주 운영에 그의 에너지를 쏟고 있다. 이 일곱 번째 구체의 이름이 오르본톤인데, 이는 파라다이스 위성들이 그들과 관련된 초우주처럼 같은 이름들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은, 초우주들이 그들을 따라 이름이 붙여졌다.
17:1.6
(198-6)
일곱 번째 초우주의 집행 구체에서, 오르본톤의 관련사들을 똑바로 유지하는 일에 참여하는 요원들은 인간의 이해력을 넘어설 정도의 숫자에 이르며, 실천적으로 천상 지능체의 모든 계층을 포옹한다. 개인성을 파송하는 모든 초우주 봉사들은 (영감받은 삼위일체 영 그리고 생각 조절자를 제외) 파라다이스를 오가는 그들의 우주여행에서 이들 일곱 집행 세계를 통과해 지나가며, 그리고 여기에 초우주들 안에서 기능하는 셋째근원이며 중심에 의해 창조된 모든 개인성들에 대한 중앙 등록부가 유지된다. 이들 의 집행세계 중 하나에 있는 물질적, 모론시아적, 그리고 영적 기록들의 체계는 심지어 나의 계층의 존재까지도 놀라게 만든다.
17:1.7
(199-1)
최극집행자들의 직속 종속들은 상당히 큰 부분이 파라다이스-하보나 개인성들의 삼위일체화 아들들 그리고 시간과 공간의 상승하는 체계의 오랜 세월에 걸친 훈련에서 영화롭게 된 필사자 졸업생의 삼위일체화 자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삼위일체화 아들들은 파라다이스 최종의 무리단최극협의회 우두머리에 의해 최극집행자들과 함께 봉사하도록 지정된다.
17:1.8
(199-2)
각각의 최극집행자는 두 개의 자문내각이 있다: 각 초우주의 본부에 있는 무한한 영의 자녀들은 그들의 최극집행자의 1차 자문내각에서 1,000년 동안 봉사하도록 그들 계급에서 대표자들을 선정한다. 시간의 상승하는 필사자들에게 영향을 주는 모든 것들에는, 파라다이스 달성의 필사자들, 그리고 영화롭게 된 필사자들의 삼위일체화 아들들로 구성하는, 2차 내각이 있다; 이 기구는 일곱 초우주 본부에 과도기적으로 거하는 완전하고 상승하는 존재들에 의해 선택된다. 다른 모든 주요 관련사들은 최극집행자들에 의해 지정된다.
17:1.9
(199-3)
때때로, 큰 비밀회의들이 이들 파라다이스 위성들에서 열린다. 이 세계들에 배정된 삼위일체화 아들들은, 파라다이스에 도달한 상승자들과 함께, 상승하는 삶의 투쟁과 승리의 재결합 속에서 셋째근원이며 중심의 영(靈) 개인성들과 회합을 갖는다. 최극집행자들이 그러한 형제우애의 회합들을 항상 주관한다.
17:1.10
(199-4)
파라다이스 시간으로 1,000년마다 한 번, 일곱 최극집행자들이 그들의 권한의 자리를 비우고 파라다이스로 가서, 그곳에서 그들은 창조의 지능체 무리들에게 우주 인사와 성공 바람을 비는 그들의 1,000년마다의 비밀회의를 갖는다. 이 사건 많은 행사는 모든 반영 영 집단의 우두머리인, 장엄자의 현존 바로 앞에서 이루어진다. 그리고 그들은 우주 반영이라는 독특한 기능을 통하여 대우주에서 그들의 모든 연관-동료들과 그렇게 동시에 교통할 수 있다.
2. 장엄자─반영의 우두머리
17:2.1
(199-5)
반영 영들은 신성한 삼위일체에 기원이 있다. 독특하고 조금은 신비로운 이들 존재들은 50명 이다. 이들 비범한 개인성들 중 일곱 명은 한꺼번에 창조되었고, 그렇게 각각의 창조적인 에피소드는, 어떤 한 분의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연락관과 일곱 주(主) 영들의 한 분에 의하여 일어나게 되었다.
