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최근 게시글      최근 코멘트

상승의 기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트만 작성일18-05-16

본문

필사자의 일생을 마치면 육신의 존재에서 모론시아 존재로 다시 태어나 모론시아 세상으로 가는데, 처음에는 일곱 맨션세계를 차례로 거치고 체계본부인 예루셈 시민으로 지내다가 별자리로 상승하고 다시 지역우주로 상승하고 그 다음에는 영 존재로 변하여 초우주로 상승합니다.

 

초우주에서는 시간과 공간의 모든 것을 완성한 후에, 다시 중앙우주 하보나로 상승하고 그 다음에 마지막으로 파라다이스 구체에 도착하는 것이 마지막 운명입니다. 이런 상승의 여정이 필사자로 태어난 인간의 운명입니다. 물질 육체를 가진 개인성이 영 존재 개인성으로 바뀌는 것은, 다시 새롭게 환생것과 같습니다. 제자리에 맴도는 윤회의 환생과는 정반대로,  몸을 버리고 위로 상승하는 환생입니다. 그래서 제자리를 맴도는 환생을 소망하는 사람은, 그러한 소망 자체가 상승 의지가 없다는 것을 무의식적으로 증명하고 있어서, 스스로 상승 운명을 거부하는 것이 됩니다.

 

지역우주까지 총 570번을 환생을 하는데 이것은 단지 영 세계로 들어가는 관문에 이르는 것일 뿐, 진짜로 영 세계에 진압하는 것도 아닙니다.  소구역 대구역을 거쳐 초우주에 도착해야만 본격적으로 영 세계의 일생이 펼쳐지는 것입니다. 초우주를 통과하여 중아우주 하보나에 들어가야 비로소 시간과 공간의 모험을 졸업한 것입니다. 이 중앙우주에 이르기까지 새롭게 환생될 때마다, 개인성은 그 어떤 잘못도 발생한 적이 없고, 오류도 범해진 적이 없는 것입니다.

 

14:2.9
(155-3)
하보나는 영적으로 완전하고 물리적으로 안정된 우주이다. 중앙우주의 통제와 균형 잡힌 안정성은 완전한 것처럼 보인다. 물리적이거나 영적인 모든 것은 완전하게 예견될 수 있지만, 마음 현상과 개인성 의지작용은 그렇지 않다. 우리는 죄가 발생 불가능한 것으로 여길 수 있다고 추론하지만, 우리가 이렇게 하는 것은 하보나의 원주민 자유의지 창조체들이 신(神)의 뜻을 거스르는 죄를 결코 지은 적이 없다는 근거 하에서이다. 영원에 두루 이 뛰어난 존재들은 영원으로 늘 계신이에게 일관되게 충성을 바쳐 왔다. 뿐만 아니라 순례자로서 하보나에 들어온 어떤 창조체도 잘못된 행위성을 나타낸 적이 없다. 하보나 중앙우주에서 창조된 또는 거기에 들어오도록 허락된 개인성들의 어떤 집단에 해당하는 어떤 창조체도 부정을 범한 예가 결코 없었다. 시간의 우주들에서의 선택의 방법과 수단들이 너무나 완전하고 너무나 신성하기 때문에 하보나의 기록에 따르면 어떤 잘못도 발생된 적이 없었다; 어떤 오류도 범해진 적이 없다; 어떤 상승하는 혼도 미숙한 상태로 중앙우주에 받아들여진 적이 없다.

 

하보나는 시공간의 우주와는 다른 완전의 우주입니다. 그리고 시공간의 우주는 상승 과정으로 완전을 이루어가는 우주이기 때문에, 환생으로 새로 태어나는 각각의 우주 차원은, 그 이전 세계에서 있던 잘못이나 오류가 존재할 수 없는 세상입니다. 그 이전의 삶에서 오류와 잘못이 포함된 순간들은 모두 사라져 없어지고, 잘못과 오류가 하나도 없는 참된 삶의 정수가 모여져서 새롭게 태어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로 모아져 이루어지는 삶의 정수를 혼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살아있는 동안에는 혼의 실체를 인식할 수도 없고, 활용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사는 삶의 참된 순간으로 이루어진 혼이라는 그 실체가 우리가 현실의 삶을 졸업할 때, 우리를 새로운 부활로 태어나게 만듭니다. 혼은 물리적 구조나 생물학적 현상으로 저절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혼은 몸의 상태가 어떠하던 상관없이. 생각조절자와 인간의 의지에 의하여 만들어집니다.

 

하느님의 진리를 의지적으로 거절할 때, 죽음을 통과하여 전혀 새로운 몸으로 깨어난다는 진리마저 당연한듯 여기면서 거부하면, 삶의 여정을 통하여  어떤 혼도 만들어질 수가 없습니다. 그것은 하느님의 심판이 아니라, 스스로 생명체의 소멸 현상에 따르기를 자신이 선택하고 결정하는 것입니다. 


 

댓글목록

토파즈님의 댓글

토파즈 작성일

자연 법칙은 냉혹하지만 그래야 우주가 유지되요. 열매 없이는 씨앗이 없고, 씨앗에 싹이 안 나면 땅으로 흡수되요.

(독자게시판은 유란시아 본문을 주제로 대화를 나누는 곳입니다. 다양한 일반 주제들은 자유게시판에서 공유해 주세요.)

 


유란시아한국 소개 문의 | 요청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