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최근 게시글      최근 코멘트

어떤 기도는 이루어집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베스더 작성일18-11-20

본문

요즘 세상에서 하느님에게 기도하면 모든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말을 곧이곧대로 믿는 사람은 하나도 없어요. 대부분 사람이 문맹이었던 과거에는, 세상 돌아가는 법을 몰라서 무작정 기도하는 수밖에 다른 도리가 없었어요.

 

비가 안 오면 모든 게 말라 죽고, 가족도 죽을 수 있다는 걱정과 근심에 하느님에게 매달리며 절박하게 기도하는 것 이외에는 방법이 없었어요. 그때는 기우제를 지내면 어김없이 비가 내렸고, 가뭄을 무사히 넘기곤 하였지요. 집단의 기도가 하느님에게 전달되는 거지요.

 

요즘은 왜 가뭄이 오는지 잘 알고, 또 미리 대비할 수도 있어서, 비를 내려달라는 기도는 할 필요가 없어요. 그래서 비를 내려달라는 기도는 더 이상 하느님에게 전달되지 않는 거지요.

 

사람마다 경우가 다르겠지만, 예전 기우제처럼 인간의 힘으로는 도저히 해결될 수 없을 때 진지하게 기도하면 하느님이 들어주실 것 같아요. 첨단 기술이 발달해서 인간의 힘으로 안되는 일은 거의 없긴 하지만요.

 

진지하게  기도한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무엇을 대상으로 하는 것인지는 잘 모르지만, 그러나 예나 지금이나 그런 기도는 이루어지는 게 분명해요.

 

기도가 이루어지는 것은 하느님의 일인데, 인간의 생각과 판단으로 기도가 이루어진다 아니다 판단하고 다투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에요. 어떤 기도가 이루어질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어떤 기도는 꼭 이루어진다고 믿고 싶어요. 

댓글목록

최경곤님의 댓글

최경곤 작성일

기도에 관한 좋은 글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http://www.urantia.or.kr/bbs/board.php?bo_table=growing&wr_id=23&page=1
진지한 기도에는 참된 신앙을 바탕으로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만들어내는 절실한 열정이나 강렬한 신념은, 그 상황이 사라지면 마찬가지로 사라질 수 있는 그러한 그때그때 마음에서 만드는 기도는 거짓이 없고 올바른 소망이라고 해도 신앙이라고 말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기도와 신앙은 떨어질 수 없는 것이라서 진지한 기도에는 신앙이 함께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사트바님의 댓글

사트바 작성일

'돌멩이를 떠오르게 해 달라 기도하면 그것이 떠 오르겠느냐' 부처님의 가르침이 있듯이, 바다에 빠진 황금덩어리를 떠오르게 해달라고 기도하는 것은 안 되는 일이겠지요. 마음이 청결한 데에서 진지한 기도가 시작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선조들은 한 그릇의 정한수로 그러한 마음을 가지려고 애를 썼고 기도도 이루어지곤 했지요. 유란시아 책에서는 인간과 짐승을 구분하는 도덕적 의식을 청결이라고 합니다.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단박에 이를 수 있는 것이지요. 선악의 분별심이 일어나는 도덕적 의식으로 몸과 마음이 준비되어 있는지 정직하게 알고 있다면 그러한 기도는 이루어질 것입니다. 자신을 속이면서 하느님께 기도한다면 진지한 기도가 될 수는 없겠지요.

베스더님의 댓글

베스더 작성일

기도에 조건이나 자격이 전제된다면 의심이 따라오고 의심이 깃들면 그만큼 믿음이 뒤로 밀려날거 같아요. 어느 부분인지 기억나진 않지만, 기도는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문장을 읽었는데, 그동안 믿고있는 생각과 너무 같아서요.

[2018] 자유 게시판 목록

Total 3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게시판 관리 방침에 따라 일부 글은 임시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재단소개 재단목적 문의 | 요청 개인정보취급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