17:2.2
(199-6)
시간의 여명기에 발생하는 이 막중한 활동행위는,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와 함께 공동 창조자들로서 기능하려는, 주(主) 영들로 대표되는, 최극 창조자 개인성들의 최초 노력을 나타낸다. 삼위일체의 창조 잠재와 최극 창조자들의 창조 힘의 이 연합이 최극존재의 실재성의 바로 근원이다. 그러므로 반영하는 창조의 순환주기가 과정을 다 마쳤을 때, 일곱 주(主) 영들 각자가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와 완전한 창조 동조를 이루었을 때, 49번째 반영 영이 개인성구현되었을 때, 그때 어떤 새롭고도 멀리 미치는 반작용, 최극존재에게 새로운 개인성 특권을 부여하고 그리고 또 우주들의 우주에 두루 49명의 반영 영과 그들의 연관-동료들의 모든 일의 파라다이스 중심이자 반영 우두머리인 장엄자의 개인성구현에서 절정을 이루는, 그러한 반응이 신(神) 절대자 안에서 일어났다.
17:2.3
(200-1)
장엄자는 참된 개인, 시간과 공간의 모든 일곱 초우주들안에서의 반영현상의, 개인적이고도 결코 틀림없는 중심이다. 그는 일곱 주(主) 영들의 집합장소에 있는 만물의 중심 가까이에 영구 파라다이스 본부를 유지한다. 그는 멀리-퍼지는 창조에서 반영 봉사의 조화-협동과 유지에만 오로지 관여한다; 그는 달리 우주 관련사들의 관리-행정에는 관여하지 않는다.
17:2.4
(200-2)
장엄자는 파라다이스 개인성들에 대한 우리의 목록에 포함되지 않는데 왜냐하면 그는 신(神) 절대자와의 기능적 연락 안에서 최극존재가 유일하게 창조한, 실존하는 신성의 개인성이기 때문이다. 그는 개인이지만, 그러나 그는 우주섭리의 지금의 위상과 배타적으로 그리고 겉보기에 자동적으로 관계하고 있다; 그는 지금, 우주개인성들의 기타 (비(非)반영적) 계층들과 관계되는 어떠한 개인적 수용력 속에서도 기능하지 않는다.
17:2.5
(200-3)
장엄자의 창조는 최극존재의 최초의 최극 창조활동을 알리는 것이었다. 활동하려는 이 의사는 최극존재 안에서 의지적이었지만, 신(神) 절대자의 엄청난 반응은 미리 알려지지 않았다. 하보나의 영원-출현 이후에, 그렇게 거대하고도 멀리-퍼지는 힘의 정렬 그리고 기능적 영 활동들의 조화-협동의 그러한 거대한 사실화를 우주가 목격한 적이 없다. 신(神)최극존재의 창조의지에 응답하고 그의 연관-동료들은 그들의 목적한 의도를 뛰어넘고 그리고 그들의 개념적 예상을 크게 초월하였다.
17:2.6
(200-4)
우리는, 최극자궁극자가 신성의 새로운 차원에 도달하고 그리고는 개인성 기능의 새로운 권역으로 올라가게 될지도 모를, 향상된 우주 조화-협동의 상상이 안 되는 힘을 지닐 예상하지 못하고 꿈도 꾸지 못한 또 다른 존재들이 신(神)구현화 되는 영역 안에서 목격될 지도 모를 그러한 곳, 미래시대의 일들의 가능성 앞에서 경이로움을 가지고 서 있다. 체험적 신(神)과 실존적 파라다이스 삼위일체 사이의 그러한 관계통일에 응답하는 신(神) 절대자의 잠재에는 한계가 없는 것처럼 보인다.
