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2020 년 9 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유란시아서 요약 Paper 10 낙원 천국 삼위 일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새말 작성일13-07-30

본문

낙원 천국 삼위일체의 존재는 우주의 모든 일들 중에서 단 하나의 피할 수 없는 필연성이다. 삼위 일체의 개념은 하느님의 삼 중의 인격화안에 내재되어 있는 자발적인 해방과 함께 신의 절대적 통합을 이루어 낸다.

우주 아버지는 자신이 거하는 중앙 우주에서 만을 제외하고는 어디서나 언제든지 어떤 방법으로도 가능한 모든 것을 다른 창조자나 창조체에게 위임한다. 하느님은 자신에게는 단지 위임이 불가능하게 보이는 힘과 권위(절대적 아버지됨 과 절대적 의지)만을 남겨 둔다.

절대 인격을 영원 아들에게 부여함으로써 첫째 근원이며 중심은 우주 아버지가 되었고 인격의 절대론의 구속을 벗어 난다. 무한 영의 창조는 아버지와 아들의 공동 노력이다. 아버지는 어떤 선대 조상도 없지만 아버지는 아들과 영에 대해서는 부모가 된다. 영원 아들은 아버지에 대해서 아들이 되고 영에 대해서는 부모가 된다. 그리고 영은 아버지와 아들의 아들이 된다.

우주 아버지, 영원 아들, 그리고 무한 영은 독특한 개인이다. 아무도 복제되지 않고 각 각은 다 원초적이지만 그러나 모두는 통합되어 있다. 그들은 개인적으로 도는 집합적으로 7가지 가능한 조합으로 행동한다.: 아버지 단독, 아들 단독, 영 단독, 그리고 아버지-아들, 아버지-영, 아들?영, 그리고 아버지-아들-영이다. 이 일곱 가지 가능한 신성의 배열은 필연적으로 우주가 가치들, 의미들 그리고 인격들의 일곱 가지 변화로 나타나게 한다.

첫 번째 근원은 하보나 밖에서는 복합적인 기능을 수행한다. 그는 창조주 아들들을 통한 창조주로써, 그리고 낙원 천국의 중력을 통한 통제자로 나타난다. 영원 아들을 통해서 그는 영으로 나타나고 합동 행위자을 통해서 그는 마음으로 나타난다. 그는 그의 인격 회로의 수단을 통하여 모든 창조체와의 부모의 접촉을 유지한다. 그는 그의 신성한 단편, 바로 생각 조절자를 통하여 개인으로 직접 나타난다. 오직 낙원 천국 삼위일체 안에서만 첫 번째 근원은 통합 신으로 나타난다.

삼위일체는 마치 한 조직이 그 구성원의 개인적인 의지에 종속하지만 지 개인적으로 기능하듯이 비 개인적인 방식으로 기능하는 개인들의 연합이다. 낙원 천국 삼위일체의 기능은 정의로운 관리, 조화로운 행동 그리고 우주적 집중통제이다. 삼위 일체는 아버지, 아들, 영의 속성들의 단순한 총합이 아니다. 모든 연합은 가족, 사회그룹 그리고 삼위일체를 포함해서 그룹이 됨으로써 그 부분의 개인들의 총합을 능가하는 잠재력을 향유하게 되어 있다.

하느님은 법이시다. 법은 첫 번째 근원이며 중심에서 유래한다. 법의 집행은 두 번째 근원이며 중심에 내재되어 있고 법의 계시는 셋째 근원 중심의 기능이다. 법-정의-의 적용은 삼위일체에 의해서 수행된다. 정의는 낙원 천국 삼위일체의 주권 안에 내재되어 있다. 그것은 아버지의 사랑, 아들의 자비 그리고 영의 사역의 속성에 대한 삼위일체의 반응이다. 정의는 언제나 그룹의 기능이지 절대로 개인적인 거이 아니다.

정의의 적용인 심판은  삼위일체의 정적인 아들들의 일이다.: 그 아들들은 다음의 인격들을 포용한다. 삼위일체 최극자 비밀들, 영원으로 늘 계신 이, 옛적부터 늘 계신 이, 완전으로 늘 계신 이, 요즈음으로 늘 계신 이, 결함으로 늘 계신 이, 충심으로 늘 계신 이, 지혜의 완전자, 신성한 조언자, 우주 검열자. 삼위 일체의 이 자녀들은 특별히 정의의 영역에서 신의 집단적 태도를 대표하도록 고안되었다.

최극 존재는 삼뮈일체의 태도를 반사하는 듯이 보이 지만, 그러나 그는 유한한 우주에서 기능하면서 삼위일체보다는 좀 하위의 무엇이다. 최극자의 집중 통제는 완전히 예측 가능하지는 않다.  어떤 사고나 사건, 재해, 질병등은 최극 존재의 작용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지만, 그러나 모든 어려운 상황이 우주의 복지와 진보에 불가피하게 발생된다는 것은 확실하다. 사물이 필사자에게 나타날 때 낙원 천국의 삼위일체는 최극 존재처럼 전 행성, 전 우주, 전 초우주에게만 관심을 갖는다. 인간은 삼위일체의 행위가 필사자 개인의 선을 위해서 어떻게 작용하는 지 항상 이해할 수 있지는 않게 될 것이다.

어떤 낙원 천국 삼위일체 한 분도 모든 신의 가능성을 채울 수는 없다. 그러나 모든 세 분은 집단적으로 가능하다. 신성한 세 분은 전개인적이고 실존적인 절대자 통합 신으로 구현된다. 신의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분은 서로 동등하고 그리고 그들은 진정으로 신성한 하나이다. 

[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3-08-28 독자 리뷰에서 복사 된 것입니다. ]


재단소개 재단목적 문의 | 요청 개인정보취급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