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영적 관계와 영적 치유 요법 (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새말 작성일13-06-26

본문

우리는 유한한 존재인 인간이 세 개의 실체 수준- 물질적, 정신적 그리고 영적인- 으로 이해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우리의 존재 경험은 각 개인 별로 이 세 개의 수준에서 조화되고 통합되어지며 이루어 진다. 온전한 건강이란 개인적인 전인적 복지를 말하는데 이런 통합적인 과정의 완성도에 따라 비롯되며 이런 세 수주의 경험에서 실현된다. 영의 수준에서 행복이, 마음의 수준에서 건전한 정신이 관련된다. 물질적인 수준에서는 몸의 건강과 육체적 복지가 연관되어 있다.

[2:7.11] 모든 진리─물질적, 철학적, 또는 영적─는 아름다운 동시에 선하다. 모든 실제적 아름다움─물질적 예술 또는 영적 균형성─은 참된 동시에 선하다. 모든 진정한 선(善)─개인적 도덕성, 사회적 공평성, 또는 신성한 사명활동, 그 어떤 것이든지─ 은 똑같이 참되고 아름답다. 건강과 건전한 마음과 행복은 인간 체험 속에서 혼합되는 것에 따라오는 진리와 아름다움과 선(善)의 집대성이다. 능률적인 삶의 그러한 차원들은 에너지 체계들과 관념 체계들 그리고 영 체계들의 통합을 통하여 나온다.

[100:4.3] 그러나 개인성이 가진 혼의 힘을 사랑, 건강, 정신적 효과 그리고 행복에서의 통치에 따라 통합해보려는 과업에 있는 그 종교적 삶에서의 가장 큰 과제는, 물리적 체계, 마음 체계 그리고 영의 체계의 통합이라는 것에서 생겨난다. 사람은 몸의 건강과 정신의 온전함은 많이 납득하지만, 그러나 행복에 대해 진정으로 깨닫는 것은 거의 없다. 최고의 행복은 분리가 불가능하도록 영적 진보와 연결되어 있는 것이다. 영적 성장은 영구적인 즐거움, 모든 납득을 거치는 평화를 낳는다.

[194:3.19] 진리의 영의 도래는 인간의 가슴을 정화시키고, 영의 인수자들을 하느님의 의지와 사람들의 행복을 위한 하나의 일생의 목적을 세우도록 인도한다. 이기심의 물질적 영은 이기심 없는 이 새로운 영적 증여 속으로 흡수되었다. 오순절은, 그 때나 지금이나, 역사 속에서의 예수가 살아있는 체험의 신성한 아들이 되셨음을 의미한다. 이 넘쳐나는 영의 기쁨은, 그것이 인간 일생 안에서 의식적으로 체험될 때, 건강을 위한 강장제(强壯劑), 마음에 대한 자극, 그리고 혼을 위한 부단한 힘이 된다.

전인적인 복지의 경험은 이 세가지 수준 모두의 건강의 질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다. 두가지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첫째는 어떤 한 수준의 발달 실패는 마음이 진리를 깨닫는 것을 제한하고 조화로운 세 수준의 경험을 각 개인성이 할 수 있는 능력을 저하시킨다. 둘째는 높은 수준에 있어서의 실패는 낮은 단계, 즉 의존적 단계의 성장 잠재 가능성을 손상시킨다.

[100.1.6] 종교적인 체험은 육체적인 건강과 타고난 기질 그리고 사회 환경에 의해 현저하게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이러한 현세적 조건들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일에 바쳐진 혼에 의해 이루어지는 내부의 영적인 진보를 막지 않는다. 정상적인 모든 필사자들 속에는 만일 그들이 특별히 억압하지만 않으면 기능을 발휘하는 성장과 자아-실현에 대한 어떤 타고난 본능적 욕구들이 존재한다. 영적인 성장의 잠재를 갖는 이 구조적 자질을 육성하는 확실한 기법은 최극 가치들에 대해 전심으로 헌신하는 태도를 견지하는 것이다.

상기 글은 유란시아 펠로우쉽 싸이트에서 발췌 번역하였습니다.
" Healthy Spritual Relationship and Spiritual Healing Therapies" by Dan Massey


    재단소개 재단목적 문의 | 요청 개인정보취급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All rights reserved.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