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위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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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07e516e1b2bc1a995716ddca5e25c00_1574590 기원적이고 영원한 낙원천국 삼위일체는 존재적이고 필연적이었다. 시작이-결코 없는 이 삼위일체는 아버지의 속박 받지 않는 뜻에 의해 개인적인 것과 비(非)개인적인 것으로의 구별이라는 사실 속에 선천적으로 들어 있었으며 그의 개인적 뜻이 마음에 의해 이들 이원적 실체를 합동하였을 때 사실화 되었다. 하보나-이후 삼위일체들은 체험적이다─주(主)우주 안의 힘-개인성 현시의 하위-절대의 그리고 진화적인 두 차원들의 창조 속에 선천적으로 들어 있다. [0:12.1]

 

낙원천국 삼위일체─우주 아버지와 영원 아들과 무한 영의 영원한 신(神) 연합─는 실제성에서 존재적이지만 그러나, 모든 잠재들은 체험적이다. 그러므로 이 삼위일체는 무한을 포옹하는 유일한 신(神) 실체를 이루며, 그리하여 최극자 하느님과 궁극자 하느님 그리고 절대자 하느님의 실제화라는 우주적 현상이 일어난다. [0:12.2]

 

우주의 철학자들은 삼위일체들의 삼위일체, 존재적-체험적 삼위일체 무한을 가정하지만, 그러나 그들은 그것의 개인성구현을 마음속에 그리지 못하고 있다; 아마도 그것은 스스로이신 이에 대한 개념적 차원 위에서의 우주 아버지의 개인과 동등할 것이다. 그러나 이 모든 것과 상관없이, 기원적 낙원천국 삼위일체는 잠재적으로 무한한데 이는 우주 아버지가 실제로 무한하기 때문이다. [0:12.9]

 

낙원천국 삼위일체에 관한 사실은 결코 신성한 합일체의 진리에 어긋나지 않는다. 낙원천국 신(神)의 세 개인성들은 모든 우주 실체 반응들과 모든 창조체 관계들에 있어서, 하나로 존재한다. 영원한 이 세 개인들도 신(神)의 불가분성 진리에 어긋나지 않는다. 이 우주 문제들이 어떻게 우리에게 나타나는지 필사마음에게 분명하게 이야기해 줄 수 있는 적절한 언어를 갖고 있지 못하다는 사실을 나는 충분히 알고 있다. 그러나 너희는 실망할 필요가 없으며; 이 모든 일들은 낙원천국 존재들인 나의 집단에 속한 높은 개인성들에게조차도 전적으로 뚜렷하지는 않다. 낙원천국으로 오랜 필사자 오름이 계속되는 신(新)시대를 거치면서 너희의 마음이 점진적으로 영성화 됨에 따라 신(神)과 관련된 이 심오한 진리들이 점점 뚜렷해 질 것이라는 점을 항상 명심하라. [1:7.8]

 

아버지는 수많은 상급 낙원천국 존재들과 신성과 영원을 공유하지만, 우리는 낙원천국 삼위일체인 그의 동격 동료들을 제외하고 어느 누구와 무한성과 필연인 우주 시원성을 충만히 나누는지는 의문을 갖는다. 개인성의 무한성은 반드시, 필연적으로, 개인성의 모든 유한성을 포옹하며; 따라서 “그분 안에서 우리가 살고 움직이며 우리의 존재를 갖는다.”라고 선언하는 가르침은 진리─글자 그대로 진리─이다. 필사 사람 속에 내주하는 우주 아버지의 순수한 신(神)의 그 단편은 첫째 위대한 근원이며 중심, 아버지들의 아버지의 무한성의 일부분이시다. [2:1.11]

 

신성한 자비는 완전성과 불완전성의 우주 차원들 사이를 조절하는 하나의 공정(公正) 기법을 나타낸다. 자비는 진화하는 유한자의 상황들에 맞추어진 최극위의 공의, 시간의 자녀들의 가장 높은 이익과 우주 복지를 만족 시키려고 수정된 영원의 정의(正義)이다. 자비는 공의(公義)에 대한 위반이라기보다는 오히려 진화하는 우주들의 물질창조체에게 그리고 종속적인 영적 존재들에게 그것이 공정하게 적용 되듯이, 최극 공의의 요구를 납득하는 해석이다. 자비는, 그것이 신성한 지혜에 의해 형성되어지고, 그리고 우주 아버지와 그의 모든 연합 창조주들의 모든 것-아는 마음과 주권을 가진 자유의지에 의해 결정되면서, 시간과 공간의 창조계에 있는 갖가지 지능존재들에게 현명하게 그리고 사랑스럽게 내려지는 낙원천국 삼위일체의 공의(公義)이다. [2:4.5]