3. 반영 영
17:3.1
(200-5)
49명의 반영 영들은 삼위일체 기원이지만, 그들의 출현에 따른 각 일곱 창조적 에피소드들은 본성에서 공동조상 주(主) 영의 특징들을 닮은 존재 유형이 생기게 되었다. 그래서 그들은 우주 아버지영원한 아들 그리고 무한한 영의 신성(神性) 특징들의 관계적-연합에서 일곱 가지 가능한 조합의 본성들과 성격들을 다양하게 반영한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각 초우주의 본부는 이 일곱 반영 영들을 가질 필요가 있다. 세분 파라다이스 신(神)들의 모든 가능한 현시활동의 전체 위상들의 완전 반영을 성취하기 위하여, 그러한 현상이 일곱 초우주 중 어느 부분에서든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일곱 유형의 각각의 한 분이 요구된다. 따라서 각 유형의 한 분이 각각의 초우주에서 봉사하도록 배정되었다. 서로 다른 일곱 반영 영들로 이루어진 이 집단은 각 영역의 반영초점에 초우주들의 수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것은 영적 극점의 지점과는 동일하지 않다.
17:3.2
(200-6)
반영 영들은 이름을 갖고 있지만, 이 명칭들은 공간의 세계들에 계시되지 않는다. 그것들은 이들 존재의 본성과 성격과 관계되고 파라다이스 비밀 구체들의 일곱 우주 신비 중 하나의 일부분이다.
17:3.3
(201-1)
반영의 속성, 공동 행위자, 최극 존재 그리고 주(主) 영들의 마음 차원의 현상은, 우주(宇宙) 지능의 이 광대한 기획 활동에 관련된 모든 존재들에게 전달될 수 있다. 그리고 여기에는 굉장한 신비가 있다: 주(主) 영들뿐만 아니라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들도, 단독적으로 또는 집단적으로, 그들이 장엄자의 이들 49명 연락 개인성들에서 이처럼 현시되는 것처럼 그렇게, 조화-협동하는 이들 우주 반영의 힘을 나타내지는 않는다, 그래도 그들은, 놀랍도록 자질로서 부여 받은 모든 이들 존재들의 창조자들이다. 신성의 유전형질은 창조자에서는 식별 불가능한 어떤 속성들을 때때로 창조체 안에서 나타낸다.
17:3.4
(201-2)
반영 봉사의 성원들은, 반영 영들과 장엄자는 제외하고, 모두가 무한한 영 그리고 그의 즉각적인 연관-동료들과 종속들의 창조체들이다. 각 초우주의 반영 영들은 그들의 반영 영상 도움자,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법정에서 그들의 개인적 음성들의 창조자들이다.
17:3.5
(201-3)
반영 영들은 단순히 전달하는 대리자들이 아니다; 그들은 잘 간직하는 개인성들이기도 하다. 그들의 자손, 2품천사들 역시 보존 또는 기록하는 개인성들이다. 참된 영적 가치의 모든 것은 중복으로 등록되며, 한 부는 반영 영들의 광대한 직원에 속하는 2품천사 개인성들의 수많은 계층들 중 하나에 있는 몇몇 구성원의 개인성 장치 속에 보관된다.
17:3.6
(201-4)
우주들의 공식 기록은 천사 기록자들에 의해 그리고 그들을 통해 상달되지만, 참된 영적 기록들은 반영에 의해 수집되고, 무한한 영의 가족에 속하는 적당하고도 알맞은 개인성들의 마음속에 보존된다. 이것들은 우주의 형식적인 그리고 죽은 기록들과는 대조적으로 살아있는 기록들이며, 그것들은 무한한 영의 기록하는 개인성들의 살아있는 마음들 속에 완전하게 보존된다.
17:3.7
(201-5)
반영 조직은 또한 모든 창조의 소식-수집 그리고 명령-배포 기능구조이기도 하다. 그것은 다양한 방송 서비스들의 주기적 기능과는 대조적으로 부단하게 운영된다.
