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관리 방침에 관한 문의나 기타 비공개로 알리고 싶으신 내용은, 글 작성시 비밀글 기능을 이용하시거나 웹 관리자에게 메일로 문의해 주세요

최근 게시글      최근 코멘트

게시판의 글 올리기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3-08-24

본문

게시판에서는 원칙적으로 입력창에서 직접 키보드로 글을 입력하는 것을 기준하기 때문에, 키보드 입력과 똑같은 txt 형식의 글로 입력되어야만, 아래에 설명하는 게시판의 편집 기능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보기에 나오는 요령들은 입력창에서 직접 키보드로 글을 쓰는 경우나, txt 형식의 글로 입력된 경우에 해당됩니다.

 

워드프로세스나 아래 한글에서 작성되는 글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해당 프로그렘에서 지정한 고유한 형식을 명령어로 인식하면서 함께 가져오기 때문에, 게시판에서는 인식되지 않는 명령어 형식도 함께 복사되어 들어옵니다. 이 때문에 배열이 흐트러지고 게시판에서의 편집기 명령어가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게시판에 마련된 편집기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txt 형식으로 글로 입력되야만 합니다.

 

워드프로세서 등 전용 프로그램에서 txt 형식의 글로 입력하기 (저장하기가 아닙니다)

  1. 워드나 아래한글에서 작성된 글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명령에서 txt 형식으로 파일로 저정한 후, 그 파일을 다시 불러내어 전체를 복사하여 덧붙이는 것입니다. 아니면 해당 내용을 일단 "메모장" 프로그램을 열어서 붙여 넣은 후, 그 메모장의 내용을 다시 복사하여 입력상자안에 덧붙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원래 글의 배열이 다 무시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게시판의 편집기를 이용해서 다시 정렬해야만 합니다.
  2. 또 다른 방법은 입력창 아래부분에는 3개의 그림이 있는데, 초기 상태가 [Editor(편집모드] 이고 그 다음이 [HTML(입력모드)]가 있습니다. [Editor]는 원본의 명령어를 포함하여 모든 것을 글자로 인식하고 보이는 그대로 입력되지만, [HRML]에서는 코드가 감싸고 있는 부분은, 글자가 아닌, 명령어로 인식합니다.  따라서 입력창을 [HTML]로 바꾼 후, 봍여넣기를 하면 워드에서 작성된 글들이 txt형식으로 입력될 수 있습니다.
    이때 원래 지정된 글의 색깔이나, 글꼴이나 문단 정렬과 같은 모든 명령어가 모두 무시됩니다. 띄어쓰기와 줄바꾸기와 같은 아주 기본적인 형식만 인식하게 됩니다.

 


 

관련 동영상

 


유란시아한국 소개 문의 | 요청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