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최근 게시물 보기
2018 년 2 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생각조절자는 실제로 생각을 조절하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한자 작성일18-01-23

본문

생각 조절자를 읽어 보았는데, 실제로 우리의 생각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인지 아니지 아리송하네요.

만약 우리 생각을 조절한다면 어떤 때 어떤 식으로 하는 건지 설명하는 글을 알고 싶습니다.


만약 조절을 안 한다면 왜 이름이 생각 조절자인지 무슨 이유가 있을 것 같은데, 그게 뭔지 궁급합니다.

댓글목록

디오니스님의 댓글

디오니스 작성일

107편의 첫 부분을 보면, 생각조절자는 정확하게는 20살부터 40살까지의 감시자를 부르는 이름입니다. 즉 우리에게 영향을 주는 면에서 본다면 감시자라는 명칭이 정확한 이름 같습니다. 그래서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개입이나 조절은 없고 그 대신 감시하는 것이겠지요. 책에도 우리의 의지와 상관없이 끼어드는 경우는 결코 없다고 말하고 있고요.

생각조절자는 신성한 차원에서 우리를 조절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물질 감각으로 느낄만한 조절 작용은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 신비한 기능에 대한 궁금증은 누구도 풀 수없겠지요. 글을 전해주는 계시자들도 조절자의 기능에 대해서 정확하게 말하지 못하고 '신비'라고 말합니다. 다만 우리가 종교를 찾거나 진리를 찾아 여행을 하거나 아니면 책을 보거나 하는 생각들은 인간 스스로의 의지에서 나오는 것이기는 하지만, 생각조절자의 조절 기능이 없이는 실질적으로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런 점에서 어떤 신성한 뜻과 연결되는 일을 행하도록 생각을 이끄는 것이 우리가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조절 기능이겠지요.

글을 읽어보셨으니, 시간을 두고 내용을 다시 한번 잘 음미하시면 조절자의 조절이 무엇인지 알 수 있으리라 봅니다. 그래도 여전히 아무도 정확히 알 수없는 신비이기는 하지만요.

토파즈님의 댓글

토파즈 작성일

조절자는 신성이라서 물질에 연관되어 살아가는 보통 생각에는 반응할 수 없어요. 고도의 정신적 활동이 있을때만 조절하고 있어서 사람으로서는 알 수도 느낄 수도 없어요.

자유 게시판 목록

게시물 검색

(관리방침에 따라 일부 글은 임시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재단소개 재단목적 문의 | 요청 개인정보취급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All rights reserved.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