17:3.8
(201-6)
지역우주 본부에서 나오는 중요한 모든 것은 선천적으로 그것의 초우주의 본부에 반영된다. 그리고 거꾸로, 지역우주 의의(意義)에 대한 모든 것은 그들의 초우주 본부로부터 지역우주 수도를 향해 밖으로 반영된다. 초우주들을 향해 상승하는 시간 우주들로부터의 반영 봉사는 겉으로 보기에 자동적이거나 또는 자아-작동이지만, 그렇지 않다. 그것은 모두 매우 개인적이고 지능적이다; 그 정확성은 개인성 협동의 완전에서 오는 결과이고 그렇기 때문에 도저히, 절대자들의 미(未)개인적 현존-행위에서 기인된다고 할 수가 없다.
17:3.9
(201-7)
생각 조절자들이 우주 반영체계의 작동에 참여하지 않는 반면, 우리는 모든 아버지 단편들이 이들 활동행위들을 충분하게 인식하고, 그리고 그들의 내용을 적절히 이용할 수 있다고 믿을만한 각각의 이유를 갖고 있다.
17:3.10
(201-8)
현 우주 시대 동안 가외(加外)-파라다이스 반영 봉사의 공간 범위는 일곱 초우주들의 가장자리로 제한되는 것처럼 보인다. 한편으로는, 이 봉사의 기능이 시간과 공간에 무관한 것처럼 보인다. 그것은 알려진 모든 하위-절대 우주 순환회로들과 관계가 없는 것처럼 보인다.
17:3.11
(201-9)
각 초우주의 본부에서 반영 조직 활동들은 분리된 단위로 활동한다; 어떤 특별한 경우에는, 장엄자의 지도에 따라, 일곱 최극집행자들이 1,000년마다 인사를 나누는 때에 그리고 빛과 생명 안에 전체 지역우주가 정착됨에 따라 벌어지는 축제 절기에서처럼, 일곱 전체는 우주적 일치에서 활동할 수 있고 또 그렇게 한다.
4. 반영 영상 도움자
17:4.1
(202-1)
49명의 반영 영상 도움자들은 반영 영들에 의해 창조되었으며, 각 초우주에는 정확하게 일곱 명의 도움자들이 있다. 유버사의 일곱 반영 영들의 첫 번째 창조활동은 그들의 일곱 영상 도움자들을 생산하는 것이었고, 각 반영 영은 자기 자신의 도움자를 창조하였다. 영상 도움자들은, 일정한 속성과 특징에서, 그들의 창조 어머니 영들의 완전한 재현들이다; 그들은 반영이라는 속성이 빠진 실질적 복제들이다. 그들은 참된 영상들이며 반영 영들과 초우주 당국 사이의 통신하는 통로로서 끊임없이 기능한다. 영상 도움자들은 단순한 보좌관들이 아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반영하는 조상들의 실재적 대표자들이다; 그들은 영상들이며, 그들 이름과 참으로 맞는다.
17:4.2
(202-2)
반영 영들 자신은 참된 개인성들이지만 물질적 존재들에게는 이해될 수 없는 그러한 계층에 속한다. 또한 초우주 본부 구체에서도 그들은 옛적으로 늘 계신이 그리고 그들의 연관-동료들과의 모든 개인적 교감에서 그들의 영상 도움자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영상 도움자들과 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접촉에서, 때로는 한 명의 도움자가 알맞게 기능하지만, 다른 어떤 경우에는 그들의 전송으로 위임된 통신의 충만한 그리고 적절한 제시를 위해 둘, 셋, 넷 또는 심지어 일곱 명 전체가 요구되기도 한다. 마찬가지로, 영상 도움자들의 메시지들은 통신의 내용이 요구할 수있는 바에 따라서 다양하게 하나, 둘, 또는 세분 모두의 옛적으로 늘 계신이에게 받아들여진다.