 

하느님은 결코 분노하거나 복수하시거나 화를 내지 않는다. 지혜가 종종 그의 사랑을 억제하며 한편, 공의(公義)가 그의 거부된 자비의 조건을 정하는 것은 사실이다. 그의 정의(正義)의 사랑은 죄에 대한 미움과 같은 것으로 보여 질 수밖에 없다. 아버지는 일관성 없는 개인성이 아니며; 신성한 합일성은 완전하다. 낙원천국 삼위일체 안에는, 하느님과 합동자들의 영원한 정체성에도 불구하고, 절대적 합일성이 있다. [2:6.7]

 

1. 하느님의 본성에 의해, 특별히 그의 무한한 사랑에 의해, 진리와 아름다움과 선(善)에 의해. [3:2.12]

 

하느님의 본성에 관한 유란시아에서의 가장 큰 혼돈의 근원들 중 하나는 낙원 삼위일체의 개인성들 사이 그리고 낙원 신(神)과 지역우주 창조자들 그리고 행정자들 사이를 분명하게 구분하는 일에 있어서 너희의 성스러운 책들이 실패함으로부터 생겨난다. 부분적으로 납득하는 과거 세대들 동안, 너희의 제사장들과 선지자들은 행성영주들, 체계주권자들, 별자리 아버지들, 창조주 아들들, 초우주 통치자들, 최극존재, 그리고 우주 아버지 사이를 분명하게 구별하지 못하였다. 생명운반자들 그리고 다양한 천사 계층들과 같은, 종속적 개인성들의 메시지들 중 대부분이, 너희 기록들 속에서는, 하느님 자신으로부터 오는 것처럼 나타내어 왔다. 유란시아의 종교적 생각은 신(神)의 연합 개인성들과 우주 아버지 자신을 여전히 혼돈하고 있기 때문에, 전체가 하나의 명칭 속에 포함되어 있다. [4:5.2]

 

시간의 유한한 마음들이 낙원 삼위일체의 영원하고 무한한 존재들의 관계에 대하여 다소 순차적 개념을 형성할 수 있게 하려는 노력으로, 우리는 "아버지의 첫번째 개인적, 우주적, 그리고 무한한 개념"으로 참조하는 것처럼 그렇게 허락된 개념을 사용한다. 신(神)들의 영원한 관계에 대한 어떤 적절한 관념도 인간 마음에게 전달하는 일은 나로서는 불가능한 일이다; 그러므로 나는 이러한 용어들을 씀으로서 그렇게 뒤이어 오는 시대에서 이러한 영원한 존재들의 관계에 대한 어느 관념의 얼마큼을 유한 마음에게 제공할 것이다. 우리는 아들이 아버지로부터 솟았다고 믿는다; 우리는 두 분 모두 분별불가적으로 영원하다고 배웠다. 그러므로 어떤 시간 창조체도, 아버지로부터 유래되었고, 그럼에도 여전히 아버지 자신과 동등하게 영원한, 한 아들의 이 신비를, 영원토록 충만하게 이해할 수 없음이 분명하다. [6:0.4]

 

하느님은 우주들의 우주 안에 있는 모든 개인성들의 아버지-절대자이다. 아버지는 행동의 자유에 있어서는 개인성 절대이지만, 그러나 만들어진, 만들어지고 있는, 그리고 아직 만들어지지 않은 시간과 공간의 우주들 안에서, 낙원 삼위일체를 제외하면 아버지는 전체 신(神)으로서 인식할 수 있는 절대가 아니다. [10:3.8]

 

아버지는 자신의 자유의지에 의해 개인성을 증여한다. [10:4.1]

 

낙원 삼위일체의 기능들은 단순히 신성이라는 아버지의 외견적 자질 전체에, 아들과 영의 개인적 실재 안에 독특하게 있는 특화된 속성들을 더한 것이 아니다. 세 낙원 신(神)들의 삼위일체 연합은, 우주적 계시, 행동 그리고 관리를 위한 새로운 의미, 가치, 힘, 그리고 역량들의 진화, 결국되어짐, 그리고 신(神)구현화를 가져온다. 살아있는 연합체들, 인간 가족들, 사회 집단들, 또는 낙원 삼위일체는 단순한 산술적 합계에 의해 증대되는 것이 아니다, 집단 잠재는 구성원 각자들의 속성들에 대한 단순한 합계를 항상 훨씬 뛰어넘는다. [10:5.2]

 

그러나 나는 낙원 삼위일체의 충만한 진리와 영원한 그리고 무한 완성의 세 존재들의 결코-끝남이 없는 상호 연합의 본성을, 내가 제한된 인간 마음에게 전달할 수 있게 하는 언어를 구사하지 못한다. [10:5.8]

