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페이지 정보

본문

“요한은 진실로 너희에게 간단한 기도 형식을 가르쳤다: ‘오, 아버지시여, 우리를 죄로부터 씻어주시고, 당신의 영광을 우리에게 보이시고, 당신의 사랑을 드러내시고, 당신의 영이 우리의 가슴을 언제까지나 거룩하게 하소서. 아멘!’ 그는 너희가 군중을 가르칠 무언가를 가지고 있게 하려고 이 기도를 가르쳤다. 그는 너희가 기도할 때에 너희 자신의 혼에 대한 표현으로서 그렇게 정형화된 그리고 형식적인 간구를 사용해야만 한다고 의도하지 않았다.

“기도는 영을 향한 혼의 태도에서의 전적으로 개인적이고 자발적인 표현이다; 기도는 아들관계에서의 교제이며 동료관계에서의 표현이어야 한다. 기도가, 영에 의해 쓰였을 때. 협동을 이루는 영적 진보로 인도한다. 이상적인 기도는 지능적 경배로 인도하는 영적 교제의 한 형식이다. 참되게 기도하는 것은 너희의 이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하늘을-향하여 뻗어나가고 있는 진지한 태도이다.

“기도는 혼의 호흡이며, 아버지의 뜻을 확실하게 하려는 너희의 시도에서 끈질긴-지속으로 너희를 인도하는 그것이다. 만약에 너희 중에 누가 이웃이 있는데 한 밤 중에 그에게 가서 이렇게 말하게 되었다; ‘친구여, 여행하는 나의 친구 하나가 나를 보려고 왔는데, 그 앞에 차려 놓을 것이 나에게 하나도 없으니, 빵 세 덩어리를 내게 빌려 달라’; 그런데 너의 그 이웃이 ‘나를 귀찮게 하지 말라. 이제 문은 닫혔고 아이들과 내가 잠자리에 들었다; 그러니 내가 일어나 네게 빵을 줄 수가 없다.’고 그가 대답한다면, 너희는 너희 친구가 배가 고프다는 것과 네가 그에게 제공할 아무 음식도 없음을 설명하면서, 끈질기게 지속할 것이다. 내가 너희에게 말하겠는데, 비록 너희 이웃이 자신이 너의 친구라는 이유에서는 일어나서 너희에게 빵을 주지는 않는다고 해도, 그러나 너희가 끈질기게 조르는 것 때문에, 일어나서 너희가 필요한 대로 너희에게 빵을 줄 것이다. 만약 그렇다면, 끈질긴-지속이 필사 사람으로부터도 특혜를 얻는다면, 영 안에서 행하는 너희의 끈질긴-지속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기꺼이 내미는 손으로부터는 너희를 위한 생명의 빵을 얼마나 더 많이 얻을 수 있겠느냐. 내가 너희에게 다시 말한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어질 것이다; 찾아 나서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다;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다. 이는 구하는 자마다 받기 때문이다; 찾아 나서는 자는 찾아내기 때문이다; 그리고 구원의 문을 두드리는 자에게는 열리기 때문이다.

“너희들 중에서 어떤 아버지가, 만일 그의 아들이 지혜롭지 못하게 요청하고 있다면, 아들의 그릇된 간구에서 바라는 대로 하기보다는 오히려 어버이의 지혜에 따라 해주는 것에서 주저하겠느냐? 만약에 자녀에게 빵이 필요한데, 그가 지혜롭지 못하게 돌을 요청한다고 해서 너희가 그에게 돌을 주겠느냐? 너희 아들에게 생선이 필요한데, 그물에 생선과 함께 물뱀이 우연히 올라오고 단지 아이가 어리석게 그 뱀을 요청한다고 해서, 너희가 그에게 뱀을 주겠느냐? 그런데 만약에, 필사자이며 유한한 존재가 어떻게 기도에 대답하고 어떻게 너희 아이들에게 좋고도 적절한 선물을 주어야 하는 지를 알고 있다면,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는 자신에게 요청하는 그들에게 영과 다른 추가적인 축복들을 얼마나 많이 주시겠느냐? 사람들은 항상 기도하고 그리고 낙심하지 말아야 한다.

“어느 사악한 도시에 살았던 한 재판관 이야기를 해주겠다. 이 재판관은 하느님을 두려워하지 아니하고 사람을 존중하지도 않았다. 이제 그 도시에 한 빈궁한 과부가 있었는데, 그녀가 이 부당한 재판관에게 거듭 찾아와서 ‘내 적으로부터 나를 보호해 주세요’라고 말했다. 그가 얼마 동안 그녀의 말을 들으려 하지 않았지만, 곧 그는 자기 스스로에게 말했다; ‘내가 하느님을 두려워 아니하고 사람도 존중하지 않지만, 이 과부가 나를 번거롭게 하는 것을 그만둘 것 같지 않으니 내가 그녀를 변호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늘 와서 나를 지치게 할 것이다.’ 이 이야기를 너희에게 하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기도를 끈질기게-지속하라고 용기를 주기 위한 것이지, 너희의 간구가 공정하고 정의로우신 하늘에 계신 아버지를 변화시킬 것이라고 암시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너희의 끈질긴-지속은, 비록 하느님의 은혜를 얻는 것은 아니지만, 너희의 땅에서의 태도를 변화시킬 것이며, 영 접수를 위한 너희 혼의 수용능력을 커지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너희가 기도할 때, 너희는 너무나 작은 신앙을 발휘한다. 진정한 신앙은, 혼 확대와 영적 진보의 경로에 어쩌다 놓일 수도 있는, 물질적 어려움의 산들을 제거할 것이다.”


[이글은 예수의 일생과 가르침의 144편 글 중에서 잉용한 글입니다.]


재단소개 재단목적 문의 | 요청 개인정보취급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