17:4.3
(202-3)
영상 도움자들은 언제까지나 그들의 조상이 되는 들 옆에서 봉사하며, 그들은 그들 재량대로 사용할 수 있는 믿을 수 없을 정도의 조력자 2품천사 무리를 갖고 있다. 영상 도움자들은 상승하는 필사자들의 훈련 세계들과 관련하여 직접적으로 기능하지는 않는다. 그들은 필사자 진보의 우주적 기획의 지능적 봉사와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지만, 너희는 너희가 유버사 학교에 머물고 있을 때 그들과 직접적으로 접하게 되지 않을 것인데 왜냐하면 개인적 존재들로 보이는 이 존재들에게 의지가 없기 때문이다; 그들은 선택의 힘을 행사하지 않는다. 그들은 각 개별 조상의 개인성과 마음을 전체적으로 반영하는, 참된 영상들이다. 한 계급으로서, 상승하는 필사자들은 반영과 친밀하게 접촉하지 않는다. 항상 반영적 본성을 가진 어떤 존재가, 너희와 그 봉사의 실재작용 사이에 끼어있게 될 것이다.
5. 순환회로의 일곱 영
17:5.1
(202-4)
하보나 순환회로 일곱 영은 중앙우주의 일곱 순환회로에 대한 무한한 영일곱 주(主) 영들의 미(未)개인적 공동 대표자들이다. 그들은 주(主) 영들의 하인이자, 그들은 그들의 집단적 자손들이다. 주(主) 영들은 일곱 초우주들에 뚜렷하고도 다양하게 하는 행정-관리적 개별성을 제공한다. 하보나 순환회로의 이들 균일한 영들을 통하여 그들은 중앙우주에 관한 통합되고, 균일 되고, 그리고 조화-협동된 영적 감독을 제공할 수 있다.
17:5.2
(202-5)
순환회로 일곱 영은 각각 단일 하보나 순환회로에 스며드는 것으로 제한된다. 그들은 영원으로 늘 계신이, 개별 하보나 세계들의 통치자들의 체제와 직접적으로 관계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들은 일곱 최극집행자들과 연락을 이루고 있으며, 그들은 최극존재의 중앙우주 현존과 동조한다. 그들의 일은 전적으로 하보나에 국한된다.
17:5.3
(203-1)
이들 순환회로의 영들은 그들의 개인적 자손, 3차 초(超)천사를 통하여, 하보나에 머물고 있는 자들과의 접촉을 가진다. 순환회로 영들이 일곱 주(主) 영들과 공존하는 동안, 3차 초(超)천사의 창조에서의 그들의 기능은 시간의 첫 순례자들이 그랜드판다의 시대에 하보나의 외부 순환회로에 도착할 때까지 큰 중요성을 달성하지 못하였다.
17:5.4
(203-2)
너희가 하보나에서 한 순환회로에서 다음 순환회로로 전진함에 따라, 너희는 순환회로들의 영들에 대해 배우게 되겠지만, 설사 너희가 그들의 영적 영향력을 개인적으로 즐기고, 그 미(未)개인적 현존을 인식한다 해도, 너희는 그들과 개인적 교제를 가질 수는 없을 것이다.
17:5.5
(203-3)
순환회로 영들은 생각 조절자들이 진화적 우주들의 세계들에 거주하는 필사 창조체들에게 관계되어 있는 것과 매우 비슷하게 하보나의 원주민 거주자들과 관계되어 있다. 생각 조절자들처럼, 순환회로 영들은 미(未)개인적이며, 그들은 우주 아버지의 미(未)개인적 영들이 필사 사람들의 유한 마음에 깃드는 것과 매우 비슷하게 하보나 존재들의 완전 마음들과 교제한다. 그러나 순환회로들의 영들은 결코 하보나 개인성들의 영원한 일부분이 되지 않는다.
