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계시

 

천사가 존재하리라 믿는다면, 천사들이 전하는 이야기를 읽어보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인간의 손을 거치지 않고 왜 우리에게 유란시아 책을 초인간 존재들이 직접 계시하여야 했는지, 책 안에서 그 이유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느님의 실체에 관한 진리를 가까이 한 적이 없다면, 우선 아래 글들을 한번 읽어보세요.)  

 

이 세상의 행복과 가치만을 즐기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

페이지 정보

본문

02fdd1fc7188f1365856dba496387a0a_1470885

원시 종교는 주로 물질적인 가치를 인식한다; 문명이 종교적 가치들을 증진시켰는데, 왜냐하면 참된 종교는 의미 있고 지고(至高)한 가치들을 갖는 일에 자기를 헌신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종교가 진화함에 따라, 윤리는 도덕의 철학이 되고, 도덕성은 최고의 의미들과 지고한 가치들─거룩하고 영적인 이상(理想)들─의 기준에 의해서 자아를 훈련시키게 된다. 그리하여 종교는 자발적이고 정교한 헌신, 사랑의 충성심에 대한 살아있는 경험이 된다.

 

제도적인 종교는 지금 절박한 전 세계적 사회 재건과 경제적 재조직에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없고 지도력도 제공할 수가 없다, 왜냐하면 불행하게도 그것은 많거나 적거나 다소간, 반드시 재건을 겪어야하는 운명을 가진,그 사회 계층과 경제 체계에서의 유기적인 부분이 되어있기 때문이다. 오직 개인의 영적 경험의 참 종교만이 문명의 현재 위기에서, 유용하게 그리고 창조적으로 기능할 수 있다.

 

선지자들은 모두 야훼께서 자기 백성을 돌보신다는 것, 하느님께서 이스라엘을 사랑하신다는 것을 너희에게 가르쳐왔다. 그러나 나는 너희들 안에 좀 더 큰 진리, 많은 후세의 선지자들 역시 파악했던, 하느님께서 너희─너희 각자─를 개인들로서 사랑하신다는 것이다. 너희 이 모든 세대들은 국가적이거나 인종적인 차원의 종교를 가져 왔지만; 이제는 내가 개인적인 종교를 너희에게 주려고 왔다.

 

동물적 진화 기원에 대한 사실은 그것이 두 가지 근본적인 유형의 유한 지능적 의지 창조체들 중 하나를 낳는 독점적인 방법인 것처럼 우주의 판단으로 모든 개인성에게 오점(汚點)을 남기지 않는다. 완전성과 영원의 높이가 달성되었을 때, 바닥부터 시작하여 즐겁게 삶의 사다리를 차례로 상승하는 그들에게 더 큰 영광이 있으며, 그리고 그들은 영광의 높이에 도달하였을 때 바닥으로부터 꼭대기까지 모든 삶의 위상의 실제적인 지식을 구체화시키는 개인적 경험을 얻게 될 것이다.

 

이 글은 본문 [글 92편 7.5] [글 99편 2.1] [글 145편 2.4] [글 92편 3.10] 의 일 부분입니다.
 

 


유란시아한국 소개 문의 | 요청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