 

하느님의 한 아들로서 너희는 하느님 아버지의 모든 활동들 안에서 사랑의 개인적 태도를 식별할 수 있다. 그러나 너희가 낙원 삼위일체의 우주 활동들 중 얼마나 많은 것이 공간의 진화 세계들에 있는 개별 필사자의 선(善)을 초래하는지를 항상 납득할 수 있지는 않을 것이다. 영원의 진보에 있어서, 삼위일체의 활동들은 전적으로 의미심장하고 신중하게 계시되겠지만, 그러나 그것들이 시간의 창조체들에게 항상 그렇게 나타나지는 않는다. [10:7.6]

 

우주 아버지, 영원 아들, 그리고 무한 영은, 어떤 감각에 있어서는, 전체 신(神)의 구성요소 개인성들이다. 낙원 삼위일체 안에서의 그들의 결합과 삼위일체의 절대적 기능은 전체 신(神)의 기능과 동등하다. 그리고 그러한 신(神)의 완성은 유한과 아(亞)절대 둘 모두를 초월한다. [10:8.3]

 

유란시아는 네바돈의 하느님-사람, 나사렛의 예수이며 구원자별의 미가엘인 그 분이 지배하는 지역우주에 속해 있다. 그리고 이 지역우주에 대한 미가엘의 모든 계획들은 그가 우주의 최극적 모험을 시작하기 전에 낙원 삼위일체에 의해 완전한 승인을 받았다. [32:0.3]

 

우리의 창조주 아들은 영원 아들, 우주 아버지 그리고 무한 영의 존재적 낙원천국 동료가 아니다. 네바돈의 미가엘은 낙원천국 삼위일체의 일원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들의 주(主) 아들은 영원 아들이 만일 실제적으로 구원자별에 나타나고 네바돈에서 기능하였다면 그가 직접 보여주었을 모든 신성한 속성들과 힘들을 그의 영역 안에 소유한다. 미가엘은 그 외에 추가적인 힘과 권한을 소유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영원 아들을 개인성화 시킬 뿐만 아니라 이 지역우주에게 그리고 그 안에 우주 아버지의 개인성 현존을 충분히 대표하고 실제적으로 구체화시키기 때문이다. 그는 아버지-아들을 대표하기도 한다. 이 관계들은 창조주 아들로 하여금 미숙한 창조체 존재들과의 개인성 접촉을 그리고 진화적 우주들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모든 신성한 존재들 중에서 가장 강력하고 다재다능하며 영향력 있게 한다. [33:1.2]

 

낙원천국 신(神)의 단일성, 분할-불가능성은 존재적인 것이며 절대적이다. 신(神)의 영원한 3가지 개인성구현─우주 아버지, 영원 아들, 그리고 무한 영─들이 있지만, 그들은 낙원천국 삼위일체 안에서 실제적으로 한 신(神), 나뉘어 있지 않고 나뉠 수 없는 분이다. [56:5.1]

 

1 신(神)의 영원한 세 개인들이 낙원천국 삼위일체 안에서 나뉘지 않은 신(神)으로 활동할 때, 그들은 완전한 합일을 성취 한다; 마찬가지로, 그들이 연합하거나 나뉘어서 창조할 때, 그들의 낙원천국 자손은 신성의 특징적 합일을 나타낸다. 그리고 시간-공간 권역들의 최극 창조주들과 통치자들에 의해 현시되는 이러한 목적의 신성은, 우주의 미(未)개인적 에너지 합일체의 현존 안에서, 체험적 신(神)의 체험적 개인성 실체들과의 합당한 통일을 통해서만 풀어질 수 있는 실체 긴장을 구성하는, 체험적 최극위에 있는 주권의 통합하는 힘 잠재로서 결국 생겨난다. [56:6.1]

 

얼핏 생각에서, 절대자가 만물─심지어는 삼위일체─의 조상이라는 개념은 일관성 만족과 철학적 통일에 대한 일시적인 만족을 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러한 모든 결론은 낙원천국 삼위일체의 영원의 실제성에 의해 무효가 된다. 우리가 배우고 믿는 것은, 우주 아버지와 그의 삼위일체 동료들이 본질적으로 그리고 존재에 있어서 영원하다는 것이다. 그때 거기에는 오직 한 가지 일관된 철학적 결론이 있는데 그것은: 모든 우주 지능체들에 대하여 절대자는 우주 내부적인 그리고 우주 외부적인 모든 기본적이며 시원적인 공간 상황들에 대해 (삼위일체들의) 삼위일체의 미(未)개인적 그리고 합동하는 반응이다. 거대우주의 모든 개인성 지능체들에게 있어서 낙원천국 삼위일체는 최종, 영원, 최극위, 그리고 궁극위 속에 언제까지나 서 있으며 개인적 이해와 창조체 실현의 모든 실제적 목적들에 대해 절대 상태로 있다. [56:9.4]

