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영적 관계와 영적 치유 요법 (4)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새말 작성일13-07-13

본문

치유 요법의 방법들


유란시아서의 예수의 예에서부터 우리는 현대에 적절하게 치유 요법의 형태를 인식할 수 있다. 여기에는 아래의 것들을 포함한다.

  1. 물질 요법: 생명 지지 장치, 육체적 몸을 위한 치료, 수술치료 등
  2. 과학적 요법: 과학적 발견에 의한 물질 적용 치료, 물질 요법의 병행,고학적 지식이나 의학에 기초해서 몸의 운행에 도움이 되는 영향을 미치는 특정한 방법
  3. 정신요법: 응용 심리학, 교육, 그리고 정서적, 지적 성장과 정신 발달에 도움이 되는 것들 
  4. 영적 요법: 개별 존재의 모든 수준(육체적, 정신적, 영적)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 적용 가능한 모든 영적 권능.

 

다섯 가지 영적 요법의 양상

이런 점에서 에수의 의료 사역의 예에 있어서 우리는 적어도 다섯 가지의 영적 요법의 양상을 발견할 수 있다.

  1. 믿음 그리고 영적 건강과 행복을 이루기 위해서
  2. 정서적 안정과 성숙을 증진시키기 위해서
  3. 진리 수용성을 늘림으로써 온전한 건강을 이루기 위해서
  4. 신경증적 장애를 치유하기 위해서
  5. 육체의 질병을 직접 고침

다섯 가지 모든 영적 치유 방법이 예수의 진정한 자녀들에게 가능하다. 간질 소년에 대한 사도들의 치유 실패에 대한 예수의 분석은 그와 같은 권능적 영적 행위에 필요한 요건에 대한 몇 가지 암시를 우리에게 준다. 우리는 그와 같은 경우에 있어서 내재하는 치유 권능의 실현에 온전한 살아 있는 믿음의 현존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분명히 이해한다.

 

우리가 야고보의 선언이 스스로에게 어떤 의미가 있었는지는 알수 없지만 그의 말은 필요되어지는 믿음의 종류에 대해서 약간의 단서를 준다.

 

우리는 정상적 시간의 한계를 뛰어 넘는 어떤 연속적인 사건도 아버지의 뜻과 일치하여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어떤 형식의 현상이 아버지의 뜻에 일치하는 시간 단축 현상이 될까? 아버지의 뜻과 어떤 목표가 조화가 될까?

 

마지막으로 우리는 필요한 영적 권능의 현존을 확신할 필요가 한계를 만드는지 아닌지 생각하여야 한다. 특별히 우리는 필요한 영적 권능의 현존을 확신할 수 있을까?

 

예수는 그의 사도들에게 그들 자신의 일생 안에 하늘 왕국이 권능으로 임할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 약속은 진리의 영의 수여와 오순절 때 생각 조절자의 보편적 수여 안에서 성취되었다. 성찬은 교통의 의식인데 하느님의 현존을 실제로 느끼고 진정한 예배의 기반을 만든다. 이 예식은 예수에 의해서 제정된 단 하나의 예식으로써 지적인 신자들에게 순수한 상징적인 중요성을 갖고 있는 한편 그것의 영적 중요성은 더욱 많은 영적 의식자들에 의해서 인식되고 있다. 진정으로 하느님을 아는 믿음의 자녀에게는 주(主)의 개인적 현존이 온전이 계시된다.

[179:5.6] 이 기념 만찬이 . 아들을-믿는 그리고 하느님을-아는 사람들로 함께 나누어 질 때, 신성한 현존의 의미에 대한 사람의 그 어떤 미숙한 오해도, 그 상징성과 연합을 가져야 할 필요는 없는데, 왜냐하면 주(主)는 그러한 경우에 실제로 현존하기 때문이다. 기념 만찬은 믿는 자와 미가엘의 상징적인 만남이다. 너희가 그렇게 영을-의식하게 되면, 아들은 실제적으로 현존하며, 그의 영은 내주하는 아버지의 단편과 형제우애를 나눈다.

비록 미가엘이 인자로써 성육신 한 뒤에 이제는 더 이상 육체적으로 우리와 함께 하지는 않지만 똑 같은 영적 존재가 주(主) 아들 자신도 우리가 언제 어디서라도 그의 현존을 인정하기를 선택할 때 우리와 아직 함께 한다. 그리고 이 현존이 모든 아버지의 뜻에 따른 모든 영적 사업을 성취하기 위해서 틀림없이 충분한 영적 권능과 함께 임한다.

 

사람이 따라서 하나님의 임재를 느끼면서 진정한 예배의 교통 속으로 들어 가면 그는 하느님의 뜻을 받아들임으로써 하나님의 창조에 함께 참여하게 된다. 동시에 사람은 인간의 형제 됨을 완성하는 더 큰 임무에 참여하게 된다.

 

미가엘은 아버지이자 아들이기 때문에 그의 뜻은 아버지의 뜻이고 그의 지고의 목적은 우리에게 그 뜻을 가르쳐 준다. 우리의 순수한 목적은 인간의 형제 됨의 큰 목표를 향해야 한다.

원문 있는 곳 : 유란시아 휄로우쉽

[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3-08-28 독자 리뷰에서 복사 된 것입니다. ]


    재단소개 재단목적 문의 | 요청 개인정보취급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All rights reserved.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