6. 지역우주 창조 영
17:6.1
(203-4)
지역우주 창조 영들의 본성과 기능에 관한 많은 것은 지역 창조계들의 조직과 관리에 있어서 창조자 아들들과의 그들의 관계적-연합에 관한 이야기에 잘 포함되겠지만; 그러나 일곱 최극 영 집단들에 대한 이 설명의 부분으로서 이야기될, 이 놀라운 존재들의 지역우주-이전(以前) 체험들의 특징들이 많이 있다.
17:6.2
(203-5)
우리는 지역우주 어머니 영의 생애의 여섯 위상들을 잘 알고 있으며, 일곱 번째 활동 단계의 가능성에 대하며 많이 추측한다. 실존(實在)의 서로 다른 이 단계들은 다음과 같다:
17:6.3
(203-6)
1. 최초의 파라다이스 분화. 창조자 아들우주 아버지영원한 아들의 공동 활동에 의해 개인성구현될 때, 무한한 영의 개인 안에서는 “최극 보완 반응”이라고 알려진 어떤 것이 동시적으로 발생한다. 우리는 이 반응의 본성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것이 공동 창조자의 창조 잠재 안에 포옹된 개인성구현할 가능성들에 대한 선천적 변경을 뜻하는 것은 납득하고 있다. 조화-협동 창조자 아들의 탄생은 이 파라다이스 아들의 미래 지역우주 배우자가 될 잠재가 무한한 영의 개인 안에서 탄생함을 뜻한다. 우리는 실존개체의 이 새로운 전(前)개인적 정체화구현을 인지하지 못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사실들이 그러한 창조자 아들의 생애에 대한 파라다이스 기록들에서 찾아진다는 것을 알고 있다.
17:6.4
(203-7)
2. 예비적 창조자관계 훈련. 우주들의 조직과 관리-행정에 있어서 미가엘 아들의 예비적 훈련의 긴 기간 동안, 그의 미래 배우자는 더욱 나아가며 실존개체의 발전과 운명의 집단의식을 겪는다. 우리는 알지는 못하지만, 우리는 그러한 집단-의식의 실존개체가 공간 인식을 시작하고 우주 창조와 관리-행정에서 상호 보완적인 미가엘과 협동하는 그녀의 미래 활동에서의 영 기술 습득에 필수인 예비훈련을 시작한다고 추측한다.
17:6.5
(204-1)
3. 물리적 창조 단계. 창조자신분 책임이 영원한 아들에 의해 미가엘 아들에게 부과될 때, 이 새로운 창조자 아들이 운명되어진 초우주를 지도하는 주(主) 영은, 무한한 영의 현존 안에서 “정체화구현의 기도(祈禱)”에 대한 표현을 내 놓는다; 그리고 처음으로, 뒤이어지는 창조 영의 실존개체가 무한한 영의 개인으로부터 차별되는 것으로 나타난다. 그리고 청원하는 주(主) 영의 개인에 직접적으로 나아가면서, 이 실존개체는 즉각적으로 우리의 인식에서 사라지고, 이 주(主) 영 개인의 일부분이 되는 것처럼 보인다. 공간의 모험을 위해 창조자 아들이 떠나는 순간까지, 새롭게 정체성이 확인된 창조 영주(主) 영과 함께 남아 있다; 거기에서 주(主) 영창조자 아들의 보호에 새로운 영(靈) 배우자를 위탁하며, 그와 동시에 배우자에게 영원한 충성과 끝없는 복종을 책임 지운다. 그러고 나서 파라다이스에서 있었던 가장 심오하게 감동적인 에피소드 중 하나가 발생된다. 우주 아버지창조자 아들창조 영의 영원한 연합을 인정하는 그리고 초우주 사법권의 주(主) 영에 의한 관리-행정의 어떤 공동 힘의 증여(贈與)를 확인하는 말씀을 한다.
