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특정 지역의 스터디 그룹이나, 자신의 일정에 알맞는 스터디 그룹에 대한 문의는   개별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에수님 탄생 (08/21 ~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여량 작성일11-08-03 댓글0건

본문

-small.jpg


기원전 7년 8월 21일 정오에, 다른 동료 여자 여행객들의 친절한 도움을 받아서, 마리아는 한 아들을 낳았다. 나사렛 예수가 세상에 태어났으며, 그는 마리아가 만일의 경우에 대비해 가져온 옷에 싸여, 가까이에 있는 구유에 눕혀졌다.

예수가 탄생한 날 정오에, 유란시아의 성(聖)천사들이 지휘자들 밑에 함께 모여 베들레헴의 구유 위에서 영광의 찬미를 불렀다, 그러나 이 찬미의 소리들은 인간이 들을 수 없는 것이었다.

우르를 통하여 온 현자(賢者)들은 별을 따라서 베들레헴에 온 것이 아니었다. 베들레헴의 별에 대한 아름다운 전설은 다음과 같이 유래된 것이다: 예수가 태어나기 3달 전인, 기원전 7년 5월 29일에 물고기 별자리 안에 있는 목성과 토성이 유례없이 겹쳐지는 현상이 있었다. 이 현상은 예수님이 태어난 이후인 9월 29일과 12월 5일에도 비슷한 겹침 현상이 있었으며, 이러한 것은 천문학적으로도 주목할 만한 사건이다. 비록 특수한 현상이긴 하지만, 전적으로 자연적인 사건들임에도 불구하고, 선의(善意)를 가진 후대의 열광적인 신자들은, 동방박사 세 사람이 베들레헴의 별을 따라 구유로 안내되었고 그곳에서 그 아기를 발견하여 경배를 드렸다는 흥미로운 신화를 만들어 내었다. 인쇄술이 없던 시절에는, 대부분의 인간들의 지식이 구전(口傳)으로 다음 세대에게 전달되어졌는데, 그러는 과정에서 신화가 전통으로 바뀌고 또 그 전통이 결국에는 사실로 와전되기가 매우 쉬웠다.

[유란시아 글 122편에서]


재단소개 재단목적 문의 | 요청 개인정보취급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