 

이미 기원 전 16,000년경에 100명에 이르는 셋 자손 사제 무리가 인도에 들어왔으며 여러 언어를 사용하는 그 민족의 절반에 해당하는 서쪽 지역에 대한 종교적 정복을 거의 이룩하였다. 그러나 그들의 종교는 계속 유지되지 않았다. 5,000년이 지나기 전에, 낙원천국 삼위일체에 관한 그들의 교리들은 화신(火神)에 대한 삼원일체(三元一體)적 상징으로 퇴화되었다. [79:3.4]

 

개인적 외모에서, 멜기세덱은 그 당시의 놋 자손과 수메르인이 섞인 형태를 닮았는데, 키는 거의 6피트에 달하였고 당당한 현존을 소유하고 있었다. 그는 갈대아 말을 하였고 6가지의 다른 언어들을 구사하였다. 그의 복장은 가나안 족속의 사제들과 거의 흡사하였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은 낙원천국 삼위일체에 대한 사타니아의 상징인 세 개의 동심원 형상을 그의 가슴에 달고 있었던 것이다. 그의 사명활동이 진행되는 동안 세 개의 동심원 모양의 이 표시는 그의 추종자들에 의해서 매우 신성한 것으로 간주되었기 때문에 그들은 감히 그것을 사용하지 못하였으며, 그것은 몇 세대가 지나면서 곧 잊히게 되었다. [93:2.5]

 

멜기세덱이 자신의 증여에 대한 표지로 채택하였던 세 개의 동심원 형상을, 사람들 대부분은 사람들의 왕국, 천사들의 왕국 그리고 하느님의 왕국을 표시하는 것으로 해석하였다. 그리고 그들은 그러한 신념을 계속 유지하도록 허용되었는데; 그의 추종자들 중에서 매우 소수의 사람들만이 이 세 개의 원들이 신성한 보존과 지시를 하는 낙원천국 삼위일체의 무한성과 영원 그리고 보편성에 대한 상징적인 것임을 알았으며; 심지어는 아브라함조차도, 세 지고자들이 하나로 기능한다고 가르침을 받은 것에 따라, 이 형상이 에덴시아의 세 지고자들을 표시하는 상징이라고 생각하였다. 멜기세덱이 삼위일체 개념을 자신의 표지를 통하여 가르친 점에 있어서, 그는 대개 그것을 놀라시아덱의 별자리에 대한 세 명의 보론다덱 통치자들과 관련시켰다. [93:3.3]

 

계시된 종교의 삼위일체 개념은 진화적인 종교들의 3원소 믿음들과 혼동되어서는 결코 안 된다. 3원소에 대한 관념들은 많은 암시적 관계들로부터 발생되었지만 주로 손가락이 세 마디로 된 것 때문에, 발판을 고정시킬 수 있는 최소한의 다리가 세 개이기 때문에, 세 개의 받침점이 움막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원시인이 오랫동안 셋 이상을 셀 수 없었기 때문이었다. [104:0.1]

 

낙원천국 삼위일체를 깨닫도록 인도한 최초의 유란시아 계시는 약 50만 년 전에 칼리가스티아 영주의 참모진에 의해서 이루어졌다. 이러한 최초의 삼위일체 개념은 행성 반란에 따른 불안정한 시기에 이 세상에서 사라졌다. [104:1.1]

 

유일신 론은 다신교의 모순에 반대되는 철학적 주장으로서 발생되었다. 그것은 처음에는 초물질적 활동들의 분화(分化)와 함께 만신(萬神) 체제들을 통하여, 그 다음에는 많은 하느님들보다 뛰어난 한 하느님의 단일신적 승격을 통하여,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최종적 가치를 갖는 유일하신 하느님 이외의 모든 것을 배제시킴을 통하여 발달되었다. [104:2.1]

 

낙원천국 삼위일체에서 우주 아버지는 삼위일체들의 삼위일체의 스스로 이신 이이며, 아버지를 무한으로서 체험하지 못하는 것은 유한한 한계 때문이다. 실재적, 단독의, 도달할 수 없는 스스로 이신 이 이전-삼위일체에서의 개념과, 삼위일체들의 체험적인 이후-삼위일체이며 그리고 도달할 수 있는 스스로 이신 이에서의 가정은 하나이며 그리고 동일한 가설이다; 어떤 실제적 변화도 무한자 속에서 발생되지 않았다; 겉으로 나타나는 모든 발전들은 실체를 수용하고 그리고 조화우주적인 올바른 이해에 대한 증가된 수용력 때문이다. [106: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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