17:6.6
(204-2)
아버지-결합 창조자 아들 그리고 창조 영은 다음에 그들의 우주 창조 모험 여행을 시작한다. 그리고 그들은 그들의 우주의 물질적 조직화의 길고도 벅찬 기간에 두루 관계적-연합된 이 형태에서 함께 일한다.
17:6.7
(204-3)
4. 생명-창조 시대. 창조자 아들에 의해 생명 창조 의지가 선포됨에 따라, 파라다이스에서는 일곱 주(主) 영들이 참여하고 주관하는 그리고 감독하는 주(主) 영들에 의해 개인적으로 체험되는 “개인성구현 예식”이 뒤 따른다. 이것은 창조자 아들 배우자의 개별존재성에 대한 파라다이스 신(神)의 공여이며 무한한 영의 개인 안에서의 “1차 분출” 현상으로 우주에 현시하게 된다. 파라다이스에서의 이 현상과 동시에, 지금까지 미(未)개인적이었던 창조자 아들 배우자는 모든 실천적 의도들과 목적들에 대하여 진실한 개인이 된다. 앞으로 그리고 언제까지나 늘, 바로 이 지역우주 어머니 영은 개인으로 간주될 것이며 이어지는 생명 창조의 모든 개인성 무리와 직접적인 관계를 유지하게 될 것이다.
17:6.8
(204-4)
5. 증여-이후 시대. 창조자 아들이 자신의 일곱 번째 증여 이후에 그리고 그의 충만한 우주 주권 성취 이후에 우주 본부로 돌아올 때, 창조 영의 결코-끝남없는 생애에는 또 다른 그리고 커다란 변화가 발생한다. 그러한 경우에, 모인 우주의 관리행정자들 앞에서, 승리한 창조자 아들우주 어머니 영을 공동주권으로 상승시키고 배우자가 자신과 동등함을 인정한다.
17:6.9
(204-5)
6. 빛과 생명의 시대. 빛과 생명의 시대가 수립됨에 따라 우주 공동주권은 창조 영 생애의 여섯 번째 위상에 들어간다. 그러나 우리는 이 위대한 체험의 본성을 묘사해서는 안 된다. 그러한 것들은 네바돈 안에서의 진화의 미래단계에 어울린다.
17:6.10
(204-6)
7. 계시되지 않은 생애. 우리는 지역우주 어머니 영 생애의 이러한 여섯 위상들을 알고 있다. 불가피하게 우리는 이렇게 묻게 된다: 일곱 번째 생애가 있는가? 우리는 최종자가 필사자 상승에서 그들의 마지막 운명으로 되도록 출현되는 것을 달성할 때, 그들이 여섯 번째 단계의 영 생애로 들어가는 것으로 기록되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다. 우리는 최종자가 우주 임무에 있어서 또 다른 그리고 계시되지 않은 생애를 기다릴 것으로 추측한다. 우리가 마찬가지로 우주 어머니 영들이 창조자 미가엘들의 계층과 함께 우주봉사와 충성스러운 협동으로 개인적 체험에서 그들의 일곱 번째 위상을 구성하게 될 어떤 발견되지 않은 생애를 그들 앞에 가지고 있는 것으로 간주하고 싶다는 것이 단지 예상되어지는 것이다.
7. 보조 마음-영
17:7.1
(205-1)
이들 보조 영들은 창조자 아들과 그러한 창조 영의 공동 창조한, 그 창조계 안에 있는 살아있는 창조체들에 대한 지역우주 어머니 영의 칠중 마음 증여이다. 이 증여 행위는 영이 개인성 특권들을 가지는 지위로 상승하는 시점에서 가능하게 된다. 일곱 보조 마음-영들의 기능과 본성에 대한 설명은, 너희의 네바돈 지역우주에 관한 이야기에 속하는 것이 더 적당할 것이다.
