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관리 방침에 관한 문의나 기타 비공개로 알리고 싶으신 내용은, 글 작성시 비밀글 기능을 이용하시거나 웹 관리자에게 메일로 문의해 주세요

최근 게시글      최근 코멘트

동영상 올리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03-31

본문

메모장은 모든 컴퓨터가 공통으로 사용하는 편집기이자, 많이 활용되는 도구입니다. 윈도우 프로그램 목록에서 [보조 프로그램] 항목을 보면 그림판과 함께 메모장이 있습니다. 글을 작성할 때 아래한글이나 MS워드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보다 매우 간단하고 빠르다는 장점이 있어서 이를 바탕으로 소개합니다.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거나 동영상을 올릴 때에 하나만 주의하면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글을 올리는 경우는 글 쓰기 창에서 직접 입력하거나 메모장에 미리 입력한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넣는 방식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영상을 삽입할 경우에는 대부분 동영상이 있는 유튜브나 비메오 사이트에서 해당 영상을 복사해서 붙여 넣어여하는데, 이 경우에는 일반 글쓰기 창에서는 할 수가 없고 HTML 입력창이나 CODE 입력창으로 바꾼 후에 동영상의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메모장을 이용한 간단한 요령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윈도우의 기본 기능으로 내장된 "메모장"(notepad)을 찾아서 열어야 합니다. 

메모장을 열면 아무 것도 없는 빈 창이 나타납니다.

 

유튜브나 비메오의 해당 동영상에서 [공유] 메뉴를 선택하고 이어서 [퍼가기] 항목을 틀릭하면 ​팝업창에서 아래와 같은 iframe 으로 시작되는 문구가 나타나고, 그 부분 전체를 복사하여 메모장에 붙여놓은 후 필요한 부분(크기, 배치, 하단 메뉴 등등)을 수정합니다.  

 

그런 다음 게시판의 글쓰기 창을 기본인 "Editor"모드에서 "HTML" 창으로 바꾼 후에, 메모장에서 수정한 전체내용을 삽입할 위치에 붙여놓고, 다시 원래 창인 "Editor" 모드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메모장을 거치지 않고 직접, 게시판의 편집 모드, 혹은 HTML 모드에서 동영상 사이트에서 복사한 아래 형식의 내용을 붙여놓은 후 수정을 해도 마찬가지 입니다.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0000000" frameborder="0" allow="accelerometer; autoplay; clipboard-write;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allowfullscreen></iframe>



유란시아한국 소개 문의 | 요청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