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모장으로 동영상 쉽게 올리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03-31 조회7,435회 댓글0건

본문

메모장은 모든 컴퓨터가 공통으로 사용하는 편집기이자, 컴퓨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본 도구입니다만, 실제로 매우 간편하고 유용한 이 메모장을 잘 올라서, 아래한글이나 워드와 같은 특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분들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게시판에 동영상 올리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지만, 실제로 활용할 때에, 계속 오류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메모장 대신에 아래한글이나 MS워드같은 특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래한글이나 MS워드같은 소프트웨어들은, 글자를 입력하거나 혹은 외부 자료를 복사하여 편집할 때에나, 눈에 보이는 글자 이외에도, 지정한 글꼴이나 스타일등 눈에 보이지 않는 특정 코드들이 저절로 생성됩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에서 편집한 자료를 게시판에 복사하면, 숨겨진 코드가 같이 따라오기 때문에 충돌을 일으켜, 게시판에서 배열이나 편집이 안되는 경우가 나타납니다. 이 숨겨진 코드가 오류를 일으킵니다.

오류를 막으려면, 아래한글이나 워드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말고, 윈도우의 기본 기능으로 내장된 "메모장"(영문이름 notepad)을 사용해 보세요. 메모장을 [바탕화면]이나, [시작메뉴] 혹은 화면 맨 아랫줄에 나타나는 [작업표시줄]에 고정 시켜 사용하면 편합니다. 메모장은 순수하게 글자만 입력되는 글자 작성-편집기 입니다. (글꼴을 지정할 수는 있지만, 사용자가 보기 위한 용도일 뿐, 데이터에는 글꼴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메모장을 활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시작 버튼 (바탕 화면의 하단 좌측 구석) 
2) ▶ 모든 프로그램 선택
3) 보조 프로그램 선택 (가나다 순에서 폴더로 나타남)
4) 메모장 선택 (중간쯤 나타남) - (오른쪽 클릭으로 바로가기 방식을 지정해 놓으면 편합니다.)

(a) 작업표시줄에 고정 - 혹은
(b) 시작 메뉴에 고정 - 혹은
(c) 보내기 ▶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메모장을 열면 아래와 같이 실행됩니다.



이 메모장에 먼저 아래 글 전체를 복사해 놓은 다음, OOOOOO 부분을 유튜브 동영상의 자료 번호 (유튜브 동영상 볼때 주소창에서 맨 마지막 v= 다음에 나타나는 코드 번호)로 대체시키고, 원하는 폭과 높이를 지정하면, 메모장에서의 편집은 끝납니다.

그 다음 게시판의 편집모드에서 메모장 안에 있는 글을 [게시판 글쓰기-편집모드]에서 전체 복사하여 붙여넣으면, 오류없이 동영상을 올릴 수 있습니다.

<embed src="//www.youtube.com/v/OOOOOO?version=3&hl=ko_KR&rel=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720" height="405"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


유란시아한국 소개 문의 | 요청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