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기적이라 말하는 한국

페이지 정보

작성자 블루베리 작성일12-10-04 조회3,638회 댓글1건

본문

싸이가 흥겨운 리듬으로 세계인을 즐겁게 하고 있지만, 불과 얼마전 까지만 해도 한국의 모습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열악했지요.

흔히 한 세대를 60년이라고 보는데, 한 세대가 지나기전에 국가의 모습이 전혀 다르게 변모한 역사는 없습니다. 세계사를 바꾼 산업 혁명도 오랜 세대를 거치면서 국가와 사회의 모습이 근대화될 수 있었지요. 한국의 변혁과 발전을 기적이라 부를 수 있는 이유를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댓글목록

꼴라쥬님의 댓글

꼴라쥬 작성일

역사를 돌아보면, 사색당쟁이라는 극심한 이기심으로 나라가 황폐되었고, 오만과 자만심에 취해서 쇄국하다가 일본에 지배 당하는 치욕을 겼었던 민족입니다. 본래부터 특출한 민족이 아니고 국민의 잠재력을 깨울 수 있었던 지도자가 있었던 때문이지요. 일제시대나 625 전쟁 이후나 많은 지도자가 등장했지만 자신의 뛰어난 재능을 발휘한 정도입니다. 국민 전체가 지닌 탁월한 재능을 일깨우고 발휘하게 만든 사람은 박정희 이외에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자기는 할 수 있다'는 식으로 자기능력을 광고하는 예비지도자들만 넘칩니다. 진정한 위인은 자칭하지 않습니다. 그 대신 행실이 생생하게 증언하고 있을 뿐이지요.

위대한 지도자가 대를 이어 통치하는 지금의 북한이 전 세계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 그 처참한 현실을 직시해야겠지요. 미국의 원조와 도움이 없었다면 한국은 지금, 소련의 위성국이었던 동구권의 나라와 같은 처지에 있겠지요. 우리가 세계를 향해 자긍심을 가질만한 업적을 이루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이 가능할 수 있었던 이유와 배경에 감사함을 잊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다른 나라를 이해하고 도울 수 있는 것이지요.


유란시아한국 소개 문의 | 요청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