8. 최극 영들의 기능
17:8.1
(205-2)
최극 영들의 일곱 집단은, 무한한 영으로 그리고 공동 행위자 둘 모두로서 기능하는 셋째근원이며 중심의 기능적 가족의 핵을 구성한다. 최극 영들의 권역은 파라다이스에 있는 삼위일체의 현존으로부터 우주의 행성들에서의 진화적-필사 계층의 마음기능에 이르기까지 뻗쳐있다. 그리하여 그들은 하강하는 행정-관리적 차원들을 통합하고 그곳에서의 성원들의 다중 기능들을 조화-협동한다. 그것이 옛적으로 늘 계신이와 연락하는 반영 영 집단, 미가엘 아들과 협조하는 창조 영이든지, 또는 파라다이스 삼위일체 주변을 도는 일곱 주(主) 영들이든지 간에, 최극 영들의 활동은 중앙, 초- 그리고 지역우주 어디서든지 마주치게 된다. 그들은 “늘 계신이들”의 계층의 삼위일체 개인성들과 그리고 “아들들”의 계층의 파라다이스 개인성들과 똑같이 기능한다.
17:8.2
(205-3)
최극 영 집단들은 그들의 무한 어머니 영과 함께, 셋째근원이며 중심의 광대한 창조체 가족의 직접적 창조자들이다. 모든 계층의 돌보는 영들은 이 관계적-연합으로부터 나온다. 1차 초(超)천사는 무한한 영에서 기원된다; 이 계층의 2차 존재들은 주(主) 영들에 의해 창조된다; 3차 초(超)천사는 순환회로 일곱 영에 의해 창조된다. 반영 영들은, 집단적으로, 천사 무리라는 놀라운 계층, 초우주 봉사의 막강한 2품천사의 어머니인-만드신 이들이다. 창조 영은 지역 창조의 천사 계층의 어머니이다; 그러한 세라핌천사 사명활동자들은 그들이 중앙우주의 원형틀을 따라서 만들어졌지만, 각 지역우주에서는 기원적이다. 돌보는 영들의 이 모든 창조자들은 무한한 영, 모든 천사 사명활동자들의 기원적이고도 영원한 어머니의 중앙거점에 의해 간접적으로 도움을 얻을 뿐이다.
17:8.3
(205-4)
일곱 최극 영 집단들은 거주민이 사는 창조의 조화-협동자들이다. 그들을 지도하는 우두머리들, 일곱 주(主) 영들의 관계적-연합은 칠중 하느님의 멀리-퍼지는 활동들을 조화-협동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17:8.4
(205-5)
1. 집단적으로, 주(主) 영들은 파라다이스 신(神)들의 삼위일체의 신성 차원에 거의-동등하다.
17:8.5
(205-6)
2. 개별적으로, 그들은 삼원적 신(神)의 시원적 연관 가능성들을 다 소모시킨다.
17:8.6
(206-1)
3. 공동 행위자의 다양한 대표자로서, 그들은 최극존재의, 그가 아직 친히 행사하지 않은, 영-마음-힘 주권의 저장소이다.
17:8.7
(206-2)
4. 반영 영들을 통하여, 그들은 우주적 반영의 파라다이스 중심인 장엄자옛적으로 늘 계신이의 초우주 정부를 동조(同調)시킨다.
17:8.8
(206-3)
5. 지역우주 신성한 사명활동자들의 개별존재성구현에서의 그들의 참여에서, 주(主) 영들은 칠중 하느님의 마지막 차원, 지역우주의 창조자 아들-창조 영 연합에 기여한다.
17:8.9
(206-4)
공동 행위자 안에 선천적인 기능적 합일은, 일곱 주(主) 영들, 그의 1차 개인성들 안에서 진화하는 우주에 드러난다. 그러나 미래의 완전하게 된 초우주들에서는 이 합일이 의심할 여지없이 최극자의 체험적 주권으로부터 분리할 수 없을 것이다.
17:8.10
(206-5)
[유버사신성한 조언자에 의해 제시되었음]
이어지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