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최근 게시글      최근 코멘트

칠중 하느님은 어떤 하느님들 인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허리케인 작성일18-07-01

본문

유란시아 책을 읽으면서 나름대로 이해해보고 있습니다만, 칠중 하느님이 구체적으로 어떤 분들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삼위일체 하느님과 칠중 하느님은 같은 분들인지 아니면, 다른 분들인지 알고 싶습니다.

 

이렇게 구분하는 칠중 하느님들이 실제로 존재하는 여러 하느님인지, 아니면 한분 하느님의 역할과 기능을 우리에게 이해시키고, 설명을 해주려고 의도적으로 등장시킨 하느님들인지요. 간략하게 설명을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절대자이신 하느님은 유일무이 한 오직 한 분으로 믿고 있는데, 여러 하느님으로 구분하여 설명하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목차를 봐도 각 하느님들에 대한 설명은 찾을 수 없는데, 자세한 설명이 있다면, 책 어느 부분에 있는지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네오님의 댓글

네오 작성일

하느님이나 신에 대한 이야기는 책에 나와있는 내용 이외에는 누구라도 할 말이 없을 겁니다. 인간의 능력을 벗어나는 이야기라서요. 가끔 자기가 하느님이라는 사람이 나타나기도 하지만요. 칠중 하느님에 대한 설명은 머리말 "VIII. 칠중 하느님"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본문에서도 칠중 하느님에 대한 이야기가 간간히 나오기는 하지만, 머리말에서의 설명을 바탕으로 각 위상을 밝히는 것이라서, 설명으로는 머리말을 참고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잘 이해는 못하지만, 칠중 하느님은 창조체의 한계를 감안해서 우주 아버지가 마련한 영원과 무한에 도달하여 하느님을 실현하는 우주의 근원이고 운명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삼위일체는 절대자이신 우주 아버지가 파라다이스에서 물질 차원에 우주를 드러내는 하느님이라고 하고요. 삼위일체 하느님은 창조나 시작과 연관되는 하느님이라서 같은 하느님은 아니라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토파즈님의 댓글

토파즈 작성일

모르는 게 당연하고 혼동은 깨달음에 필연이고 깨달음은 각자 해야 해요. 설명으로 해결되면 지식으로 끝나요.

허리케인님의 댓글

허리케인 작성일

친절하신 답변에 감사 드려요.

길손님의 댓글

길손 작성일

하느님은 논리적으로 흡족하게 이해하기는 어렵고, 결국 사실로 믿을 수 있는가의 선택이 되겠지요. 다만 그 과정에서, 칠중 하느님과 삼위일체 하느님 같은 난제를 철학적 진리의 대상으로 삼고, 모든 지혜를 동원하여 평가하고 판단하여 합리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감성적, 논리적, 영적 이해와 체험이 어느 한 부분에 과도하게 집중되지 않고 총체적으로 하나로 뭉쳐질 수 있을 때, 참된 하느님의 실체가 각자에게 드러날 수 있다고 하지요.

개인적으로는 삼위일체 하느님을 우주 만물의 창조와 실존에 관계되는 하느님으로, 그리고 칠중 하느님을 영원한 운명과 체험을 이끌고 다스리시는 하느님으로 이해하고 믿고는 있지만, 특정한 문장의 설명으로 이해된 것이 아니라, 여기저기 관련된 여러 글을 읽다 보니 조금씩 이해의 폭이 넓어진 것 같습니다.

문의하신 이 부분은, 유란시아 책에서 밝혀주는 진리 중에서도, 가장 심오한 진리입니다. 한시적인 인간의 능력으로 완벽하게 이해될 내용이 아니라서, 한 두 문장을 읽고 그 차이를 파악하기는 불가능하겠지요. 끊임없이 탐구해야 할 진리입니다. 질문이 있는 한 결실은 열립니다.

[2018] 자유 게시판 목록

Total 3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게시판 관리 방침에 따라 일부 글은 임시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유란시아한국 소개 문의 | 요청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